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0.06.03 09:00 6월 3일 (수)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6월 3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스프링 시즌 종료 및 54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453.54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스프링 시즌 종료

● 스프링 시즌이 종료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의 모험과 성장을 마치고 일반 캐릭터로 전환을 원하시는 모험가님께서는 <까마귀 상단 서기> 레일라로부터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를 수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반 캐릭터로의 전환 준비가 완료된 모험가님께서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와 대화 시, <까마귀 상단 서기>레일라의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의뢰 완료 시,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 사용 후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와 상호 작용 시,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가 완료됩니다.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는 시즌 캐릭터로 일반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 사용 시, 시즌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로 전환되며 더 이상 시즌 서버의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하면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 완료 시, 스프링 시즌 종료 선물 상자인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할인 20% 쿠폰은 3일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투발라 장비를 일반 장비로 전환하기
- 투발라 장비를 일반 장비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투발라 전환석이 필요합니다.
- 투발라 전환석은 각 부위별로 하나씩만 사용할 수 있으니, 가장 높은 강화 단계의 장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투발라 장비를 우두머리 장비로 전환하기
- 투발라 장비를 우두머리 장비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우선 투발라 전환석을 사용하여 일반 장비로 전환하여야 합니다.
- 일반 장비로 전환한 후,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원하는 우두머리 장비에 따라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혹은 ‘[시즌] 더 튼튼한 방어구’ 중 하나의 의뢰를 수주합니다.
- 벨리아 마을의 대장장이 트라난 언더포에게 원하는 장비와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을 건네 주면 동일한 효과의 우두머리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장(I), 광(II), 고(III), 유(IV), 동(V) 투발라 장비 외 강화 단계로는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투발라 갑옷으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전환 시, 죽은신의 갑옷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장비로 전환된 투발라 장비, 우두머리 장비로 전환된 투발라 장비 및 우두머리 장비 모두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 투발라 장비를 통해 획득한 우두머리 장비는 6월 10일(수) 정기점검 후 도린 모르그림의 모험일지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될 예정입니다.
●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와 40일 간의 여정을 마치신 모험가님을 위해 푸가르가 준비한 선물, 발크스의 조언(+100)과 동(V) 카포티아 반지 혹은 동(V) 카포티아 귀걸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의뢰 ‘[시즌] 푸가르의 선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직 시즌 서버에서 모험을 즐기며 성장하고 계신 모험가님을 위해, 2020년 6월 3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6월 1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졸업 유예 기간이 적용됩니다.
- 시즌 서버 수료 의뢰를 받지 않으시면 계속해서 시즌 서버에서의 모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6월 17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스프링 시즌이 종료된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 의뢰는 진행 가능합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얼렁뚱땅 토시, 연구 시작!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3일 (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6월 17일 (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얼렁뚱땅 토시에게 필요한 연구 자료(마르니의 돌) 목록을 확인해 주세요.

지역

필요한 연구 자료 (마르니의 돌)

메디아

[이벤트] 마르니의 돌 (크라투카 고대 유적) II (500마리)

발렌시아

마르니의 돌 (바심족)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카드리)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사막 나가)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사막 포건)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초승달 신전)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바실리스크)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켄타우로스)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루드 유황 광산)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필라 )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II (500마리)

[이벤트] 마르니의 돌 (아크만) II (500마리)

[이벤트] 마르니의 돌 (히스트리아 폐허) II (500마리)

카마실비아

마르니의 돌 (나반 초원)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만샤움)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파두스 주둔지)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폴리 숲) II (500마리)

드리간

마르니의 돌 (가크툼 부족) (500마리)

마르니의 돌 (셰레칸의 묘 - 낮) (500마리)

마르니의 돌 (셰레칸의 묘 - 밤) (15마리)

마르니의 돌 (트쉬라 폐허) (500마리)

해저동굴

마르니의 돌 (프로티 동굴) II (500마리)

마르니의 돌 (시크라이아) II (500마리)

[이벤트] 마르니의 돌(시크라이아 - 심층) II (500마리)

 

※ ‘마르니의 돌’ 참고 사항

- 각 지역의 얼렁뚱땅 토시 NPC에게 구매 및 교환할 수 있습니다.

57레벨부터 사용 가능하며, 62레벨이 되면 표본 수집 및 교환은 가능하지만 경험치를 거의 얻을 수 없습니다.

- 직접 마지막 타격을 입힌 경우에만 표본이 쌓입니다.

 

② 위 ‘필요한 연구 자료’ 목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마르니의 돌을 구매합니다.

* 위 목록에 안내되지 않은 마르니의 돌로는 본 이벤트 의뢰를 수주하거나 완료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마르니의 돌을 보유한 채 얼렁뚱땅 토시에게 대화를 걸면, 보유하고 계신 마르니의 돌에 해당하는 ‘토시의 부탁’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의 얼렁뚱땅 토시 NPC에게 구매 및 교환할 수 있습니다.

