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8.08.01 08:00 2018년 8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8년 8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8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달빛의 보석, 빛나는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일(목) 점검 이후 ~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 그믐달 길드의 비밀 의뢰를 완료하면 강력한 장신구가 내 것으로?!

 

● 엄청난 녀석들과의 한판승부! 이벤트에 낚시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8월 2일(목) 점검 이후 ~ 8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 촉촉한 녀석과의 한판승부! 웨이타 섬과 일리야 섬 근처의 갈매기 떼를 찾아 촉촉한 이부르그를 낚아보세요~

 

● 3rd Anniversary! 특별 감사전 3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3주년 특별 감사전의 마지막! 3펄, 3배 상품을 만나보세요!

 

● 검은사막 틴월드 전용 상시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생활 경험치 +200%, 탑승물 경험치 +30%, 아이템 획득 확률 +50%

- 사냥/낚시/채집 시, 블랙스톤/기억의 파편/뾰족한or단단한 흑결정 조각 획득 확률 증가

 


캐릭터

기술 창에서패시브형 기술의레벨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코코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낙인 기술 사용 시, 먼 거리의 적에게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해마 잠수모 착용 시 귀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해마 잠수모 착용 시 머리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이벤트] 여우 가면 착용 시, 반대편 얼굴에서도 가면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다빈 물안경 착용 시 목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마린 로망스 의상 착용 시 특정 시점에서 치마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아이템 수량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광 : 2개 → 1개

- 고 : 3개 → 1개

- 유 : 4개 → 1개

- 동 : 5개 → 1개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잠재력 돌파 재료 완화와 함께 더 많은 모험가님께서 수월하게 잠재력 돌파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6월 28일(목) 점검 이후 접속 기록이 있는 모든 모험가님께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3개가 지급되었습니다.

다음 마르니의 돌을 57레벨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구입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켄타우로스) 

- 마르니의 돌 (켄타우로스) II

- 마르니의 돌 (루드 유황 광산)

- 마르니의 돌 (루드 유황 광산) II

-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

-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 II

- 마르니의 돌 (가크툼 부족)

- 마르니의 돌 (셰레칸의 묘 - 낮)

- 마르니의 돌 (셰레칸의 묘 - 밤)

- 마르니의 돌 (트쉬라 폐허)

- 마르니의 돌 (프로티 동굴)

- 마르니의 돌 (프로티 동굴) II

- 마르니의 돌 (시크라이아)

- 마르니의 돌 (시크라이아) II

- 교환이 되지 않는 현상은 8월 9일(목) 정기 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설명에 란 사용 불가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라르 아시헨 의상 세트(15일) 아이템 설명에 다른 직업이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생물의 비늘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 및 에일린의 여행 가방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발톱 아이템 설명에 다음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상 교환권이 사용된 제작 의상을 가열하여 만든 수정만 장착 가능

해마 잠수모, 바다빈 물안경 아이템에 잠수시간 15초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의상 아이템 뻐끔뻐끔 물안경이 추가되었습니다.

- 하이델 의상 제작소 2단계에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 투명 수정 10개, 비단 10개, 철 주괴 5개, 파도의 흔적 10개, 블랙스톤 가루 35개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착용 시 잠수시간 20초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착용 시 펄 의상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견습가의 오곡 닭죽 요리상자의 무게가 80LT로 변경되었습니다.

검은 결정, 검은 결정 파편,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아이템 설명에 획득처 관련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 사냥 → 변경 후 : 수렵

빛나는 황금 인장 - [황실 연금] 아이템 설명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 설명에 사용 방법에 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항해사 재계약서, 범선 재계약서, 호위선 재계약서

다음 아이템 설명에 안내된 교환 NPC 이름이 타리프 마을 수정상인 NPC 스쉘암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3단계 무기 개량석

- 3단계 방어구 개량석

카마실비아 몬스터수렵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가구 9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 가젤 머리 박제

- 흑표범 머리 박제

- 깃털 늑대 머리 박제

- 프닐 머리 박제

- 페리카 머리 박제

- 페리나 머리 박제

- 그리폰 샹들리에

※ 위 스크린샷은 리마스터링 된 그래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향상된 그래픽은 리마스터 업데이트 후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검은망토 고양이 입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4 레벨 달성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64 레벨 달성 시 도전과제로 카포티아 목걸이를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카포티아 목걸이는 고 : 오우거의 반지와 동일한 성능의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한 목걸이입니다.

검은사막 틴월드 전용 신규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목표 레벨 달성 시 보상으로 트라난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트라난 장비는 우두머리 장비와 동일한 성능의 장비로 고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가 가능합니다.

- 잠재력 돌파 및 최대 내구도 복구는 도전과제 보상인 '시간의 스며든 검은 결정'으로 가능하며 틴월드 이전 시 고 단계의 장비는 함께 이전됩니다. (고 미만 단계의 장비는 이전 시 삭제됩니다.)

알티노바에서 안카도 내항으로 수송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요정의 샛별 기술 기본 설정이 '사용 안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 및 서버 이동 시에도 사용 여부 설정은 유지됩니다.

간헐적으로 점령전 성채 설치 및 철거 후 다른 영지에 성채를 건설했을 때, 철거한 영지의 세금 일부가 자동으로 수금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자동 수금된 세금은 회수 조치 되었으며, 각 영지의 점령 길드에게 지급되었습니다.

란 캐릭터로 간이 연금 시, 연금술 테이블 및 도구가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아그리스 제단의 임프들이 강철 임프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론성의 병사들이 일부 이탈해 수가 줄어들었습니다.

태초의 트롤 귄트가 제자리 연속 뛰기 공격을 지속하는 시간이 약 60% 감소되었습니다.

메인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은둔의 숲 거점관리인 위치에서 소폭 떨어진 곳에나무 정령이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몬스터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황금 보물 상자가 검은사막 월드 전체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붉은 용 가모스'에 대하여 의뢰 요약에 가문당 1회만 완료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람의 눈물' 및 '작은 숨결' 의뢰가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일부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일일]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 의뢰 보상에 작은 네잎 클로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렌시아 Part I 및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 중, 고대인의 석실로 이동해야 하는 의뢰 요약에 '무역품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끄는 자

- 에다나의 후손

- 다시 그곳으로..

- 위대한 유산

'가르다카의 보물' 의뢰 진행 시, 의뢰가 간헐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심해의 두 눈' 의뢰의 카메라 시점이 변경되었습니다.

