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8.21 09:00 8월 21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8-21 17:4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8월 21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UI 개편 및 85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UI 개편

● 검은사막의 UI가 개편되었습니다.
UI 개편이 시작됩니다.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강화를 포함한 흑정령과 관련된 UI와 NPC와의 대화창 및 상점 UI에 대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이번 작업은 저희의 큰바람이기도 합니다. 오픈 초기부터 모험가님들에게 불편하다, 보기 힘들다, 복잡하다 등의 피드백을 꾸준히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익숙함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진행하기 힘들었지만, 검은사막 콘솔을 런칭한 이후 새로운 UI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PC UI 개편을 다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PC와 콘솔을 동시에 서비스하면서 발생하는 UI 이슈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 시간에 차질이 생기기 시작한 것도 큰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이에 기존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콘솔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두 버전을 통합하기 위한 UI 개편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모든 콘텐츠가 그러하겠지만, UI의 경우 특히 모험가님들의 플레이 경험과 감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역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과 시각이 다르다 보니 테스트와 수정 작업을 반복하고 또 반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강화 창의 경우에는 개발진들의 의견도 분분해 작년부터 디자인 교체로만 13스택을 쌓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지난 6월 14일 검은사막 연구소에 처음 선보인 후부터, 여러 의견을 수렴해 매주 크고 작은 내용들을 개선해왔고, 오늘 비로소 그 첫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한 번에 모든 것을 바꾸게 되면 모험가님들께 혼란을 드릴 수 있으니 서두르진 않으려고 합니다. 항상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먼저 업데이트하고 최대한 많은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받아 수용하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UI 개편 과정에서는 익숙함은 물론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만큼 이 부분 역시 소홀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모험가님들에게 100%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되긴 어렵겠지만, 한 분이라도 더 만족하실 때까지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 NPC 대사와 함께 출력되던 대화 버튼과 교환 버튼이 별도의 기능 버튼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이제 대화 및 교환 버튼을 누르면 관련된 목록창을 볼 수 있습니다.
- 지식 획득이나 의뢰 진행을 위한 버튼 대화 등의 기능은 '대화'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장 교환 등의 아이템 교환 목록은 '교환'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환 할 아이템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해당 NPC가 교환해주는 아이템 목록 전체를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장비 강화창의 디자인 및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대장장이 비전서를 통해 강화 확률을 추출하는 기능이 장비 강화창 내 추출 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장착된 수정의 효과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수정 장착 창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또한, 창에서 직접 수정을 장착 할 장비를 선택하거나 장착할 수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개량창에서 개량할 수 있는 장비와 개량 재료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역창에서 한 눈에 아이템을 더욱 많이 볼 수 있도록 목록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상품 진열대가 제거되었으며, 구매 및 판매 탭으로 기능이 분리되었습니다.
● 마구간, 선착장, 길드 마구간, 길드 선착장에서 보유 탑승물이 최대 4개까지 표시되던 형태에서 8개까지 보여지도록 개편되었습니다.

● 마구간 우측 탑승물 정보창에 탑승물이 보유한 기술만 보여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삭제 및 희망 등의 기능은 말 기술 관리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차 연결창에서 마차 연결과 해제를 보다 더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말 교환창에 교환할 수 있는 말 목록이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교배시장, 마시장, 대여시장에 등록되어 있는 말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거래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던 생명력, 지구력, 무게 항목은 제거되었으며, 현재 말이 보유한 기술의 개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호감 표현창에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을 함께 볼 수 있도록 UI 가 개편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창에 최대 내구도가 소모된 장비 및 복구 재료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정화창에 강화 단계가 +15인 장비가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송, 발송, 이야기 교류, 상점, 길드 하우스 경매, 길드/클랜 등록, 일꾼 거래소, 비밀 상점, 영주 메뉴창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쾌속선 획득 대작전! 이벤트의 기간이 다음과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 (수) 정기 점검 전
- 이벤트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이벤트] 선박 등록증 : 쾌속선 조각’을 최대 15개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 ‘크루와’ NPC가 2019년 8월 28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9월 4일 (수) 23:59까지 ‘[이벤트] 선박 등록증 : 쾌속선 조각’ 6개를 쾌속선 등록증으로 교환해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쾌속선 획득 대작전 이벤트 바로가기]

