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M노트 [GM노트] <하이델 연회 AT HOME> : 개발 중인 신규 콘텐츠 소개
검은사막 2020-06-02 18:00
댓글2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5월 30일 토요일! <하이델 연회 AT HOME>을 통해

2020년 남은 기간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할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검은사막의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 만나 볼까요? 

 


 

신규 캐릭터 하사신 



- 신규 캐릭터 하사신은 발렌시아 토착신의 권능을 일부 위임받아 모래 폭풍을 다루는 아알의 전사입니다.  

샴쉬르 형태의 주무기인 사곡도를 이용해 육탄전을 벌이기도 하지만, 모래폭풍을 이용해 위협에서 벗어나거나 이를 역이용해 상대를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 하사신은 사막에 특화된 몇 가지 가벼운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사막에서 이동 속도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조금 빠르며 사막 질병에 저항하는 능력을 아주 조금 가지고 있습니다.  

- 각성에서는 아알에 대한 믿음이 더욱 굳건해져 숨겨졌던 신의 권능을 더 부여받습니다.



- 이 영상은 하사신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사도강림입니다 

사도강림 기술 외에도 특정 장소를 기억하여 모래 폭풍에 각인시켜놓았다가,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았다면 그곳으로 순간이동하여 되돌아오는 기술, 적을 추격하는 모래폭풍을 일으키거나 때로는 그 모래폭풍을 타고 낙하하여 급습할 수도 있습니다.  

 

 

가시나무 요새



가시나무 요새는 오딜리타의 새로운 콘텐츠로 일전에 가시나무 공방전으로 공개되었던 전장입니다. 


- 5명의 모험가님이 한 팀이 되어 가넬과 베디르 두 세력 중 하나의 편에 무작위로 서서 각각의 팀에서 PvP와 보스 레이드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 각 팀은 주어지는 상황들에 빠르게 대처하며 몬스터를 처치하고 상대 팀 견제를 균형 있게 유지하며 최종 목적지로 전진해 나아갑니다. 이 끝에 최종 보스인 세페르 오도어를 먼저 쓰러뜨린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 가시나무 요새는 복잡하지 않은 규칙에 PvE를 기반으로 PvP 가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입니다. 팀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과 진행 방식에 따라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믐달 그랑프리 & 신규 경주마


- 그믐달 길드의 후원으로 돌꼬리 언덕 승마 협회장 굴라가 새로운 종마를 꺼내 들었습니다.  

브리사비엔토라파가템페스트라는 새로운 말은 기존 말들과 비슷한 외형이지만 전혀 다른 운동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굴라의 설명에 의하면 이들은 저 멀리 다른 대륙에서 들여온 경주마라고 합니다 

- 경주마라 불리는 새로운 품종의 이 말들은 바람의 힘이라는 일종의 스태미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 중 전력질주와 순간 가속을 사용하면 이 바람의 힘이 소진되며, 이는 코너링이나 일반 질주 시 서서히 회복됩니다.  

-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서 어떻게 운용하느냐와 코스를 어떻게 공략하느냐에 따라 경주에 승리하고 경쟁에서 이기게 됩니다. 

 
 
현상수배


- 물물교환, 대양 몬스터 사냥, 길드 레이드 칸, 그리고 벨 등 다양한 대양 콘텐츠들이 추가되며 점점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대양에 관심을 가져주고 계십니다.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들을 활용해 배를 만들고, 배를 이용해서 하는 PvP는 육지에서 기술을 사용하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바다에서 PvP가 활성화된다면 이에 따른 다양한 규칙들도 보강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런 규칙 중 하나가 시스템화된다면 ‘현상수배’ 콘텐츠가 도입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vP를 당한 모험가님은 자신을 공격했던 모험가님에게 현상금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상금이 걸린 모험가님을 처치하면, 걸려있던 현상금에 비례한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직은 개발 초기 기획 단계로 보강할 부분이 많이 있지만, 기존 플레이 패턴에 지루해진 모험가님들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별자리가 뭐예요?


- 캐릭터를 처음 만들 때 선택했던 자신만의 별자리 다들 기억하시나요? 검은사막에는 고블린자리검은용자리, 망치자리, 엔트부엉이자리, 거인자리, 낙타자리 등 다양한 별자리가 있습니다.  