57레벨부터 사용 가능하며, 62레벨이 되면 표본 수집 및 교환은 가능하지만 경험치를 거의 얻을 수 없습니다.

- 직접 마지막 타격을 입힌 경우에만 표본이 쌓입니다.

 

② 위 ‘필요한 연구 자료’ 목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마르니의 돌을 구매합니다.

* 위 목록에 안내되지 않은 마르니의 돌로는 본 이벤트 의뢰를 수주하거나 완료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마르니의 돌을 보유한 채 얼렁뚱땅 토시에게 대화를 걸면, 보유하고 계신 마르니의 돌에 해당하는 ‘토시의 부탁’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얼렁뚱땅 토시를 검색하시면 NPC 위치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④ 구매하신 마르니의 돌의 대상 몬스터를 처치하고, 표본 수집을 완료하세요.

⑤ 표본 수집이 완료된 마르니의 돌 1개를 얼렁뚱땅 토시에게 전달하면, 의뢰 완료 보상으로 ‘[이벤트] 얼렁뚱땅 토시의 인장’을 5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의뢰 완료를 위해서는 동일한 종류의 마르니의 돌 1개 건네야 합니다.

* 의뢰를 통해 마르니의 돌을 전달하는 경우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⑥ [이벤트] 얼렁뚱땅 토시의 인장을 모으면 아래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얼렁뚱땅 토시의 인장 수량

교환 가능한 아이템

1

크론석 1개

5

발크스의 조언(+20) 1개

10

발크스의 조언(+30) 1개

20

[이벤트] 운명의 조언 1개

30

발크스의 조언(+40) 1개

45

발크스의 조언(+50) 또는 발크스의 조언 (40~60) 중 택1

 
●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기 위하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6월 6일, 현충일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6일 () 00:00 ~ 23:59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내 펄 상점(F3) > 추천 상품 > 은화 이벤트 상품 카테고리에서 발크스의 조언(+66)’을 66은화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발크스의 조언(+66)

'발크스의 조언(+66)’은 이벤트 기간 내 가문당 1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2.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기 위하여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4일 (00:00 ~ 2020년 6월 10일 (수) 23:59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검은사막에 접속합니다.

② 접속 시간에 따라 도전과제(Y)를 통해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도전과제 완료!

이벤트 기간 중, 가문 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그믐달 비전서 (3일)

이벤트 기간 중, 30분 이상 접속 시 도전과제 완료!

이벤트 기간 중, 가문 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이벤트 기간 중, 60분 이상 접속 시 도전과제 완료

이벤트 기간 중, 가문 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이벤트 기간 중, 90분 이상 접속 시 도전과제 완료!

이벤트 기간 중, 가문 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아이템명

아이템 효과

[이벤트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0%

기술 경험치 획득량 +30%

 

지속 시간 : 100분

재사용 대기 시간 : 100분

 

다른 효과와 중복 적용되지만,

축복받은 령서 (100분)와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기 위하여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가디언

● 각성 상태에서 지구력을 모두 소진한 후 진격 I, II, III 기술 사용 시 캐릭터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칠흑 늑대 박제 아이템 사용 효과가 설명과 상이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정령의 사념 교환 시 항상 메시지 창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딜리타의 수도 오드락시아 그렌 하프 NPC에게 검은 정령의 사념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레이라의 꽃잎 아이템 문구에 선행 조건 의뢰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통합거래소 상한 가격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의 수정 - 하르퓌아
- 붉은 전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붉은 전장의 수정 - 살무사
- 붉은 전장의 수정 - 히스트리아
- 붉은 전장의 수정 - 카르메
- 붉은 전장의 수정 - 아디스
● 로기아의 액세서리들의 강화 단계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기존 로기아의 귀걸이 상한 가격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게라노아 액세서리들의 강화 단계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기존 게라노아의 반지 상한 가격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에 몬스터에 대한 상태 이상 저항 효과가 일반 저항 효과와 각각 별개로 적용된다는 내용의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저항의 비약
- 끈질긴 저항의 비약
- [파티] 저항의 비약
- [파티] 끈질긴 저항의 비약
 

 

콘텐츠

● 몬스터 처치 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를 완료한 가문의 캐릭터라면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1 이상일 때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를 사용하는 상태일 때에는 아그리스의 열기 아이콘 가장자리를 따라 이펙트가 회전하는 효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그리스의 열기는 모험가 여러분의 플레이에 즐거움보다는 심리적 압박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제 원할 때 사용하시고, 조금 더 두둑해진 가방을 보며 이전보다 즐거운 모험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재료 물물교환 갱신 시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물물교환 누적 횟수

교환 전

교환 후

100회

[3단계] 교역품 1개

온기를 품은 블랙스톤 3개 (3회 교환)

