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0.04.22 09:00 4월 22일 (수)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4월 22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 패턴 변경 및 50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221.33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가모스 공격 패턴 변경

●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의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드리간 출시와 함께 자신만의 둥지에서 존재를 알린 가모스는 가크툼을 부리며 압도적인 위용을 자랑해 왔는데요, 요즘은 그때와 비교해 너무나 강력해진 모험가님들 앞에 '드래곤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중에 떠 무적이 되는 형태의 패턴들은 이미 정복자가 된 모험가님들 앞에 그저 귀찮은 과정 중 하나가 된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에 정복자가 누릴 수 있는, 소위 '뚜까 패는' 맛을 더 끌어올리기 위해 가모스의 패턴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추가로 저희는 가모스를 포함한 월드 우두머리가 모험가님들에게 '도전'과 '보상'에 의미가 더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를 갑자기 올려 여러분의 '플레이 패턴'을 크게 해치는 등의 방식은 지양하고자 합니다. 
- 가모스 최초 등장 및 일정 체력 감소 시, 조각상과 상호 작용하던 패턴이 제거되었습니다.
- 가모스가 전투 중 공중으로 날아올라 마력을 흡수하는 상황에서 마력이 일정 횟수만큼 피격되어야 부서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모스가 공중에서 마력 흡수하는 것을 저지하지 못하면 강력한 마력의 공격을 시전합니다.
- 가모스가 하늘로 날아올라 울부짖을 때 등장하는 가크툼의 체력이 증가되었으며, 더 많은 가크툼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 가모스가 전투 중 지상으로 내려온 후 바로 공중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모스가 지상에서 전투 중 점프 공격하는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가모스가 강력한 공격을 시전한 후 약간의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모스의 체력이 약 20% 증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 참여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기간

- 2020년 4월 22일 (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5월 13일 (수) 정기점검 전

 

신청 방법

① 게임 내 메뉴(ESC) → 전쟁 → [아르샤의 창 대회 신청] 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해주세요!

- 60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만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신청 시, 본인 및 팀원의 '가문명/캐릭터명'을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다음의 경우 참가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 참가 신청한 후부터 대회 진행 중 가문명 / 캐릭터명이 변경되는 경우
 > 신청하신 팀명 / 가문명 / 캐릭터명이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 대회 당일 참석하지 않은 경우
 >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신 경우
 > 참가 신청하신 모험가님 중 이용약관 등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벤트 기간 중 계정이 제재된 경우

-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들의 참여 신청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조기 종료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매주 정기점검 시, 우편을 통해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들에 참여 신청하신 모험가님들께 정상 참여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참여 신청이 잘못된 경우 아르샤의 창 대회 신청에서 [탈퇴]를 클릭하여 팀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대회 일정

- 예선 : 2020년 5월 16일 (토) ~ 2020년 5월 17일 (일)

- 본선 : 2020년 5월 23일 (토)

 

 

진행 방식

■ 참여 조건

팀 구성

참여 신청 - 2인 1팀

조건

시즌 캐릭터

레벨 제한 60 이상

공격력 / 방어력 제한 없음

각성 / 전승 자유

- 한 팀 내 2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야 하며 동일한 직업으로는 팀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 경기 진행 중 각성 및 전승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예선전
- 예선 대진표는 2020년 5월 14일(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들 예선전은 생존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16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 본선
- 본선 대진표는 2020년 5월 18일(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들 본선 경기는 3판 2선승 16강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보상

보상

기준

아이템

1등

본선 토너먼트 1등 팀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상급) 2개

2등

본선 토너먼트 2등 팀

아르샤의 창 상급 보상 상자 (상급) 1개

4강

본선 토너먼트 3, 4등 팀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중급) 1개

16강

본선 16강 진출 팀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1개

참여상

참여한 모든 팀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상급) 5장

시간이 스며든 블랙 스톤 500개

 

■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구성품 안내

아이템명

구성품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상급)

황금 아르샤의 창 10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발크스의 외침 20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20일) 1개

크론석 30개

기억의 파편 3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 1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방어구) 10개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중급)

황금 아르샤의 창 5개

발크스의 조언 (+55) 1개

발크스의 외침 15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7일) 1개

크론석 20개

기억의 파편 2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 5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방어구) 5개

아르샤의 창 보상 상자

황금 아르샤의 창 1개

발크스의 조언 (+50) 1개

발크스의 외침 10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7일) 1개

크론석 10개

기억의 파편 10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5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 황금 아르샤의 창은 상점에서 5,000,000 은화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투발라의 참! : 잘하는 전사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소서러, 발키리