'신전의 목적' 의뢰 목표와 내용이 '고대 병기'에서 '고대 유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 유적'과 상호작용 시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부에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내 수중 지역에서 수영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사냥 및 이동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말 피리로 말을 호출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프로티 동굴 내에서 소환수 소환 및 일부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으로 진입이 가능한 봉인된 장치와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의자에 앉아있는 NPC가 영지를 점령한 성주에게 인사하는 모션이 삭제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과 일리야 섬을 왕복하는 그리폰이 출발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특정 물고기가 낚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거점 투자 지역이 일리야 섬에서 라시드 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탈출 및 거점 부활 시, 라시드 섬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프로티 해저 동굴에서 탈출 및 거점 부활 시, 웨이타 섬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세렌디아 감시탑 끊어진 다리 주변의 이상한 주민, 이상한 모험가 NPC가 남쪽 절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UI

점령전 현황 및 점령전 성적 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에서 연합 길드의 문장이길드 문장으로 보이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에서 제작 노트 및 뷰티 앨범의 창 크기가 해상도에 따라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자동 낚시 중 낚시에 성공한 경우, 캐릭터 머리 위의 물고기 이펙트가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이동 기능을 통해 이동된 캐릭터의 위치 정보가 캐릭터 전환 설정 화면에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간헐적으로 별채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장시간 접속 후 트레이 창으로 보내진 클라이언트가 간헐적으로 비정상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최고사양 모드(베타)를 화면 품질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크롭 모드 설정 시 고화질 스크린 샷이 비정상적으로 촬영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품질 내 화면 품질 설정 변경 시 그림자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시야각 기능이 다른 지역에 등장한 월드 우두머리에게 영향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 마을 및 일부 지역의 배경 로딩 속도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조형물 및 오브젝트가 많은 지역의 로딩 속도가 개선되어 탑승물을 타고 달릴 때나 낮은 사양의 PC에서 이용하실 때에도 이전보다 원활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선박에 탑승한 상태에서 해당 선박이 원격회수 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8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너의 TIP을 알려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9일(목) 10시 ~ 8월 23일(목) 24시까지

- 검은사막 홈페이지에 모험가님의 소중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푸짐한 선물 받아가세요!

 

● 함께 할수록 즐거운 길드 접속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10일(금) 00시 ~ 12월 27일(목) 24시까지

- 다시 돌아온 길드 접속보상! 중형 이상의 길드에게 드리는 특별한 혜택을 확인하세요.

 

● PC방 DAILY BURNING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10일(금) 00시 ~ 9월 6일(목) 점검 전까지

- 매일 매일 PC방에서 플레이 타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드립니다.

 

● 길드 임무, 더블 EVENT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9일(목) 점검 이후 ~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에는 길드 임무 보상이 2배! 길드를 성장시킬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달빛의 보석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흐릿한 그믐달 장신구를 각각 6개씩 모아 그믐달 장신구 잔해로 교환하면 광 단계의 노란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 흐릿한 그믐달 귀장식 6개를 그믐달 귀장식 잔해로 교환하여 광 나크의 귀장식 획득 가능

※ 해당 추가 보상은 흐릿한 그믐달 귀장식, 허리띠, 목걸이에만 해당됩니다.

※ 잔해를 교환해주는 NPC는 차주 점검 이후부터 출현합니다.

※ 상점에 흐릿한 그믐달 귀장식, 허리띠, 목걸이를 판매하거나, 그믐달 밀서를 건네준 상태에서 의뢰 포기 시 복구 불가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PVP 시피해 감소 효과가 5% 감소되었습니다.

원거리 캐릭터의 그림자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캐릭터가 눈꽃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위자드, 격투가

[이벤트] 달콤 고깔모자 착용 시 일부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엇갈리는 바람 I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반환참 기술 사용 후 몬스터에게 추가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라르 아시헨 투구 R 착용 시, 일부 모리 모양에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전류 파동, 뇌전 폭풍 기술 사용 시, 지면이 깜박이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한겨울의 눈꽃 의상 착용 후, 벽에 기대는 자세를 취하면 양쪽 어깨 부분의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나선탄 기술 설명에 조작 방법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권갑 상태에서 무릎 망치 사용 후, 시프트 + 좌클릭 시 사용 가능

 

유혈비 갑옷과 프리야 비키니를 동시에 착용할 경우 가슴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잠재력 돌파 진행 중에는 가방 내 아이템 위치를 변경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잠금 설정된 아이템의 경우 블랙스톤 및 수정 추출을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유적 열쇠 아이템 설명에 다음 내용이 추가 되었으며, 띄어쓰기가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시 고대 성지의 수호병이 소환됩니다.

- 해당 몬스터는 소환된 후 10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고대 유적 열쇠 아이템 사용 시, 소환 가능 지점까지 길안내가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을 NPC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닭 모이

- 고급 닭 모이

- 특상품 닭 모이

일부 기간제 아이템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거래소에서 용살자의 무기 검색 시, 잠재력 돌파 단계별 필터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접속 종료 시에도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 설명 중 획득처에 발레노스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해양 생물 표본 채집 도구의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잠재력 확정 돌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르가스에 의해 탄생한 특별한 블랙스톤을 사용하면 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 투구, 갑옷, 장갑, 신발을 +13 ~ +15 까지 100% 확률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 단, 마력의 마노스 채집/가공 장비 등 생활 관련 장비에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잠재력 확정 돌파 시 장비 등급에 따라 다음의 블랙스톤이 필요합니다.

장비 등급

블랙스톤 종류

녹색 등급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

파란색 등급

정화된 마력의 블랙스톤

노란색 등급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 개량된 장비의 확정 돌파 시, 개량하기 전 아이템 등급과 동일한 종류의 블랙스톤이 필요합니다.

- 잠재력 확정 돌파를 위해서는 아이템의 등급에 맞는 위 신규 블랙스톤이 필요한 대신, 성공 시 감소되는 내구도가 30으로 기존 강제 돌파보다 훨씬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 확정 돌파에 사용되는 블랙스톤은 월드 및 필드 우두머리 드롭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으며, 거래소에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확정 돌파에 소모되는 아이템 수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정 돌파 후 획득되는 단계

필요한 개수

+13

5개

+14

8개

+15

13개

검은사막 틴월드에서 트라난 장신구잠재력 돌파 시, 시간의 스며든 검은 결정을 매번 새로 등록해야 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선박이 겹쳐 있을 때 탑승이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화면 좌측 상단의 선박아이콘 좌클릭 시 캐릭터가 조타석으로 자동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근처에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이거나 수영 중일 때, 화면 좌측 상단의 선박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조타석으로 이동됩니다.