300회

[4단계] 교역품 1개

한기가 서린 블랙스톤 3개 (3회 교환)

3,500회

[5단계] 교역품 1개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1개 (1회 교환)

3,500회

금괴 100G 1개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1개 (1회 교환)

3,500회

[5단계] 교역품 1개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1개 (1회 교환)

3,500회

금괴 100G 2개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1개 (1회 교환)

5,000회

별빛 가루 평균 115개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 1개 (1회 교환)

● 화려한 암염 주괴, 화려한 진주 결정이 특정 교역품으로 더 많이 교환 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료 물물교환 시 발견할 수 있는 황금판에서 낮은 확률로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황금 갤리선상
- 황금빛 등껍질
- 흑수정 장식 팔찌
- 정교한 진주 목걸이
- 황금 산호석
● 외침꾼의 일지 4권 중 아래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4권 4장 진행 중 일부 NPC의 친밀도가 특정 수치 이상일 경우 문제가 아닌 다른 대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4권 4장 진행 중 문제를 담고 있는 NPC의 대사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4권 4장 완료 후 지급되는 발크스의 외침이 가방으로 지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4권 5장 진행 중 완료 NPC인 루빈이 간헐적으로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별무덤 지역 중 모험가의 발길이 닿지 않는 지역에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별무덤 지역 중 몬스터의 분포가 적은 지역에 불안정한 별의 잔해와 몬스터들이 추가로 배치되었습니다. (수정)
- 불안정한 별의 잔해가 추가되면서 영역이 겹쳐지지 않도록 일부 불안정한 별의 잔해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 별무덤 고대 석상 주변으로 의뢰용 구조물이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셰레칸의 묘' 지역에 위치한 일부 '라테의 무덤'이 밤 시간이 되면 비정상적으로 위치가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가시나무 숲 서브 의뢰 중 일부 대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 영지 길드 관리인에게 [길드] 통관 허가증을 여러 개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드락시아, 드벤크룬, 그라나에서도 길드 관리인에게 [길드] 통관 허가증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메인 의뢰에서 특정 대상 조사하기, 엿듣기가 완료 조건이었던 의뢰들의 완료 목표가 초보 모험가 분들께서 원활하게 의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 '흔적 채취' 의뢰 요약의 의뢰용 아이템 재획득 문구에 강조하는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가하즈 도적단 소굴의 라파 NPC를 통과해서 지나갈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화면 좌측 상단에 반려동물, 요정 및 메이드 아이콘이 항상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요정 및 메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콘 선택 시, 각각의 모험가 가이드 창으로 이동합니다.


● 요정 창에서 날개돋이 버튼이 항상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날개돋이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면 환생 및 성장 후 다시 시도할 수 있다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요정 설명 창에 요정이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날개돋이가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채팅 금지 시도 시 출력되는 창에 기운 소모와 관련된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NPC 찾기 창 배경에서 나타나는 아지랑이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에서 물품 판매 금액보다 보유 은화가 낮은 상태로 아이템을 구매 시도할 경우, 비밀 상점이 닫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 그룹 창의 제목 영역 우측 부분도 드래그하여 창을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 창에서 아이템 버리기 시 나타나는 휴지통 강조 효과가 월드맵(M) 혹은 뷰티(F4) 창 진입 후 종료 시에도 잔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하우스 창에서 사용하지 않는 도움말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길드 하우스의 상세 보기 창에서 입찰 버튼의 위치가 설명 문구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움말(F1)의 키보드 가이드에서 표시되는 F2의 단축키가 모험가 노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의 설명에 회복 수치 주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서 일부 아이템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발레노스, 세렌디아 공물마차가 파괴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수도 오드락시아의 길 찾기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랏 항구 특정 지역의 길 찾기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슈다드 블리티션
- [다크나이트] 슈다드 블리티션
- [가디언] 슈다드 블리티션
- [워리어] 베른
- [무사] 귀익성
● [쿠노이치, 닌자] 표창과 펄 보조무기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의상 착용 해제 시, 보조무기 외형이 잔여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특정 아이템 장착 시, 머리카락의 색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선박 증축 재료 아이템의 말풍선 설명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와라곤 동굴에서의 탈출' 의뢰 완료 목표 지점이 실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땅을 울리는 발소리' 의뢰 수락 대사의 줄바꿈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 특정 위치의 구조물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루아 나무 둥치
- 가시나무 숲
- 초승달 산맥
● 특정 지점에서 캐릭터가 엎드릴 경우, 땅에 파묻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지야 협곡의 특정 지역에 캐릭터가 빠질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벤루스의 놀 착용 조건을 만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템 장착 후 아이템 효과인 쾌속순항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하려고 할 때, 선박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7세대 말에 교감 기능이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의 크기 조정 후 간헐적으로 기본 탭 → 생활 정보의 항목들이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카메라 시점이 우측으로 이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