- 별자리는 캐릭터 고유의 개성으로, 선택한 별자리와 동일한 별자리를 가진 NPC와 친밀도가 없어도 바로 대화를 할 수 있거나, 친밀도 게임에 조금의 보너스를 받는 등의 효과가 있지만, 게임에서 엄청난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 별자리가 새로운 스트레스가 되지 않으면서도 게임 내에서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기를 원했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번에는 별자리에 어울리는 또 다른 활용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별자리에 따라 캐릭터의 오늘의 운세가 달라지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오늘의 별자리가 방패자리라면 방패자리 캐릭터들의 아이템 획득 확률이 1% 오른다거나장비 강화 확률 수치가 +1이 되거나,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거나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효과들이 많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 속에 소소하지만 새로운 변화, 그리고 추후 별자리 운세가 확장된다면 별자리 타로점과 같은 콘텐츠로도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점전의 새로운 도전


- 과거만큼 활성화되지 않은 거점전에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이제는 조금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거점전 변화의 핵심은 과거 거점을 연결해서 점령했던 것처럼 최초 획득한 거점을 기반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가는 형태입니다. 

- 이 거점에 따라서 각 길드의 대장님과 부대장님들은 길드원과 잘 상의하여 다음에 어떤 거점을 공략할지 혹은 지킬지에 대한 전략 회의를 통해 함께 거점전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외에도 1, 2, 3단계를 구분했지만 그럼에도 높은 진입 장벽을 느끼는 초보 길드들의 상황, 이른바 용병으로 불리는 전장의 영웅의 고착화, 거점 획득 시 보상까지 여러분이 보내주신 의견을 종합하고 있으며 개편되는 거점전에서는 이를 하나씩 보완해나갈 예정입니다. 

 
 
글로벌 아르샤의 창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국가가 늘어남에 따라 참신한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각 국가별로 대회를 통해 대표 모험가님들을 선정하고, 이분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글로벌 아르샤의 창 대회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물론 지금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라 바로는 힘들겠지만, 우리 모두 웃을 수 있는 시기가 온다면 바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특화 서버


- 모험가 여러분이 성장함에 따라, 성장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초반 동선의 사냥터들이 잊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렌디아 지역에 있는 포건, 붉은 오크 지역은 성장할 때에만 지나가고 다시 가지 않는 곳이 되어버리는 사냥터가 되었는데요,  

- 여기에 한 가지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하둠의 힘이 강력해진 특화 서버입니다.  

하둠의 힘이 점차 강력해짐에 따라 올비아와 시즌 서버를 제외한 다른 서버들의 몬스터가 엄청나게 강해지게 됩니다. 글리시 마을 주변이나 붉은 오크 캠프에서 사냥하다 방심하면 사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만큼 위험한 사냥터가 됨에 따라, 보상 또한 그에 걸맞게 바뀌게 됩니다. 너무 강해진 모험가님들의 일상에 작은 긴장감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이 끝이 아니다 


- 현재 개발 예정인 곳은 메디아 아래쪽에 있는 눈이 자주 내리는 추운 고산지대입니다.  

가모스와는 또 다른 거대한 용이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는 지역이기도 한데요, 2021년 겨울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초기에 마계지역으로 공개됐던 발렌시아 위에 있는 지역입니다. 오늘 공개한 하사신이 마물들과 힘겨운 싸움을 해오던 곳인데요, 기존 검은사막과는 상당히 다른 이질적인 힘과 몬스터들이 존재하는 곳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일에 쌓여 있는 신규 지역..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하서국 너머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기술로 구현이 어렵다면 늘 그래왔던 것처럼 새로운 방법을 찾아, 새로운 미지의 대륙을 모험가님들께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래폭풍을 다루는 아알의 전사 하사신부터 개발 예정 신규 지역까지! 

 

남은 2020년, 모험가 여러분께서 다양한 흥미로운 업데이트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지는 아직도 검은사막 첫 글로벌 온라인 연회의 감동에서 벗어나지 모태써...T.T

 

하루 빨리 모험가 여러분을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그 때까지, 데-바!

댓글 24 4
오오
2020-06-02 18:27 0
연회때 답변한 QnA랑 나머지 잔여 QnA는 올라오는데 좀 걸리는건가 ㅠㅠ
그것만 기다리구 있어요..>
2020-06-02 18:48 5
33
2020-06-03 02:18 0
열기 온오프기능 빨리 나왔으면 ㅜㅜㅜ
2020-06-03 07:58 1
현상금나오면 어뷰징 나옵니다. 생각잘하십쇼
2020-06-03 09:49 0
@핫클 ???:현상금을통한 은화이동에 대한 제재목록입니다
2020-06-03 10:23 0
@핫클 - PvP를 당한 모험가님은 자신을 공격했던 모험가님에게 현상금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상금이 걸린 모험가님을 처치하면, 걸려있던 현상금에 비례한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난독증이세요? 현상금은 사라지고 명예점수를 얻는다고 나오잖아요... 명예점수 작업은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봐짜 제재목록에 뜨겠죠.
2020-06-03 14:02 0
캐릭터 변경권이나 좀 만들어주세요.
2020-06-03 12:40 0
아니 대체 QnA 언제나오나요 ? 기껏 연회당첨되서 QnA 작성해놨는데
그때 답변 못받은 사람들은 2주를 기다려야하나요?
2020-06-03 14:47 1
신캐를 여캐로 내주세요.
빙하지역 새로운 복장으로 장사질 하지마세요.
빙하지역 새로운 환상마 너무 ㅈ사기로 내지말아주세요.
2020-06-03 15:21 0
개발자가 경험이 없는 것. 표시 나네.
이런 말 하면 심한것 같지만, 진심 목 위에 있는 것이 사람의 머리라는 것을 인지하길 바래요.