- 본인 소유의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에만 해당 기능이 적용됩니다.

캐릭터 전환 기능을 사용하여 수용소에 수감된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도전 과제 '고르가스의 선물' 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레벨 달성 시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50 ~ 53 레벨 달성 시 : 각 레벨 달성 할 때마다 5개

- 54 레벨 달성 시 : 6개

- 해당 도전 과제는 가문 당 1회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가문 내 54레벨 이상 캐릭터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도전 과제가 즉시 완료됩니다. (프리미엄 캐릭터의 경우 도전 과제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말 경주에서 실격 처리 된 후 거주지 내에 설치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채집 활동 시 검은 결정 파편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채광, 맨손 채집(골렘 채집 제외), 호미, 수액, 혈액, 무두질, 도축, 벌목

다음 신규 칭호가 추가 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의상 제작자

- 다크나이트 의상 전문가

- 격투가 의상 제작자

- 격투가 의상 전문가

- 미스틱 의상 제작자

- 미스틱 의상 전문가

- 다크나이트/격투가/미스틱 칼페온 귀족 드레스 및 슈트를 처음 제작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의상 제작자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크나이트/격투가/미스틱 칼페온 귀족 드레스 및 슈트를 11회 제작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의상 전문가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칭호 설명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르샤 서버 사막 지역에서는 악인 상태에서 사망 시, 수용소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적으로 성향치가 0 미만인 모험가가 아르샤 서버 사막 지역에서 사망 시, 수용소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검은사막틴월드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11:00

16:00

19:00

20:00

23:30

크자카

누베르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오핀

크자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크자카

오핀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가모스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크자카

쿠툼

오핀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귄트, 무라카

-

-

가모스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

누베르

쿠툼

카란다

- 틴월드에서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과 검은사막 월드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은 상이합니다.

수렵 몬스터 대왕 고래와 칼크의 보상이 개편되었습니다.

- 엄청난 녀석들과의 한판승부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 보상이 삭제되었습니다. 

- 대왕 고래와 칼크 수렵 보상 아이템의 드롭률 및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대왕 고래

칼크

[드롭률]

뾰족한 흑결정 조각 400% 상승

단단한 흑결정 조각 1200% 상승

블랙스톤 (무기) 400% 상승

블랙스톤 (방어구) 400% 상승

고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70%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45%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60%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70%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45%감소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60% 감소

검은 결정 40% 감소

대왕 고래 어금니 100% 증가

대왕 고래 오일 100% 증가 

 

[획득 수량]

대왕 고래 오일 최대 개수 1개 증가

대왕 고래 힘줄 최대 개수 1개 증가

대왕 고래 고기 최대 개수 1개 증가

[드롭률]

뾰족한 흑결정 조각 400% 상승

단단한 흑결정 조각 1200% 상승

블랙스톤 (무기) 400% 상승

블랙스톤 (방어구) 400% 상승

고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70%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45%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60%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70% 감소

고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45%감소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60% 감소

검은 결정 40% 감소

도망자 칼크의 빛나는 손톱 100% 증가

칼크의 날개 100% 증가

도망자 칼크의 표피 400% 증가

흉포한 야수의 내단 800% 증가

 

[획득 수량]

도망자 칼크의 뿔 최대 개수 1개 증가

- 대왕 고래와 칼크의 보상중 아래의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무한 마력의 수정 - 적중/무력/학살/철갑/강장/인내/치유/공명/신속/금강/비상/낙하/기력/강습/견고/용장/적중/거력/

암기/위압/시력/민첩, 금괴 1G, 루비, 사파이어, 토파즈,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묵직한 신발, 불가사리 (대왕고래), 

미역 (대왕고래), 끈적이는 액체 (대왕고래), 저주받은 송곳니 (칼크), 타락한 결정 (칼크), 끈적이는 액체 (칼크)

[길드] 복구된 아푸아루의 지도로 소환한 보물상자 처치 보상이 다음과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 기운 회복제(특대형) →  [이벤트] 고급 음식 상자

서부 경비캠프 동문에 출현하던 강철임프 습격조가 사라졌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부에 위치한 일부 몬스터의 생명력과 방어력이 약 30% 상승되었으며,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가 약 20% 상향되었습니다.

- 손상된 피라쉬

- 손상된 라이킨

- 손상된 쿠래바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 몬스터가 드롭하는 아이템의 개수와 확률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이름

조정 내역

손상된 피라쉬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1~2개 → 2~3개

고대 정령의 가루 드롭률 2배 상승

손상된 라이킨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1~3개 → 2~3개

고대 정령의 가루 드롭률 1.6배 상승

손상된 쿠래바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2~3개 → 3~4개

고대 정령의 가루 드롭률 2.2배 상승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몬스터로부터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몬스터로부터 고대의 봉인 - 검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카란다와 전투중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해 게임에 재접속할 경우, 간헐적으로 카란다의 외형이 투명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유적 열쇠를 사용하여 고대 성지의 수호병이 소환된 후 10분이 지나면 사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감시탑에 그림자 기사단의 세력이 강해져 그 수가 증가했습니다.

서부 경비 캠프 근처에 자리를 잡은 회색 늑대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크론성터 주변에 나타나는 일부 고블린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메인 의뢰를 통해 알 룬디 처치 시 '알 룬디에게 승리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어린 대양 몬스터의 생명력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여름의테르미안 해변 관련의뢰인 '[이벤트] 끼니는 거르는게 아니야'를 올비아 마을 NPC 나디아 로웬에게서 계속 수락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티 동굴에서 수주 및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8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우두머리]공포의 마녀' 의뢰 완료 시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위험 감지

- [일일] 위협적인 녀석들

- [일일] 내 럼주를 지켜야해!

- [일일] 기분 나쁜 구조물

- 이벤트 기간(2018.08.09 점검 후 ~ 2018.08.30 점검 전)에 각 의뢰 완료 시, 카프라스의 돌 3개가 추가 보상으로 지급 됩니다.

-모험가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벤트 기간이 1주일 연장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수주 및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우두머리]공포의 마녀' 의뢰 완료 시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밖으로 가기 위한 준비

- [일일] 시간좀 벌어줘!