 

● 황금 실러캔스 낚시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금빛 송어 이벤트 지역에서 더이상 황금 실러캔스가 낚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콘텐츠

● 오리샤 섬 주변의 알 할람 해역에서 수상한 일들이 생겨나면서 알티노바의 주민들이 그 지역 일대를 침묵의 바다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캐릭터

위치, 위자드

● 각성 흐름 기술 설명에서 적중 표기가 0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어릴 때부터 늘 당나귀와 함께 한 샤이에게 새로운 능력이 생겼습니다.
- 탑승물을 호출할 때 휘파람을 부는 대신 피리를 불러 탑승물을 호출합니다.
- 샤이는 당나귀와 떨어진 거리와 관계없이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서 조련사의 피리로 당나귀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단, 당나귀에 짐이 실려있지 않아야 하며, 아크만, 히스트리아 등 일반적으로 이동할 수 없는 지역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호출이 불가능합니다.)
● 폴짝의 기술 설명에 솔을 든 상태에서는 연주 중에만 전방으로 폴짝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염색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탈색제가 사용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붉은 수은
- 칠흑의 먼지
- 사모가의 어금니

 


몬스터

● 어둠의 틈을 통해 출현하는 모굴리스의 동작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굴리스가 모험가를 발견하여, 전투 준비 자세로 전환되는 동안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굴리스가 적 발견 동작 중 피격 당하면 곧바로 전투 자세로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굴리스의 돌진 공격 거리가 약 25% 감소되었습니다.
● 대양을 항해 중 유령선과 조우하였을 때 운전석에서 내려진 후 바로 탑승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유령선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유령선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 우두머리 고대 쿠툼, 누베르, 미루목 파괴자 오핀 처치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양 몬스터 어린 나인샤크,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 무쇠이빨이 정상적으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우두머리] 용암 동굴의 지배자' 의뢰 설명에 수주 시 소환서를 소지하고 있으면 안된다는 조건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로 '발렌타인의 보답' 의뢰를 완료한 후에도 추천 의뢰 목록에서 해당 의뢰가 미완료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여정을 위한 휴식', '베르첸 분수 감상하기'의 완료 조건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베르첸 분수 감상하기' 의뢰의 요약 정보에 조사하기 진행 방법이 추가로 기술되었습니다.
● 모험가 소집 의뢰 완료 후 50레벨 이상, 수렵 레벨 숙련 1 이상일 때 다음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밀렵꾼의 탐욕스러운 제안
- [반복] 당근 줄게 열매 다오
- [반복] 위즐과 함께 어질어질
● ‘[낚시] 낚싯대 제작하기’ 의뢰 요약의 설명 문구가 보다 정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다가올 대양의시대를 맞이하여 수많은 모험가님을 위해 벨리아 나루터에 좀 더 많은 물자가 도착했습니다.

● 저 멀리 마고리아 해역에 많은 뱃사람들이 대양을 건너다 표류 중인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 프라와 NPC에게 물건을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벨리아 선착장에 구조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로 재능 연속 의뢰를 진행하는 중, NPC '에일'이 모습은 사라지지만 계속해서 대화가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내 특정 NPC와 상호작용 시, NPC의 정면 모습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별무덤 지역의 NPC 도망친 괴물로부터 별무덤의 채광, 발굴 거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전진기지 보급항의 배 구조물 이펙트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탑승물