현상금 컨텐츠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본적으로 막피를 막을 것이 아니라면?
그것을 하지 못할 거라면 애초에 쓸모없는 일에 일하는 흉내 내면서 시간낭비 하지마세요.
어뷰징? 또는 현거래의 한 방편이 될 수 있고,
돈이 있는 사람이 한 사람을 끝없이 괴롭힐 수 있는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그 컨텐츠는 과거에도 하려는 게임사가 꽤 많았습니다.
그런데, 결국 하지 않은 이유가 부작용이 더 많아요

제2의 어뷰징이 나 올 수 있는 곳이 가시나무 숲일 겁니다.
PVP로 쟁탈전이 일어나는 이상, 템ㅅㅅ한명이 끼거나, 템의 수준이 안 맞는 사람들끼리 매칭이 되면 분명히 제대로 된 게임이 일어 날 수 없어요.
나중에는 길드 안에서 수고비 주고 270공 파티에 300공 유저가 끼어서 돌아주는 일도 허다할 것 같은데?
가시나무 숲은 PVP쟁탈전인 이상 엄청난 후폭풍에 시달릴 겁니다.
WOW의 투기장의 단점들과 수많은 비슷한 컨텐츠의 단점을 집대성한 최악의 종량제봉투던전이
되지 않기를 바래요
2020-06-06 16:58 2
@샤리니 그리고 입한번 터는건 참 쉽습니다 ㅋㅋㅋㅋ
2020-06-10 14:51 0
@샤리니 현상금은 저도 걱정되지만 어느정도 패널티를 넣으면 되겠죠
부작용이 걱정된다고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건 오바같은데요 ㅋㅋ
2020-06-12 01:31 0
그리고, 별자리도 하지 마세요.
또 무슨 히든 수치들고 나와서 유저 엿먹이려고 그러시나요?
알아가는 재미?
너네 개발자들 월급도 한달 한달 랜덤한 수치로 지급되는 것을 알아가 보시죠?
2020-06-06 17:01 4
@샤리니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데요? 님같은 사람들 때문에 게임이 노잼되는거임 불평불만 징징이들이 게임 망친다
2020-06-09 04:00 1
여기 유저분들 겜좀 살살 즐기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0-06-07 08:32 0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면 될 일
일하는척 월급루팡하는 게임사 직원들도 많을텐데
매주 업뎃되는 패치내용으로 추정되는 과도한 업무량에 감탄하며
매주 패치 이벤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이 많을 겁니다.
회사가면 책임자직급의 꼰대들은 신입들이 기존업무에 새로운 개선된 방법을 제시하면
"하던대로 해라, 니가 뭘 안다고" 라는 식으로 돌아오는 대응을 많이 봤을겁니다.
검사는 기존의 게임방식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그들만의 게임을 만들며
현존 거의 유일하다 할 수 있을 정도의 RPG로 생존? 유지,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뭐가 되었든 믿고 즐기며 될일 입니다.
뭔가 새로운것에 거는 기대는 설레임입니다.
2020-06-07 14:55 2
즐겁게 게임하고있습니다. 때로는 짜증나고 스트레스받고 하지만 때로는 다양한 모험과 즐거움으로 즐기고있습니다. 힘내주세요!
2020-06-10 08:56 0
와.. 설산과 마계지역.. 저거 추가돼면 컴이 더 이상 못버틸 것 같은데.. ㄷㄷ..
무시무시한 검은사막.. 우어..
2020-06-10 16:24 0
오호~~기대만빵~~이벤트도 많고 생활도 잼나고~~전 200프로 만족합니다^^
2020-06-11 00:50 0
말 값어치 때문에 개인 비행 탑승물은 섭종까지 안 나오겠지?
2020-06-11 04:24 1
일 진짜 열심히 한다 ㄷㄷ
2020-06-12 01:29 0
캐릭 생성슬롯 9개로는 부족 해요.
아직 가디언도 못 해봤는데. 더 늘려 주세요.
2020-06-14 00:36 0
맨날 시벌 중간에 [기술이 딸려서 취소합뉘다ㅠㅠ] 이지랄 하고 쫄튀할거면서 있는척은 존나게 해요 개병신새끼들;
김머일이 원래하던것처럼 걍 섭종치고 다른겜이나 쳐만들러 다 쫄튀해라
해고충 개벌레새끼들아
2020-06-15 14:56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