- [일일] 두번째 준비

- 61레벨 이상 '[우두머리]공포의 마녀'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신비로운 조사

- [일일] 사나워진 녀석들 (신비로운 조사 의뢰를 완료해야 수주 가능)

- [일일] 불안한 소리의 원인

- 이벤트 기간(2018.08.09 점검 후 ~ 2018.08.30 점검 전에 각 의뢰 완료 시, 카프라스의 돌 3개가 추가 보상으로 지급 됩니다.

- 모험가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벤트 기간이 1주일 연장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 지역의 안벨리프에게 외지의 지식이 담긴 책을 전해주는 이야기를 다룬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모리아 감시대의 지휘관

- 나반 초원의 지각변동

- 생태 보호를 위한 조사

- 밤 하늘의 속삭임

- 국경을 건너 온 전공도서 I

- 국경을 건너 온 전공도서 II

- 국경을 건너 온 전공도서 III

- 카마실비아의 활

- 해당 의뢰들은 카마실비아 Part I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로 지혜의 고목 안벨리프 NPC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시 다음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나반 초원의 지각변동

- 카마실비아의 활, 레인저

- 동물들의 위기 감지 능력

'세이리의 고민' 연속 의뢰를 완료 했을 때, 다음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쿠보의 은인

- 기운 차린 마오판

- 정신이 맑아진 린타

- 친구가 생긴 세이리

- 업데이트 전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는 해당 NPC(세이리, 쿠보, 마오판, 린타)에게 대화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고리아 메인 의뢰 중 '피욘 해역의 난파선' 의뢰를 진행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셰레칸의 시험' 의뢰가 간헐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맘의 조언' 의뢰 진행을 포기하고 재수주 시 의뢰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창에서 '[반복] 귀엽고 맛도 좋아' 의뢰 수락 조건이 실제로 의뢰 수주 조건과 상이하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단독]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보상 경험치가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소환되는 나크 브뤼시카의 방어력이 약 60% 감소되었습니다.

‘신비스러운 동행’ 의뢰를 완료 한 경우에만 불안정한 균열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고대인의 심장' 의뢰 중, 완료 목표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저사람 왜 저러오?' 의뢰 요약 및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산 정상에 뭐가 있길래?'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꺼진 영물의 비밀'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돌아온 기류'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무시무시한 싸움꾼'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답답하네 정말' 의뢰 수주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생산으로 돈 벌기 # 2, 창고 이해'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셰레칸의 용사' 의뢰 수주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다투 바루다투 NPC와 상호작용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캐

- 발레노스 곰

- 고원 돌멘게

- 아히브의 그리폰

- 발렌시아 암사자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사냥 및 이동이 보다 자연스럽도록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부에 NPC 고르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에게 아이템 판매와 장비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전지역을 순회하는 6개의 비행선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비행선은 시운전 중으로 현재는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밸리아 마을과 일리야섬을 순회하는 그리폰정박지에서 캐릭터 변경을 하거나 채널 이동 시, 캐릭터가 정박지 구조물에 끼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닷속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깃털, 날개 장식이 포함된 의상이 지나치게 밝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물고기가 낚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서부 경비 캠프와 아그리스 제단 주변의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탁자 위에 놓여진 소품이 탁자보다 아래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티 동굴 내 일부 바위를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히무트 벌목장 병사 NPC의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벤크룬 주민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NPC 아마데오 알레한드로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서부 경비 캠프 동문에 강철 임프와 전투하는 경비병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아론의 모험일지' 오브젝트가 '아론의 연구일지'로 수정되었습니다.

아론의 연구일지와 상호작용 시 출력되는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셰레칸의 묘 병사 NPC의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성에 위치한 에단 NPC의 카메라 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UI

거점전 성채 건설 시 노출되는 참여 지역 설정 창의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요정 등록 시, 일부 아이콘이 간헐적으로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및 점령전 성적 창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출현 후 30분이 지나면 우두머리 알림창이 사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포효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여부는 경험치 추가 획득 이벤트 진행 중 아이콘 설명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착장, 길드 선착장 버튼의 아이콘이 선박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내 정보(P) - 생활 탭에서 채집 레벨에 마우스 오버 시, 안내되는 설명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등급이 오르면 채집 시 기운을 소모하지 않게 되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창 모드 상태에서 제작노트 및 뷰티앨범의 사이즈가 해상도에 맞게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마구간에서 말 황실 납품 시, 해당 탑승물 가방에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소품이 배치된 상태에서 탁자 회수 시, 비정상적인 시스템 메시지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종료확인 버튼 클릭 시 '서버와의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창이 출력되지 않고클라이언트가 바로 종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8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달빛의 보석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 교환NPC가 등장하였습니다.

- 은방울 꽃 여관에 위치한 그믐달 길드원 루네를 통해 그믐달 귀장식 잔해를 광 : 나크의 귀장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대양의 심장, 벨을 처치하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16일(목) 점검 이후 ~ 8월 30일(목) 점검 전 까지

- 대양의 심장, 벨이 돌아왔습니다! 벨을 처치하고 북극곰 애완동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 여름의 시원한 선물, 8월의 접속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17일(금) 00시 ~ 9월 20일(목) 24시까지

- 무더운 여름에는 검은사막으로! 8월의 접속보상 놓치지 마세요.

 

● 야만의 균열 개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8월 16일(목) 점검 이후 ~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 야만의 균열 개편 기념! 이벤트 우두머리와 특별한 보상을 만나보세요!

 

캐릭터

비정상적인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전투지역에 위치한 경우

-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경우에만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 기술 사용 중이거나 이동 중인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캐릭터 접속 또는 거점 부활 직후,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캐릭터가 안전지역에 위치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상황을 안내 드립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후, 대기 중인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물 속에서 대기 중인 상태 및 지구력 부족으로 인해 떠오르고 있는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무기를 꺼내거나 넣고 있는 대기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등짐을 멘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후, 이동 중인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자동 이동 중인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무적 상태 또는 무적 상태 후 5초 동안은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물에서 수영 중이거나 움직이는 상태에서는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

 

워리어

흑정령의 분노를 분쇄, 무자비, 망자 가르기, 진: 회전가르기, 진: 지면 강타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기술 창에 흑정령 : 분쇄, 흑정령 : 무자비, 흑정령 : 망자가르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가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기술 설명 우측에 흑정령: 기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회전 가르기

- 지면 강타

- 작열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기술의 피해량과 효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100%를 활용하여 작열 기술 사용 시, 낮은 높이에서도 낙하 동작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부근에서 마력의 심장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피격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교감: 부르기 기술 사용 시, 캐릭터가 동작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수리검 막기 기술 사용중, 지구력 수치가100 이하일 경우 가드 상태가 해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지구력 수치가 400 이상일 경우에만 수리검 막기 기술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닌자

수라도 상태에서 표적 추격 기술 사용 후, 전방으로 이동하는중에 자동 달리기로 전환할 경우 동작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흐름: 폭격 기술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혈류인 전투 상태로 이동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하며 점프 시, 낙하동작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깃발 흔들기 소셜 액션시 깃발이 손에 붙어있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가젤 고기를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젤 고기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랜턴과 동일한 효과를 가진 소모성 아이템'아타니스 반딧불'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모든 지역의 잡화상인에게 100은화로 구매할 수있습니다.

