커뮤니티

#생활 #초보모험가 #추천
[사막의 길잡이] 요리를 통한 수익창출 - 황실제작 납품 #2
첫째딸레인저 2021-05-24 17:04
1116 2 3 0
최근 수정 일시 : 2021-05-24

요리를 통한 수익창출 - 황실제작 납품 #1

 

황실제작 납품은 #1에서 잠깐 언급했던 것처럼 완제품을 사서 납품하실 수도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채소 절임'을 구매해서 황실요리 포장을 통해 이름표를 붙여 납품하는거죠.
중국산 고춧가루와 배추를 사와서 김치를 담가 팔면 '국내산'인것 처럼 '원산지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 요리를 하지 못해 급하거나, 귀찮을 때 쓰는 방법이죠.


그러나 요리 전문가로써의 자존심 기대 수익이 낮아지고 공급이 일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리 전문가의 자존심도 회복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직접 만들어봅시다!


첫번째는 재료의 수급입니다.



재료 수급은 크게 구매와 노드로 나뉘게 됩니다.(재배도 있긴 합니다.)
그 중에서도 구매는 정말 쉽습니다. '발효제'와 '설탕'은 npc가 싼 값에 무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npc검색에서 '요리' 또는 '주인'을 검색하시면 됩니다.(또는 상위 메뉴 중에 요리 상인 클릭)



노드로 얻는 재료는 '채소', '곡물', '과일'입니다. 이 중에서 채소와 과일은 npc가 팔기도 합니다.
칼페온의 과일 밀무역상 상인 밀라노 벨루치가 팔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드로 쉽게 얻을 수도 있습니다.

 

※노드란?
검은사막에는 여러 노드(거점)가 있습니다.
월드맵(M키)을 보면 마을과 연결된 거미줄 같은 선이 있고 그 선과 연결된 다른 노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특정 노드에서는 특산물이 생산됩니다. 이 특정 노드에 일꾼을 보내는 것을 '노드 돌린다/노드 보낸다'고 표현합니다.
쉽게 말해서 말잘듣는 노예성실한 직원을 고용해 하청을 주는겁니다. 지주가 되시는거죠.


특정 노드는 특산물을 생산 가능하다.


이 노드 생산시설에는 플레이어가 직접 상호작용 할 수는 없고(일부 밭등 제외) '일꾼'을 고용해 대리노동을 시켜야합니다.
정리하면 각 마을 일꾼 관리인에게서 일꾼을 고용하고 노드로 보내 요리에 필요한 채소와 곡물을 캐오도록 시키는겁니다.


인력소장 3대장


소장들에게 기운을 소모하면 일꾼을 랜덤으로 보여주고 원하는 일꾼을 고용하면 됩니다. (1회 가차당 기운 5, 고용비는 쌉니다.)

 

3종류의 일꾼(고블린/인간/자이언트)이 여러 등급별(보통/견습/숙련/전문/장인)로 있습니다.

장인 일꾼이 좋기는 하나 역시 잘 뜨지 않아서 보통 숙련 이상부터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일꾼들에게는 '행동력'이 있는데 행동력이 0이되면 더 이상 일을 하지 않습니다.(파업)
행동력을 회복하기 위해선 '맥주'나 '새구이'같은 특정 음식을 먹여야하고(갓성비의 새구이 추천)
이 주기가 짧을수록 자주 조작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일꾼을 고르시면 됩니다.

 

1. 컴퓨터를 자주 하거나 확인할 수 있고 극한의 효율이 좋다. 손해는 못 참지 ㅋㅋ ->고블린
2. 하루 한두번 확인할 수 있고 일과 게임은 분리되어 있으며 커리어 쌓는 시간에 게임은 말도 안된다. -> 자이언트
3. 둘의 중간이다. ->인간


인신매매고용 현장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이 일꾼들로 황납을 위해 돌려야 하는 노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비아 - 카스타 농장 : 포도(과일)
벨리아 - 핀토, 로기아, 바탈리, 토스카니 농장 : 감자, 옥수수(곡물)
하이델 - 알레한드로, 코스타, 모레티 거대 농장 : 밀(곡물), 호박(채소)
칼페온 - 북부 밀농장 : 밀, 보리(곡물), 파프리카(채소)

타리프 마을, 드벤크룬, 오드락시아등 노드가 몇가지 더 있기는 하지만 검린이 여러분들은 위 노드로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후 공헌도 여유가 있을 때 노드 추가)


노드를 구축하시고 재료를 비축하시어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드디어 요리 시간입니다.