● 주무기 및 전승 기술에서 불필요한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아처

● 각성 기술에서 불필요한 피해 분산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피해 분산 효과는 다수의 적을 공격할 때 피해량이 감소되거나 피격 대상의 수에 따라 나누어져 적용되는 피해를 의미합니다. 특정 기술에만 의도적으로 부여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나, 일부 기술에 불필요하게 적용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모든 기술을 점검하고 이번 소서러, 발키리, 아처를 끝으로 모든 캐릭터의 기술에 불필요하게 적용돼 있던 피해 분산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이제 피해 분산 효과가 적용된 기술은 각 기술 설명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길드] 해양 괴수의 내단을 10개씩 제작할 수 있도록 가공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개 가열
- 해양 괴수의 내단 100개, 블랙스톤 가루 10개 가열
● +0 ~ 유(IV) 강화 단계에 있는 모든 검은별 주무기의 공격력이 +1 상향되었습니다.

검은별 주무기는 검은사막 최상위 아이템 중 하나로, 기존/신규 모험가님 모두 균등한 기회로 획득하고 강화해갈 수 있는 장비입니다. 특히 동 단계가 된 검은별 주무기는 특별한 이펙트와 함께 어마어마한 위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 단계를 만들기 매우 어려워 많은 모험가님들은 고(III)나 유(IV) 단계에서 사용하고 있고, 카프라스의 돌을 이용하여 이후 확장 가능성이 있는 크자카나 오핀 테트 주무기와 달리 더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수단도 없습니다. 특히 지난주 1~4단계 카프라스 돌파 수량 감소와 함께 돌파와 추출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업데이트가 선행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다른 장비와의 조합 등으로 공격력 보너스 효율을 얻기 조금 더 용이해졌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검은별 주무기의 경우 강화가 어렵고 카프라스 확장이 불가능한 점 등을 미루어 소외될 수 있다고 판단, 동일하게 효율을 볼 수 있도록 표기 공격력 +1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검은별 주무기 동 단계는 이미 최고의 효과를 지니고 있기에 이번 조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다음 4종의 요리 아이템 등급이 초록색 등급에서 파란색 등급으로 변경되었으며, 해당 요리로 긴급 식량 보급 시 보급되는 식량이 100에서 24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담백한 도마뱀 케밥
- 향이 진한 보르츠
- 쫄깃쫄깃한 사막 만두
- 새콤한 생선 절임
●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아이템이 사냥터 드롭 정보에 추가되었습니다.
●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아이템 설명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100개를 가열하여 낙망의 불꽃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 [격투가] 흑살무 장갑 아이템 설명에 권갑 및 투신갑 착용 시 장갑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다는 경고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가방 혹은 펄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는 상자 및 꾸러미 아이템이 개봉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그란디하 항구에 자리한 라뮤트 유랑단이 먹구름 둔갑사전을 해독하여 파푸족과 해달족에 이어 돌멘게로 둔갑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 아직은 기초적인 연구 단계로 벨리아 마을 인근과 일리야섬에서 출현하는 돌멘게로만 둔갑이 가능합니다.
- 돌멘게로 둔갑할 수 있는 돌멘게 둔갑서를 만들기 위해선 아래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재료

획득 방법

생명의 기운

벨리아 마을 인근, 일리야섬에서 출몰하는 돌멘게를 처치하여 획득

돌멘게의 등껍질 조각

벨리아 마을 인근, 일리야섬에서 출몰하는 돌멘게를 채집하여 획득

돌멘게의 정수

생명의 기운 5개와 돌멘게의 등껍질 조각 1개를 연금하여 획득

미완성된 하급 둔갑서

그란디하 항구의 벤스 유렌에게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 10개를 교환하여 획득

- 돌멘게 둔갑서는 미완성된 하급 둔갑서 1개와 돌멘게의 정수 10개를 간이 연금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는 그란디하 항구에서 벤스 유렌, 벤스 카터의 일일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돌멘게 둔갑서를 사용하면 탑승이 가능한 돌멘게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 돌멘게 둔갑서는 사용해도 소모되지 않으며 마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돌멘게로 둔갑한 상태에선 다른 모험가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소환한 돌멘게는 탑승 여부와 관계없이 1분 후 자연사합니다.
- 돌멘게로 둔갑한 상태에선 다음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 방향키 : 이동
- Shift+방향키 : 빠른 이동
- R : 둔갑/둔갑 해제
- Q : 뒤집기
- E : 숨기
- 좌클릭 : 침 쏘기 공격

※ 단, 돌멘게는 낮은 레벨 몬스터이므로 높은 레벨 캐릭터로 사냥 시, 전리품 획득 확률이 낮아집니다. (추가)