보조무기, 일부 장신구의 특수 공격 추가 피해 부분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세르비안카의품질보증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세르비안카NPC에게교환 버튼이 상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검은 기운의 잔해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걸쭉한 오곡 닭죽 아이템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길드 제작을 통해 생산한 물품이 가방 내에서 중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중첩되지 않은 상태로 보유 중인 경우, 창고에보관 후 회수하시면 개선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다비드 핀토의 물고기 요리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법에 대한 연구를 발표함에 따라 다음 요리의 제작에 필요한 물고기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요리 이름

변경 내역

해물 찜

오징어 1마리, 요리용 생수 6개, 고추 3개, 소금 2개

해물 파스타

오징어 1마리, 밀가루 반죽 5개, 조리용 와인 3개, 마늘 3개

생선 훈제 스테이크

망둥어 1마리, 소금 2개, 올리브 오일 1개

생선 살 샐러드

망둥어 1마리, 양파 3개, 치즈 2개, 드레싱 2개

유기농 사료

오트밀 2개, 돼지 고기 5개, 망둥어 1개, 닭고기 4개

야만의 균열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진행시간이 20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몬스터수가 40% 감소되었습니다.

- 진행시간이 조절됨에 따라 은화 획득량이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단계

획득 은화

단계

획득 은화

1,2,3

없음

15

1,200,000은화

4

100,000은화

16

1,400,000은화

5

100,000은화

17

1,600,000은화

6

300,000은화

18

1,800,000은화

7

300,000은화

19

2,000,000은화

8

400,000은화

20

2,300,000은화

9

500,000은화

21

2,700,000은화

10

600,000은화

22

3,000,000은화

11

700,000은화

23

3,500,000은화

12

800,000은화

24

4,000,000은화

13

900,000은화

25

5,000,000은화

14

1,000,000은화

   

- 경험치 획득량이 40% 감소되었습니다.- 야만의 균열 일정 단계를 수호했을 때 획득하는 야만의 균열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소폭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1회당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감소되었지만 진행시간의감소로 인해 단위 시간당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이전보다 증가됩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사냥 및 이동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서부 경비캠프 주변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길드 장려금 지급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을 요일에 관계없이 지급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이 매주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00시에 초기화되며, 매주 초기화되는 일요일 00시부터 차주 일요일 00시전까지 길드 장려금을 1회 지급할 수 있습니다.

길드 장려금 지급 대기 시간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중 수성 길드의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파괴 후 공성 길드간 은신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중 은신 효과는 모험가가 소속된 길드원에게만 보입니다.

일부 반려동물이 간헐적으로 아이템 획득 가능 위치에 멈춰있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대양의 심장, 벨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 벨은 에페리아/플로린/카마실비아 1~3 서버 레마섬 북쪽 벨의 영역에서 일요일 17시에 출현하며, 틴월드에서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 벨 출현 30분 전 에페리아/플로린/카마실비아 서버에서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우두머리 알림 설정에서 벨 출현 알림을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벨 처치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산호 조각

녹색 산호

블랙스톤 (무기)

푸른 산호

블랙스톤 (방어구)

산들빛 녹색 산호

금괴 10G

새벽빛 푸른 산호

금괴 100G

황금 진주

금괴 1000G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카프라스의 돌

벨의 심장

응축된 벨의 마력

무지개 산호초 반지

블랙스톤 (무기,방어구)

- 벨 처치 후, 아이템 획득 가능 위치에 빛 기둥이 표시되도록개선되었으며 약 30분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벨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세렌디아 지역 서북부 관문 부근 추출장에 늪지 나가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잡동사니 아이템 무게가0.3LT 에서0.1LT로 감소되었습니다.

- 해저의 고대 병기 동력석

- 이끼가 낀 고대 유적 파편

-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강철부족 임프들이 발레노스 서부 경비캠프 북동쪽 입구 앞에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복귀 모험가 여러분의 정착을 돕기 위한 의뢰 및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복귀 모험가란 총 플레이 타임이 24시간 이상이며, 30일 (720시간)이상 게임 접속 이력이 없는 가문을 의미합니다.

- 50레벨 이상 복귀 모험가 여러분은 접속 즉시 광 등급에 해당하는 발크스의 장비 세트(14일)를 도전 과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60레벨, 61레벨 캐릭터로는 흑정령에게서 다음의 의뢰를 수주 받을수 있으며 보상으로 기간제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보상

 

 

도약을 위한 발판 I

발크스의 방어구 상자(14일)

발크스의 액세서리 상자(14일)

발크스의 주무기 상자(14일)

발크스의 보조무기 상자(14일)

발크스의 각성무기 상자(14일)

- 복귀 모험가 여러분은 복귀 시점으로 부터 한 달간 기억의 파편과 장인의 기억, 돌아온 모험가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는 흑정령 일일 의뢰 3종을 매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보상

되살아난 기억 - 전투

기억의 파편 10개

[이벤트] 장인의 기억 3개

돌아온 모험가의 인장 1개

※ 일부 의뢰의 보상이 비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현상이 확인되어 의뢰 수주 및 완료가 중단되었습니다.

