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냥 #기타 #PVP #초보모험가 #공략 #추천
뭐부터 하면 좋을 까요? 검은사막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참고서 #6 (가성비?수정 세팅)
만월빛구름 2021-10-24 15:43
762 0 7 0
최근 수정 일시 : 2021-10-24

수정을 맞춰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다구요? 이 글을 읽으신다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에 발을 들이신 모험자 선생님들 저는 OvrTheMoon이라고 합니다.

선생님들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 정보들을 챕터 별로 몇가지 끄적여 보려고 합니다.

 

 수정이 뭐에요?

 

 수정 세팅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뭘 도핑하고 맞추나요?

 

 비싼 수정을 끼면 좋은 가요?

 

 각성 무기에는 수정을 낄 수 있나요?

 

 

 수정 세팅하기에 앞서 검은 사막은 코로나 사태 때문에 집에서도 일부 PC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대도시 마다 있는 이 PC방 상인 엘리라는 NPC에게 "PC방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을 구매해서 들고 다니시면 사냥할 때에 도움이 될겁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는 기준은 이 "PC방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도핑했을 때의 기준으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PC방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을 도핑하신 후에 P를 눌러 캐릭터 상태창을 열어보세요.

  이렇게 창을 여시면 자신의 캐릭터가 공격속도 캐릭터인지 시전속도 캐릭터인지 잠재력 칸을 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요.

수정세팅하실 때에 기본적으로 저기 있는 공격속도, 이동속도, 치명타 이 3가지를 5단계 까지 끌어 올리신 후에 빈 자리에 필요한 수정을

넣어서 맞추는 방법이 있고 비싼 수정을 넣어서 나머지 비어 있는 단계를 다른 음식을 도핑하여 5단계 까지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거래소 창을 열어서 수정을 검색하시면 굉장히 많은 수정이 나올텐데요. 기본적으로 "무한 마력의" 이라는 파란색 글씨가 붙은 수정들을 사용할 거에요.

금액도 저렴하고 혹시나 죽어서 깨지더라도 금전적인 손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가성비로 사용하는데 좋기 때문이에요. 특히 투발라 장비 같은 경우.

일반 장비로 전환시에 수정을 싹다 빼셔야하기 때문에 비싼 수정을 넣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공격속도 캐릭터에게 공속을 올려주는 수정.

 

 시전속도 캐릭터에게 시속을 올려주는 수정.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수정.

 

 캐릭터의 치명타를 올려주는 수정.

 

 보통 위에 4가지 수정을 사용해서 모두 5단계를 맞춰줍니다.

그 외에 공격속도 캐릭터의 투구에 들어가는 수정으로는

 아크만 같이 넉다운이 심한 사냥터에 가기위해 넉다운 저항 100%를 맞추는게 아니라면 보통은 가성비로 하르퓌아를 많이 사용합니다.

 

 시전속도 캐릭터의 장갑에 들어가는 수정으로는 대부분 위에 있는 파란색 무한 마력의 수정 - 용장을 많이 사용하지만 돈이 많다면

 검붉은 송곳니 수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발에 들어가는 수정은

 아크만 같이 넉다운이 심한 사냥터에 가기위해 넉다운 저항 100%를 맞추는게 아니라면 보통은 금강을 안쓰고 히스트리아나 그대로

무한 마력의 수정 - 신속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갑옷에 들어가는 수정은

 

 아크만 같이 넉다운이 심한 사냥터에 가기위해 넉다운 저항 100%를 맞추는게 아니라면 보통은 검붉은 송곳니 수정을 안쓰고

철갑이나 고벨리누스를 사용하셔도 되고 진짜로 가성비 수정을 끼시겠다면

 

 위와 같이 저렴한 수정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조 무기에 들어가는 수정은

 이 치명타 수정을 가장 많이 끼시는데 취향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러한 수정들을 끼실 수도 있고 치명타 수정보다 상위 호환인 수정을 낀다 치면 대부분 부마수 라고 해서 부정한 마력의 수정을 보조 무기에 껴줍니다.

 

 

 

 그리고 주무기에 끼는 수정은 가성비로

 무한 마력의 수정 - 무력을 껴주시면 좋고 돈을 조금 더 쓰신다고 하면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을 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위 사냥터에 가서 적중이 낮아서 딜이 안들어가는 느낌이 들 때에는 이 엘카르 수정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성 무기에도 수정을 박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박으려면 카란다의 심장이나 가모스의 심장이 필요합니다.

(잘 나오지는 않지만 월드 보스에 꼭 참여하세요.)

 이렇게 심장을 이용해서 각성무기에 수정 칸을 여시면 아크라드와 올루카스 수정을 끼실 수 있는데

아크라드는 사냥 전용이라고 보시면 좋고 올루카스는 PVP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부위에 상관 없이 착용이 가능한 수정들이 있는데 이 수정들은 세트 효과를 가집니다. 아까 위에서 언급드린

아크만에 들어가기 위해 넉다운 저항 100%를 맞추시려면 훔 수정이 필수적이고 훔, 마칼로드, 게르비슈, 이 3가지 중에

사용시 가장 체감이 큰게 훔 수정 입니다. 마칼로드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수정인데 그렇게 큰 체감이 없다고 하고

게르비슈는 거의 안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정도 취향이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요.

 이 3가지 수정들은 2개, 4개 착용시에 세트효과가 발동 되며 2세트 효과와 4세트 효과가 중복이 아닌 별도로 적용 되어 중첩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돈이 많다. 장비가 좋아서 좋은 수정을 사용하고 싶다 하시면 진원본 수정중에 가장 비싸고

능력치가 높은 진 수정에 옵션을 보고 구매하셔서 맞추시면 되고

 

 본인이 PVP유저다. 조금이라도 사람에게 딜을 더 넣고 싶다. 하시는 경우에는 모든 수정에 인간족 추가 피해가 붙은

붉은 전장의 수정을 구매해서 세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냥하다가 나온 검은 마력의 수정들은 L키를 눌러 가열하기로 마력의 파편을 만들어서 동악세 이벤트와 장비 업그레이드에

부족한 마력의 파편을 수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장비에 수정 세팅하기편을 마치겠습니다.

캐릭터명 만월빛구름
대표캐릭터 발키리
Lv 비공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