● 일부 나루터, 선착장에서 선박을 꺼낼 때, 소환되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대양을 탐험하기 위하여 앞으로 더 큰 배가 만들어질 경우, 나루터와 부딪혀서 문제되지 않도록 배를 선착장에서 더 떨어진 위치에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착장과 멀어져서 직접 탑승이 어려운 경우에는 화면 좌측 상단에 등장하는 탑승물 아이콘을 통하여 쉽게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모험가님과 당나귀와 11M~75M 떨어진 상태에서 호출할 경우 당나귀가 걸어오지 않고 뛰어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게임 내 은화 및 펄 재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붉은 전장, 야만의 균열, 아르샤의 창 입장 중에는 어둠의 틈 열림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송 가능한 최대 물품 표시가 100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통합 거래소의 가격 폭 범위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 기준가 기준 상하 10% → 변경 기준가 기준 상하 7.5%
● 통합 거래소에서 13~15강 녹색 장비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14강, 15강 장비는 우편(B)으로 환원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실행 시 검은사막 로그 파일에 불필요한 로그가 기록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웹 통합 거래소 내 물품의 적재량 표시 우측에 밸류 패키지와 가문 명성에 따른 거래 수수료 감면 수치를 표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채로 무역 등짐을 메고 있는 상태에서 구르기 동작을 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하늘봉 비전투 상태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소검과 하늘봉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 채찍 휘두르기
- 흑랑 : 즈려밟기
- 흑랑 : 할퀴기
- 흑랑 : 공포의 고동
- 사자후
- 흑랑 : 발톱 올려치기
- 흑랑 : 땅의 벼락
- 흑랑 : 밀려오는 파도
● [금수랑] 여울랑 의상과 라르 아시헨 신발R을 동시에 착용 하는 경우, 여울랑 의상의 꼬리 부분이 잘려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아렌도 방패 착용 시, 1번 염색 부위의 위치가 어긋나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누스의 조각 착용 시, 허벅지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사막 위장복 착용 시, 무릎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플로리 갑옷 착용 후 가슴 크기를 최대로 조정하는 경우, 갑옷의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흑정령 : 난격 사하륜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진 : 수장암살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진 : 태도 수련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라르 아시헨 모자 R 착용 후 1번 머리 모양 선택 시, 머리의 뒷 부분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이그니스 의상 착용 시, 하의의 쇠사슬 장신구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카나페 의상 착용 시,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린 약초 채집복 착용 시, 설정한 머리 색깔과 관계 없이 머리색이 갈색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린 로망스 의상 착용 후 상의 윗부분에 속옷이 부분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창 오늘의 한마디에서 한 글자만 입력 후 [Enter]를 이용하여 작성 시도 시, 오류 페이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리 도구 내 고래 고기 샐러드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레시피에 드레싱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함포탄을 선박 가방에서 뺄 때 함포탄의 개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활력이 넘치는 크론 정식의 버프 설명에 누락되어있던 '이동 속도 +2단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창고의 수송 기능 이용 시, 특정 상황에서 탑재 가능 무게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내부에서 자동 이동 시 먼 길을 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립된 초소 주변에서 자동 이동 시 정상적인 경로로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레티 거대 농장 주변의 몬스터가 농장 내부까지 쫓아와 모험가를 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지역의 헤카루가 섬을 뚫고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감옥에서 풀려난 병사와 배반자의 감옥에서 풀려난 가크툼 수감자가 모험가의 소환수를 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를 완료했을 때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목격자 의뢰
- [우두머리] 반란군의 수장
● 전진 기지 보급항의 배가 가라앉아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일부 건물의 창문이 간헐적으로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외눈박이 땅 특정 나무를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터 주변에 풀이 비정상적으로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움직일 때 게임이 느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낡은 바탈리 범선의 선박 정보에서 수명이 동력으로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제거)
● 펄 상점(F3)에서 다른 직업으로 샤이 의상을 확인할 때, 하단의 재능 보이기 버튼이 각성무기 보이기 버튼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거래시장의 아이템 목록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창에서 모든 기술 탭에서 기술이 중복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화면 가운데 출력되는 메시지에 제목 없이 내용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을 때
-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배웠을 때
-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됐을 때
- 탑승물이 기술을 완벽하게 배웠을 때
- 반려동물이 기술을 배웠을 때
- 요정이 기술을 배웠을 때
- 물고기 길이가 갱신 됐을 때
- 지식을 완성했을 때
- 연금술 결과물을 획득 했을 때
- 가공 결과물을 획득 했을 때
- 일꾼을 고용했을 때
- 탐험 거점을 활성화 했을 때
- 지식을 획득했을 때
- 아이템을 획득 했을 때
● 야영지 창고를 여는 데 실패 시, 간헐적으로 NPC상점에서 아이템 구매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