- 돌아온 모험가의 인장을 30개 모아 대도시의 여관 주인 또는 칼페온의 발크스에게 가져가면 다음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광 : 마녀의 귀장식

>광 : 그림자의 표식

>광 : 검투사 슐츠의 허리띠

>광 : 검투사 슐츠의 목걸이

'라라의 위대한 발견과 빵'의뢰 진행 시 반죽을 건네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달빛의 보석 빛나는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 내용 중 장신구를 획득을 위한 낚시 의뢰의 어획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집중이 안 되는 린타' 의뢰완료 시, '정신이 맑아진 린타'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은 '정신이 맑아진 린타'의뢰를 완료한 경우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암코끼리

- 아즈낙의 첫째 야크

- 아즈낙의 둘째 야크

- 아즈낙의 셋째 야크

- 아즈낙의 넷째 야크

다음 길드 임무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길드 물자 조달 임무

- [채집] 마고리아의 모험가IV

'[요리] 손이기억하는 요리#1' 의뢰 요약의 제작식이 변경된 요리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비밀 점조직의 표식' 지식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 지식을 모두 습득한 상태에서 마르자나와 대화 시 ‘비밀 점조직의 표식’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아크만 백신관

- 아크만 기공사

- 아크만 체벌자

- 아크만 감시자

'푸른빛이 감도는 유황' 지식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 지식을 모두 습득한 상태에서 마르자나와 대화 시 ‘푸른빛이 감도는 유황’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용암족 투카

- 용암족 수색꾼

- 용암족 파오룬

- 용암족 타오룬

'소실된 금서의 조각' 지식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 지식을 모두 습득한 상태에서 마르자나와 대화 시 ‘고대 병기의 동력 기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비열한 유배자

- 광기에 물든 망나니

- 죄인 집행자

- 쇠주먹 교도관

드리간 지역에 대전투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드리간 메인 의뢰 '가모스의 둥지' 완료 시 드벤크룬에 위치한 궁금한 것이 많은 꼬마 NPC와 대화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해 궁금해

- 역사의 인과관계

- 린타의 이야기

- 그 책이라면

- 찢긴 역사책

- 바맘의 마음 얻기

- 흑정령의 오지랖

- 방랑의 역사와 뒷이야기

- 궁금증 해결사

드리간 지역 신규 의뢰 진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셰레칸의 영광

- 드리간 방랑의 역사

당신이 먼저 쳐다봤잖소!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누가 이기나 해보자!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분 마을의 대장장이 의뢰 수주 대사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복] 소망의기도' 의뢰 완료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드벤크룬 마오판NPC 최초 발견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낚시는 낚시, 무역은무역!'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르마딜로 방패' 의뢰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 북부 밀농장'문제 해결'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돌아온 기류'의뢰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글리시 마을 방문 의뢰의 완료 대사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가족 소탕 의뢰의 완료 대사가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그라나 마구간지기NPC 멜러비에게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히무트 벌목장에 존재하던 투명한 벽이 제거되었습니다.

NPC와 전투 중인 몬스터가 공격을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벨랍 오아시스 내 일부NPC가 배경과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웨이타 섬과 일리야 섬의 얼렁뚱땅 토시에게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거점전 정보 확인 시, 화살표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품이 배치된 상태의 일부 탁자를 회수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벨리아 길드 군수품 관리인NPC가 성주에게 경례 시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일부 주거지 내에NPC가 배치되어 있던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플로린 마을 빛바랜 금속조각을 교환해주는NPC의 이름이 주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외벽 이펙트가 보다 잘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시작 시 표시되는 펄어비스 로고 영상이 변경되었습니다.

 

UI

길드 창에 연맹원 현황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연맹에 소속된 상태로 길드 정보(G)를 열면 가장 먼저 길드 연맹창이 노출됩니다.

- 연맹원 현황 메뉴에서는 현재 가입되어 있는 모든 연맹 길드의 길드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도전과제 보상을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신규 팝업UI 가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선택창에 아르샤 서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거점 세금 정보창에서세금 인출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창에서 문구가 창을 벗어나는 경우 말줄임 표시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창 각 아이콘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믐달 밀서를 건네줄때 직접 버튼을 눌러야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거래소 알림 창에서등록된 아이템 목록이 상단부터 최신순으로 나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소 알림 창의 목록중 신규로 등록 된 아이템의 개수가 등록 알림 아이콘에 표시되는 알림 개수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친밀도를 높였을 때획득할 수 있는 지식이NPC 친밀도UI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NPC 상점의 아이템 가격이 은화 아이콘과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화면 좌측 하단의 게임TIP 내용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아르샤 서버 효과 설명중 일부 단어가 다음과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 드롭 확률 → 획득 확률

칼페온 지역의'지르고 비아노' NPC를 통해 축사 확인 시, 탑승물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강한 몬스터 경고 표시가 미니맵 크기에 맞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주거지 입장 시, 간헐적으로 매우 어둡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르샤 서버에서 악인 처치 시, ‘적대 모험가 응징’ 서버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8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다시 태어나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3일(목) 점검 이후 ~ 9월 6일(목) 10시까지

- 검은사막의 멋진 모습들을 촬영해서 응모하면 푸짐한 경품들이 기다립니다!

 

● 검은사막, 어디까지 가봤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3일(목) 점검 이후 ~ 9월 5일(수) 점검 전까지

- 누구보다도 빠르게, 시원하게! 특별한 탑승물 기획전을 만나보세요!

 

● BRAND NEW STYLE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3일(목) 점검 이후 ~ 9월 5일(수) 점검 전까지

- 완전히 새로운 광채! 리마스터 기념 특별 의상 이벤트!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다시 돌아온 이벤트 장바구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3일(목) 점검 이후 ~ 9월 19일(수) 점검 전까지

- 이벤트 장바구니를 이용하면 다양한 의상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오직 틴 월드를 위한! 새학기 기념, 쿠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23일(목) 점검 이후 ~ 8월 29일(수) 24시까지

- 이벤트 기간에 틴 월드 모험가님이 아래 쿠폰을 등록하시면 [펄 상점 전체 30% 할인 쿠폰]이 편지로 지급됩니다!

- 쿠폰 넘버 : MVWLA-CV3JH-8YW2J-ZDPDF

※ 유의사항

  1) 해당 쿠폰은 틴 월드 전용 쿠폰으로 틴 월드 계정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틴 월드 계정이 아닌 상태에서 해당 쿠폰을 반복 입력할 경우 쿠폰 입력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틴 월드가 아닌 계정은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2) 쿠폰 등록 후 도착한 편지는 9월 5일(수) 24시까지 수령해야하며 이후에는 편지가 자동삭제됩니다.

  3) 편지로 지급되는 쿠폰 아이템은 수령 시 가방으로 이동되며 3일 이내에 쿠폰북에 등록해야합니다.

  4) 쿠폰북에 등록된 할인 쿠폰은 7일동안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리마스터

그래픽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 모험가 여러분들이 오랜시간 기다려 왔던 그래픽 리마스터가 완료되어 첫 선을 보입니다.

