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0.06.10 09:00 6월 10일 (수)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6월 10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51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415.37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저명한 사냥꾼의 등장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10일 (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6월 24일 (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동안 각 마을의 NPC 지미 브룩스를 통해 아래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습니다. 

NPC 지미 브룩스 각 대도시의 NPC 지르고 비아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일일 반복] 뾰족한 사냥꾼의 본능 I 

사냥꾼의 인장 40개 건네기 

뾰족한 흑결정 조각 1개 

[일일 반복] 뾰족한 사냥꾼의 본능 Il 

사냥꾼의 인장 200개 건네기 

뾰족한 흑결정 조각 5개 

[일일 반복] 뾰족한 사냥꾼의 본능 Ill 

사냥꾼의 인장 600개 건네기 

뾰족한 흑결정 조각 15개 

[일일 반복] 단단한 사냥꾼의 끈기 I 

사냥꾼의 인장 20개 건네기 

단단한 흑결정 조각 1개 

[일일 반복] 단단한 사냥꾼의 끈기 Il 

사냥꾼의 인장 100개 건네기 

단단한 흑결정 조 5개 

[일일 반복] 단단한 사냥꾼의 끈기 Ill 

사냥꾼의 인장 300개 건네기 

단단한 흑결정 조각 15개 

* 본 의뢰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가문 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명한 사냥꾼의 등장 바로가기]

 

 

● 스프링 시즌, 수고했어! 아쉬운 마음은 툴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6월 11일 (목) 00:00 ~ 2020년 6월 17일 (23:59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접속하고 도전과제(Y)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30분 접속 시 

각성한 사우닐 공성대장 소환서 1장 

60분 접속 시 

크론석 3개 

90분 접속 시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발크스의 외침 2개 

120분 접속 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1개 

* 본 도전과제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가문 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시즌, 수고했어! 아쉬운 마음은 툴툴~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자이언트

● 야수화 버프가 종료되었음에도 맹렬한 공격을 야수의 공격으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방패 추격 기술 사용 후 정의로운 돌진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가디언

● 흑정령 : 검은 피의 영역 기술을 개별 잠금하였음에도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멸신의 불길, 각성 : 진격 기술 사용 중 흑정령 : 천주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의뢰를 통해 전환석을 사용한 투발라 장비와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으로 획득할 수 있는 우두머리 무기가 상자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주무기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보조무기
-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각성무기
* 해당 의뢰를 통해 획득한 상자 사용 시, 캐릭터에 맞는 우두머리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 아이템이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아이템이 캐릭터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순수한 마력 덩어리 획득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J의 특별한 주문서 아이템 설명에 획득 시 유효기간 30일이 즉시 적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버섯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상태 이상 버프 효과에 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혹 버섯
- 허풍선이 버섯
- 고급 혹 버섯
- 고급 허풍선이 버섯
- 특상품 혹 버섯
- 특상품 허풍선이 버섯

변경 전 변경 후

기절 저항 +5%

경직/기절 저항 +5%
기절/경직/빙결 저항 +5%

콘텐츠

● 각각의 캐릭터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대화 그룹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의 사막의 길잡이 노트가 팁&공략 게시판과 통합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 게시판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의 도서관 → 클래스 게시판


● 모험가 노트의 작성 권한이 변경되었습니다.

팁&공략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49 이상
지식의 오아시스

- 모든 모험가 글 작성 가능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49 이상의 모험가만 답변 가능

클래스 게시판

- 공식 홈페이지에 설정한 대표 캐릭터 레벨 60 이상이면서 공격력과 방어력 합계 550 이상

※ 단, 지식의 오아시스를 제외한 모든 게시판의 댓글 작성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아그리스 열기 버프 비활성화 시 비활성화가 즉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탑승물

● 오킬루아의 눈에서 길드 우두머리 칸 토벌 영역에 선박이 있음에도 특정 위치에서 선박이 정상적으로 피해를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머리 벨 출현 시, 벨 앞쪽 결계석의 높이가 낮아졌으며 영역이 축소되었습니다.
- 이제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이전보다 벨에게 근접하여 포격할 수 있습니다. 단, 결계석 내부로 진입 시에는 선박이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슐츠 근위대장 쿵가의 지휘 아래, 슐츠 근위대의 경계가 강화되었습니다. 몬스터들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이 상향됩니다.
- 슐츠 근위대 사냥터가 추천 공격력 240 사냥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냥 중 일정 확률로 슐츠 근위대장 쿵가가 등장합니다.
- 잡동사니 아이템은 갑옷 파편 1종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슐츠 근위대 주둔지 사냥터 몬스터 처치 시 소모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1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에서 등장하는 메인 의뢰의 우두머리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향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시즌 서버 보상으로 획득한 우두머리 무기 및 방어구로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를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시즌] 푸가르의 특별한 선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로부터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와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 완료 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시즌 캐릭터에서 일반 캐릭터로 전환한 캐릭터로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오킬루아의 눈에 길드 선착장 관리인 에르오가 배치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이빨요정 다락집의 안전 지대 범위가 축소되었으며, 이빨요정 산림의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UI

● 준마 훈련 시, 환상마 각성 확률 증가 수치에 따른 성공 확률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창에서 '요정의 축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형 선박의 장비 내구도가 부족할 경우, 내구도 부족 알림 UI가 대형 선박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를 나타내는 테두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포토 갤러리 창 최대화 시, 우측 상단에 사용하지 않는 '갱신'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메이드/요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해당 아이콘 색상이 어두운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 추출 → 어둠 포식/대장장이 비전서 탭을 선택한 상태에서 창을 종료한 후 다시 여는 경우, 해당 탭이 선택된 채로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길드(G) 창 상단의 검은사막+ 아이콘 클릭 시 검은사막+ 모험가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하우스 경매 창에서 내 입찰 목록 확인 시, 하우스 특징의 문구가 길어지는 경우 남은 입찰 횟수 문구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의뢰 포기 시 확인 중인 목록의 위치도 갱신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교환 목록 창의 필요, 결과 아이템 아이콘에서도 아이템의 강화 정보와 등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의 크기를 최소로 한 후 칭호 탭에 진입하였을 때, 문구가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분노 흡수(공통) 기술을 사용하여 흑정령의 분노를 흡수했을 때 표시되는 버프 이펙트가 잘못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상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칼페온 귀족 드레스
- [다크나이트] 슈다드 블리티션
- [가디언] 마린 로망스
● 다음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칸 보상 아이템
- ‘[일일] 아직 어린 목동’ 의뢰 요약 정보
● 칼페온 – 3 서버에서 아그리스의 열기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의뢰 완료 후 서부 경비 캠프에 오우거가 비정상적으로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특정 지역의 구조물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루아 나무 둥치
- 미루목
● 시크라이아 상층 특정 지역에서 이동 시 수영하는 동작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투기장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땅속에 파묻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와 위니 산장 사이에서 자동 길 찾기로 이동 시,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랏 항구 내 특정 지역으로 이동 시, 자동 길 찾기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 성터 특정 위치의 미니맵이 실제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에서 수영복을 착용하고 화면 상단의 속옷 보기 버튼을 눌렀을 때 수영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외침 아이템을 10회 초과하여 사용하려 할 때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에 잠재력 돌파 표현이 강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반려동물(조류)을 소환한 상태에서 프로티 동굴 상층에서 심해로 진입하는 포탈 이용 시, 간헐적으로 반려동물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효과음 설정 변경 시, 1레벨 인트로 영상이나 일부 UI에서 효과음 설정이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