현실에서는 라면물도 못맞추는 당신이라도 검은사막에서는 고든램지 뺨 치는 요리가 가능합니다.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주거지, 요리도구, 재료 이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검은사막에는 레벨 말고 공헌도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공헌도를 대가로 지불해야만 마을의 집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헌도를 올리는 방법은 퀘스트, 일일퀘스트, '요리'와 '연금'등이 있습니다. 어라? 요리네요?


네 그렇습니다. 요리는 돈도 되지만 공헌도를 올리기에도 좋은 수단입니다.

 

월드맵(M키)에서 마음에 드는 마을의 마음에 드는 집을 선택하시고 주거지 용도로 구매합니다.
요리도구를 배치하면 요리의 준비는 끝입니다. 참 쉽죠?

 

방좀 알아보려고 왔는데요


제 요리방입니다. 요리 공장이 아니냐구요..?


 

개당 40만원 정도에 거래소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참고로 주거지는 창고, 요리상인과 가까우면 좋습니다.
재료를 미리 사서 창고에 넣어두고 창고지기에게 공헌도 10을 주고 '보관함'을 구매해 주거지에 설치하면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긴 하지만
공헌도 10이 적은 숫자가 아니기에 최대한 가까운 곳에 선정하는게 좋습니다.

 

창고에서 요리 재료를 꺼내 들고 요리도구와 상호작용을 해봅시다.
물 230ml 설탕 한꼬집 이런 '손맛'같은 재료는 필요없습니다. 요리별로 레시피가 있고 그 레시피 숫자대로만 넣어주면 됩니다.

 

무게를 100% 넘어가면 요리할 수 없다.

 

요리공장에서 재료를 넣고 찍어내자!


위 화면에서 1회분의 재료를 넣고 연속생산을 눌러주면 들고있는 재료만큼 요리가 가능합니다.

기본 요리시간은 1회당 10초이며 이 요리시간은 각종 도핑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최소 1초)


카나페(펄옷) - 요리 시간 2초 감소

은자수 요리사의 옷 - (+2강)요리 시간 3초 감소 (거래소가 약 1500만원)

상급 요리 도구 - 요리 시간 1초 감소(거래소가 약 40만원)

신록의 영약 - 요리 시간 1초 감소(거래소가 약 40만원, 15분 지속)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 요리 시간 0.6초 감소(거래소가 약 30만원, PC방 상인이 코로나 한시로 1원에 판매 중)

생명의 정령석, 연금석 - 요리 시간 1.1초 감소(단, 연금석은 등급에 따라 상이)

 

꼭 1초를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1초를 맞추면 상급 요리도구 기준(내구도 900, 1회당 1 감소) 약 900초(실제로는 약 17분, 요리와 요리사이의 서버렉)의 잠수시간이 주어집니다.
3초를 맞추고 1시간 정도 잠수해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여력과 플레이/잠수 시간에 따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요리를 하다 보면 소위 '크리요리'라고 해서 조금 더 좋은 효능의 요리가 나옵니다.(식초처럼 안나오는 요리도 있습니다.)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레벨(채소 절임:견습1)보다 높은 레벨로 요리를 하게되면(숙련9) 일종의 보너스를 주는겁니다.

 

절임 자체가 새콤할텐데..


채소 절임 같은 경우는 '새콤달콤한 채소절임'이 나오게 되는데 중요한 점은 포장 시 1/3개 밖에 소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채소 절임은 18개당 1상자이지만 새콤달콤한 채소절임은 6개당 1상자이죠.


그렇다면 이제 황납을 위해 포장해보겠습니다.

 

가공(L키) - 황실요리 포장

 

포장된 요리는 질소를 얼마나 포장했는지 상당히 무게가 나갑니다.(과대포장ㄷㄷ)
미리 만들어 창고에 넣어두었다가 납품 시간에 맞춰 가용 무게만큼 나누어 납품해주면 됩니다.
그때그때 포장해서 납품해도 되지만 경쟁에서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빠른자만이 살아남는겁니다.

 


빨리 납품하실 필요는 없지만 내 옆에놈보다 빨리 납품하시면 됩니다.

 

뉴비님들은 공헌도가 많지 않을테니 공헌도 200 기준 100개 납품 시 ->하루 3천만원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오늘 사냥하실 때 물약값, 도핑값은 걱정 안하셔도 되는 금액이죠.
물론 생활러가 되고 싶어 좀 더 투자를 하시게 되면 더욱 많은 수익도 가능합니다. (도인 상자는 개당 100만원에 납품)

 


이렇게 좋은 황실제작 납품. 오늘부터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글을 읽고도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가문명 : 킹갓엠페러간지성웅의 로 문의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모두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대표캐릭터 레인저
Lv 62
카나페옷 예구 걸어야겠다
2021-05-27 02:47
글을 넘 재밌게 쓰셔서 아주 술술 읽히네요 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2021-05-28 10:0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