- 리마스터 그래픽을 통해 기존보다 더욱 극적인 광원 효과와 사실에 가까운 사물 표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화면 > 품질 > “리마스터 모드” 혹은 “울트라 모드” 옵션을 설정하면 완전히 새로워진 검은사막 월드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울트라 모드" 의 경우, 최고사양 PC가 아닐 경우 원활한 플레이를 진행하기에는 적절치 않을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DirectX 11을 지원하는 PC에서만 리마스터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의 음악이 리마스터링 되었습니다. 리메이크 수준으로 리마스터링 된 각 지역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전 지역 환경음이 새로운 환경음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 에단, 오로엔, 조르다인을 포함한 약130명의 NPC 음성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연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탑승물 음악이 삭제되었습니다.

- 전투 음악이 낮/밤 구분 없이 동일한 음악이 나오도록 설정 되었습니다.

- 체력이 낮을 때, 나오는 음악이 삭제되었습니다.

- 전투 음악 출력 조건이 변경 되었습니다.

- 일반 전투 경우, 내 캐릭터 혹은 소환수가 타격하거나 피격당했을 때, 전투 음악으로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경우, 보스 몬스터가 주위에 있을 때, 전투 음악으로 변경됩니다.

- 음성이 있는 NPC와 상호작용 시, NPC가 대사를 말할 때, 주위 오디오의 볼륨이 줄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마을,도시, 적들의 소굴을 제외한 필드에서는 음악이 반복되지 않고 한번만 연주됩니다.

- 음악이 나오지 않을 때, 환경음이 잘 들리게 설정되었습니다. 모험을 더욱 생동감 넘치게 할 환경음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5종의 사운드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 티티움, 벨모른, 진흙괴물, 해골왕, 크자카

주요 UI가 리마스터 되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부터 캐릭터 선택창까지의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의 레벨/포인트 정보 위젯에 생명력 게이지와 흑정령의 분노 게이지, PvP 버튼, 각 캐릭터 기술 자원 표시 위젯이 통합되었습니다. 

- UI 편집에서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사용' 체크 시 해당 UI를 기존처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퀵슬롯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파티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화면 좌측 상단의 탑승물 아이콘 및 주거지 아이콘이 하나로 통합되어 개선되었습니다.

- 밸류 패키지 및 거점 투자 혜택 등, 가문 버프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 NPC 찾기, 영상 가이드 등, 기능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 우측 하단의 미니 메뉴 아이콘이 삭제되었습니다.

- 알림 아이콘이 우측 하단 영역에 새롭게 자리잡았습니다. 알림 아이콘은 X 버튼을 눌러 접거나 펼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 UI가 꺼짐 상태일때도 다음 알림의 경우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무게 초과 알림

캐릭터 내구도 경고 알림

탑승물 내구도 경고 알림

- 의뢰 위젯이 개선되었습니다.

- 미니맵이 개선되었습니다.

- 지식을 미획득한 몬스터 및 우두머리 몬스터와 전투 시 노출되는 생명력 게이지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

잡기 기술사용 시, 대상 캐릭터에게 간헐적으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남성 캐릭터가 마르틸로 스윔수트 및 에페리아 해상단 갑옷 의상을 동시에 착용할 경우, 허벅지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게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래 상황에서도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낚싯대를 착용 중 대기상태

