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캐릭터 리부트의 방향성 잘 지키고 계십니까?
2021.09.06 00:42
1190 10
최근 수정 일시 : 2021.09.06 00:45

직접 연구소 공지에 적으신 리부트 방향성입니다.

 

공격 범위, 공격 속도, "적중" 을 조정하신다면서요

적중률 -10% 맞습니까? 아무리 쿨 중 사용이 가능하고 범위가 넓다 해도 아무런 방어 판정도 없고  cc도 없는데 데미지도 없고 적군 피통 띄우는 용도 말고 사용처가 있나요? 

 

또 분명 신캐릭에 맞춰서 구캐릭 성능을 끌어올린다는 것이 이번 리부트의 방향성 아니었습니까? 

이번에 나온 레인저 신규 회피기 입니다.

신캐릭인 커세어의 회피기입니다. 

커세어는 통무적에 쿨타임도 3초나 짧네요.

구캐릭인 란의 회피기에는 회피버프까지 붙어있는데 정말 대초원의 바람 스킬이 리부트 스킬 맞습니까?

 

각성 레인저가 원거리 견제기가 부족하다고하면서 새로 나온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1타격 모션을 보여주거나 발암걸음 혹은 대초원의 바람, 즉 회피기를 소모해야 사용가능하며 맨몸 딜레이도 굉장히 긴데

이 스킬로 원거리에서 경직을 맞춘 후 경직 시간동안 레인저가 후속 CC를 상대에게 걸 수 있는 스킬이 단명말고 더 있습니까?

신캐릭 하사신처럼 원거리 경직 후 순식간에 이동하여 상대를 눕힐 수 있는 스킬이 있나요?

결국 여전히 레인저의 원거리 견제기 숫자는 그대로 입니다.

다만 단명 전에 던져볼 스킬이 하나 생긴것 뿐이죠.

심지어 단명을 쓰면서도 맨몸구간을 줄이기 위해 단명 후 바람걸음을 사용해야하는데 이 스킬을 쓰면 바람걸음을 날려버려야하네요?

 

.

새로 나온 스킬 중 하나인 정령의 은하입니다.

이 스킬의 용도는 뭔가요? 정령의 분노, 뿌리 내림 처럼 있어도 안쓰는 스킬을 냅두고 이런 스킬을 만드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바람결, 쇄도하는 바람처럼 슈아 끌기가 되는 것도 아니고 쇄도 처럼 상대 마나 감소가 있는것도 아니고 이동기도 아닌 무의미한 신스킬이네요?

이런 스킬들은 리부트가 아니라 당장 다음주 업데이트에 나와도 레인저 티어에 아무런 영향이 없는 것들입니다. 이런걸 보고 전 직업 나올때까지 몇달을 기다려야하나요?

 

새롭게 바꿔준 회피 착지사격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피 폭발 사격 후에 쓰거나 초바모를 사용해야합니다.

회피 폭발 사격 후에 슈아 회피기가 필요하면 바람 타기를 사용하면 되고 초바모를 사용하면 맨몸을 드러내야합니다 굉장히 긴 후딜레이와함께요.

유의미한 딜링이 있는것도 아니고 이속 디버프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비슷한 모션의 아처 스킬입니다.

빠지는 이동거리는 더 길고 전방가드에 경직으로 견제까지 가능하네요

이 스킬의 주인 아처는 신캐릭이 아니라 리부트 대상인 구캐릭입니다.

리부트 스킬 정말 맞는거죠...?

 

또 하나 추가된 스킬입니다. 바람 모아쏘기의 모으기 피해도 아니고 일반 피해네요.

피해량도 의미없고 방어 판정도 없고 cc도 없으며 치명타 확률 10% 증가네요. 흠.. 가디언 패시브가 치명타 확률 50퍼인거 아시죠?

 

정령의 분노, 환멸, 울바, 광풍 등은 전 타격이 정상적으로 들어간다고 하니 본서버 와서 직접 사람을 때려봐야 알 수 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이런 스킬은요? 이건 리부트 대상이 아니고 현재도 충분히 쓸만한 스킬인가요? 신캐릭 가하노세커와 견줄 수 있는 스킬이 맞나요?

 

대자연의 전율 스킬 범위를 넓혀줬다 한들 좌우로만 넓어졌고 해당 스킬이 세이지의 뇌옥 스킬 혹은 그 후속 스킬과 범위가 비슷한가요?

 

바람걸음 이동 거리 증가와 쿨타임을 2초로 줄여줬다 하여 각성 노바, 전승 하사신 만큼 이동 속도, 이동 거리, 안정성이 비슷한가요?

신캐릭은 모든 공격력 증가 버프를 20씩 받습니다. 위 스킬은 가디언의 몹 풀링기로 쓰거나 멸신 이후 자연스럽게 나가는 스킬이고 노바의 2cc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레인저는 원거리 공격력 10을 받기 위해서 무정평을 써야합니다. 무정한 칼날 2타격 후 평타 사용 시 공격력 버프가 적용되는것도 회피폭발사격 버그성 무적마냥 언제 사라질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면 공버프를 위해 허공에 평타를 두대 때리면 되는건가요? 또 가디언은 저 스킬 이외에 정불쓰면 적중버프도 받는다는거 알고 계시죠?

 

숨을찢는질풍 선딜 감소는 체감이 안되는 수준인데 바람을 타는 의지 스킬 늦게 타격되는건 체감이 안될수가 없네요? 리부트하신다면서 왜 대체 너프를 하시는건가요;;

 

전승 레인저는 아무런 개선이 없었습니다.

분산딜을 레인저만 N분의 1로 데미지가 들어가던게 말도 안됐으니까요. 초바모는 아직도 개선이 안됐구요.

개발자분에게 묻고싶습니다. 레인저로 단명의 질풍을 맞춰 상대를 눕혔을때 후속 CC는 어떤걸 사용해야하나요?

겨우 벌려 놓은 거리인데 적 앞까지가서 재창조를 쓰면 되는걸까요? 아니면 극단명을 쓰면 되나요? 전승 레인저는 콤보라는게 없습니다;

 

왜 레인저의 스킬에는 방어판정도 없고 CC도 없는 스킬이 다수인가요? 쿨 중 사용이 가능해서요? 제발 쿨 중 사용 불가능하게 하고 유의미한 스킬로 바꿔주십쇼.

바깃 5번 갈기는 것 보다  뇌옥 한번 갈기는게 더 쎕니다.

 

유독 레인저의 경우 패치에서 개발자분이 "이정도 했으면 됐지 뭘 더 바래?"라고 말하는게 들리는 기분입니다.

이번 연구소 패치는 흐름류 스킬을 삭제한것과 간단한 개선 및 의미없는 신스킬 추가가 끝이네요.

 

님들이 패치된 레인저 붙잡고 1:1 해보실래요? 가하노세커 전승 각성 아무거나 해도 개털어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리부트 만큼은 그냥 불편함 개선이나 신스킬 추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캐릭만큼 성능을 끌어올린다고 하신 말씀을 지켜주시는 패치였으면 좋겠네요.

건의 게시판

검은사막에 전달하고 싶은 다양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건의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