● 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모든 대화그룹의 누적 추천 수가 초기화되었으며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달무리 여관

검린이들의 수호자

검뉴비들의 안내자

검초보들의 알리미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모두를 책임지는 선장님

듬직한 일등 항해사

노력하는 이등 조타수

자유 결투장

전설의 주먹

뛰어난 싸움꾼

골목길의 지배자

히스트리아 광장

냉혹한 학살자

감각적인 사냥꾼

영리한 추적자

플로린 반상회

황금손의 주인

야무진 손을 가진

성실한 생활인

가니에 유랑단

위대한 악사

천재 작곡가

거리의 시인

- 다음 대화그룹 누적 추천 수는 약 3개월 후인 7월 22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 사냥을 통해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툰크타 투로족 족장 '울루투카'의 등장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투로족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울루투카가 출현합니다. 울루투카가 등장하면 곧바로 투로족 정예병도 함께 출현해 그를 지원합니다. 

- 울루투카와 전투 중 사망 시, 기여도 및 울루투카의 체력이 초기화되지 않고 1분간 대기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두 명의 침입자(모험가)가 발견되었을 때 울루투카가 출현할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단, 사냥 중 울루투카가 등장하는 횟수는 증가되었습니다. 
● 가시나무 숲에 아히브와 함께 자리를 잡은 어둠에 물든 칼크의 개체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붉은 늑대 부락의 몬스터에게 상태 이상 효과 공격 사용 시, 정상적으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메디아 메인 의뢰 완료 시, 강화 지원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당 한 번 진행할 수 있으며, 메디아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완료 후 흑정령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뢰 포기 시 나타나는 알림 문구가 보다 정확하고 상세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가 의뢰 선호 타입 전투를 선택했을 때 수주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론성의 현황
- 크론성 이야기
● '흔적 채취' 의뢰 요약 설명 문구에 의뢰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잃어버린 경우 찾아가야 하는 NPC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보흘로 지식이 없을 때 NPC와 대화를 통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성 고대 유적 동굴의 특정 구역에서 카메라 화면 이동 시, 물속에 있는 것 같은 효과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선박 정보에서 노출되는 정밀 포격 정확도의 명칭이 '정밀 포격 집탄율'로 변경되었습니다.
● 선박의 정밀 포격 기술로 적 타격 시 특정 상황에서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밀 포격 가능한 선박들의 포격이 보다 빠르게 발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정밀 포격 모드 중 출력되는 조준점(빨간색 원으로 표시)이 발사 각도에 따라 선박에 가까워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선박의 일제 사격 기술과 정밀 포격 기술로 함포 발사 시 몬스터나 적에게 정확하게 명중 시 타격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기술 중 명사수 기술의 기술 잠금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모험가 노트에 최대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내구도 부족 알림과 같이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알림 유지 시간이 60초에서 6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통합 거래소 알림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어둠의 틈 목록에서 '난이도' 단어가 제거되었으며, 난이도에 해당하는 단어(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만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자와 시간, 분과 초를 나타내는 일부 문구에 띄어쓰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M) 거점 정보에서 이전에 투자했던 거점 투자 레벨 게이지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서버 목록에서 시즌 서버 정렬이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잠금 설정 창에서 추가되지 않은 기술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주변 거점을 모두 찾았음에도 일부 지역에서 안개가 걷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강 : 개화
- [소서러] 그림자 포획
- 모험일지 : 알루스틴의 연금일지 완료 대사
● [위치] 전승 : 마력 회피 기술을 좌측으로 사용했을 때 이동 거리가 오른쪽에 비해 짧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 사용 시, 얼굴 피부 일부분이 하얗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이벤트] 운명의 조언 아이템 사용 시, 발크스의 조언이 비정상적으로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교환권 아이템 설명에 카프라스 돌에 대한 설명이 잘못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두 칭호가 세렌디아 메인 의뢰 [선택] 각자의 사정 의뢰 진행 중 조우하는 미친 과학자 조수를 일정 수치 이상 처치 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친 과학자 조수에게 승리한
- 맞아야 정신을 차리지
- 단, 이미 처치한 경우는 칭호 획득 조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일부 몬스터의 이름과 아이템, 의뢰 혹은 지식 문구 등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키드 타하 NPC와 이야기 교류 시 NPC의 크기가 작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사용할 수 없는 설정이 검색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 우측 상단의 닫기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카테고리에 있는 업 스케일 및 저전력 옵션 설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소리의 트레이창 음향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어린 붉은 용 아이템 설명의 특기가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 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