- 긴급 회피(v) 상태

- 마차에 탑승한 후 대기 중인 상태

모든 캐릭터의 주무기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워리어

변경 전

변경 후

레인저

변경 전

변경 후

소서러

변경 전

변경 후

검술 수련 I

100

380

활 숙련도 I

102

388

어둠 가르기 I

100

360

검술 수련 II

122

458

활 숙련도 II

116

406

어둠 가르기 II

119

417

검술 수련 III

144

540

활 숙련도 III

132

449

어둠 가르기 III

138

469

검술 수련 IV

166

614

활 숙련도 IV

152

502

어둠 가르기 IV

157

518

검술 수련 V

188

658

활 숙련도 V

174

557

어둠 가르기 V

176

563

검술 수련 VI

210

672

활 숙련도 VI

198

614

어둠 가르기 VI

195

605

검술 수련 VII

232

696

활 숙련도 VII

224

672

어둠 가르기 VII

214

642

검술 수련 VIII

254

711

활 숙련도 VIII

248

719

어둠 가르기 VIII

233

676

검술 수련 IX

276

745

활 숙련도 IX

270

756

어둠 가르기 IX

252

706

검술 수련 X

298

775

활 숙련도 X

290

783

어둠 가르기 X

271

732

진 : 검술 수련

745

820

진 : 활 숙련도

740

814

진 : 어둠 가르기

406

771

금수랑

변경 전

변경 후

무사

변경 전

변경 후

발키리

변경 전

변경 후

낙엽 베기 I

112

224

본검 I

98

196

발키리의 검술 I

80

224

낙엽 베기 II

132

264

본검 II

102

204

발키리의 검술 II

88

242

낙엽 베기 III

152

304

본검 III

113

226

발키리의 검술 III

96

264

낙엽 베기 IV

172

344

본검 IV

121

242

발키리의 검술 IV

104

281

낙엽 베기 V

192

384

본검 V

131

255

발키리의 검술 V

112

302

낙엽 베기 VI

212

424

본검 VI

146

277

발키리의 검술 VI

120

324

낙엽 베기 VII

232

464

본검 VII

160

288

발키리의 검술 VII

128

333

낙엽 베기 VIII

252

504

본검 VIII

172

292

발키리의 검술 VIII

136

340

낙엽 베기 IX

272

544

본검 IX

188

301

발키리의 검술 IX

144

346

낙엽 베기 X

300

600

본검 X

209

314

발키리의 검술 X

152

350

진 : 낙엽 베기

510

689

진 : 본검

415

457

진 : 발키리의 검술

425

468

매화

변경 전

변경 후

위자드

변경 전

변경 후

위치

변경 전

변경 후

본검 I

98

196

지팡이 공격 I

100

350

지팡이 공격 I

100

350

본검 II

102

204

지팡이 공격 II

125

425

지팡이 공격 II

125

425

본검 III

113

226

지팡이 공격 III

150

495

지팡이 공격 III

150

495

본검 IV

121

242

지팡이 공격 IV

175

560

지팡이 공격 IV

175

560

본검 V

131

255

지팡이 공격 V

200

620

지팡이 공격 V

200

620

본검 VI

146

277

지팡이 공격 VI

225

675

지팡이 공격 VI

225

675

본검 VII

160

288

지팡이 공격 VII

250

700

지팡이 공격 VII

250

700

본검 VIII

172

292

지팡이 공격 VIII

275

729

지팡이 공격 VIII

275

729

본검 IX

188

301

지팡이 공격 IX

300

750

지팡이 공격 IX

300

750

본검 X

209

314

지팡이 공격 X

325

780

지팡이 공격 X

325

780

진 : 본검

415

457

진 : 지팡이 공격

785

864

진 : 지팡이 공격

785

864

쿠노이치

변경 전

변경 후

닌자

변경 전

변경 후

다크나이트

변경 전

변경 후

바람 베기 I

142

284

바람 베기 I

142

284

태도 수련 I

76

289

바람 베기 II

151

302

바람 베기 II

151

302

태도 수련 II

85

319

바람 베기 III

161

322

바람 베기 III

161

322

태도 수련 III

95

356

바람 베기 IV

171

342

바람 베기 IV

171

342

태도 수련 IV

104

385

바람 베기 V

180

360

바람 베기 V

180

360

태도 수련 V

114

399

바람 베기 VI

189

397

바람 베기 VI

189

397

태도 수련 VI

124

415

바람 베기 VII

199

438

바람 베기 VII

199

438

태도 수련 VII

133

439

바람 베기 VIII

208

478

바람 베기 VIII

208

478

태도 수련 VIII

143

458

바람 베기 IX

218

523

바람 베기 IX

218

523

태도 수련 IX

152

471

바람 베기 X

229

573

바람 베기 X

229

573

태도 수련 X

162

486

진 : 바람 베기

495

644

진 : 바람 베기

495

644

진 : 태도 수련

411

534

격투가

변경 전

변경 후

미스틱

변경 전

변경 후

변경 전

변경 후

강권 I

108

302

강권 I

108

216

반월무 I

57

114

강권 II

115

316

강권 II

115

224

반월무 II

69

138

강권 III

122

336

강권 III

122

232

반월무 III

104

187

강권 IV

129

348

강권 IV

129

239

반월무 IV

127

229

강권 V

136

367

강권 V

136

245

반월무 V

150

240

강권 VI

143

386

강권 VI

143

250

반월무 VI

174

278

강권 VII

160

408

강권 VII

160

272

반월무 VII

197

335

강권 VIII

177

425

강권 VIII

177

292

반월무 VIII

221

376

강권 XI

194

446

강권 XI

194

310

반월무 IX

244

390

강권 X

211

475

강권 X

211

327

반월무 X

267

401

진 : 강권

456

547

진 : 강권

456

456

진 : 반월무

502

502

 

자이언트

변경 전

변경 후

1,2타격

3,4 타격

추가 타격

1,2타격

3,4 타격

추가 타격

힘의 탄력 I

89

-

96

356

-

392

힘의 탄력 II

95

-

101

361

-

418

힘의 탄력 III

100

108

113

380

380

440

힘의 탄력 IV

107

113

129

407

407

471

힘의 탄력 V

113

120

135

429

429

497

힘의 탄력 VI

130

128

155

468

468

558

힘의 탄력 VII

144

137

172

490

490

618

힘의 탄력 VIII

165

145

180

528

528

653

힘의 탄력 IX

192

159

199

576

576

697

힘의 탄력 X

235

174

245

611

611

776

극 : 힘의 탄력

278

189

291

639

639

826

진 : 힘의 탄력

416

312

499

832

832

915

- 힘의 탄력 III ~ 진 : 힘의 탄력 기술의 1~4타격 피해량이 동일하게 변경됨에 따라 최대 타격으로 기술설명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 반월무 I ~ 진 : 반월무의 피해량 변경은 제자리 타격 피해만 적용됩니다. 

 

워리어

망자 가르기 기술 사용후, 하얀색 불빛이 모험가를 따라다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정령의 분노, 바람의 윤무, 재창조 기술에 흑정령의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피 폭발사격 기술 설명에 추가 타격 조작 방법 및 기술 피해량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로카바 갑옷과 르 블라디안 속옷을 동시에 착용 시 의상위로 속옷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바람의 윤무 기술 사용 시 이전 레벨의 기술 피해량이 모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그림자 포획, 망자 유린, 사신의 심판 기술에 흑정령의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황폐화, 거신의 일격, 흐름 : 난타 기술에 흑정령의 분노 기술이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야수의 벼락 기술 사용시, 일부 타격음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염을 제거한 상태에서 텀벙텀벙 낚시복 의상 착용 시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다음 위치, 위자드 기술의 피해량이 상승 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화염구 I

322

483

빙결 I

153

230

화염구 II

413

537

빙결 II

204

286

화염구 III

504

605

빙결 III

255

332

화염구 IV

595

655

빙결 IV

306

367

벼락 I

279

419

빙결 V

357

393

벼락 II

354

495

마법 화살 I

108

162

벼락 III

429

557

마법 화살 II

156

218

벼락 IV

504

605

마법 화살 III

204

265

벼락 V

579

637

마법 화살 IV

252

302

번개 사슬 I

161

242

마법 화살 V

300

330

번개 사슬 II

237

332

지면의 응답 I

223

335

번개 사슬 III

313

376

지면의 응답 II

336

470

번개 사슬 IV

389

428

지면의 응답 III

531

690

 

미스틱

스타킹이 포함된 일부 속옷을 착용했을 때 기본 신발 위로 스타킹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여우가면 착용 시 뒷머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타킹이 포함된 일부 속옷을 착용했을 때 기본 신발 위로 스타킹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어두운 곳을 비출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 아타니스 반딧불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타니스 반딧불은 사용 시 1시간동안 캐릭터 주변을 밝게 비춥니다.

- 아타니스 반딧불은 잡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랜턴, 랜턴용 기름은 잡화 상점과 마일리지샵에서 더이상 판매하지 않도록 제거되었습니다.

캐릭터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에 따라, 기존에 도약을 위한 발판 I 의뢰 혹은 트리나 기사단의 보급품 도전과제를 통해 수령했던 파란색 등급 기간제 발크스의 장비 아이템의 성능이 조정 되었습니다. 

틴 월드에서 속옷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8부위 의상 세트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주무기, 보조무기 설명중 몬스터 추가 공격력 증가 효과에 대한 설명이 개선 되었습니다.

예) 잠재력 돌파 0~20단계까지 몬스터 추가 공격력 증가(잠재력 돌파 장 단계 이상)의 설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단델리온 각성무기의 설명중 인간족 추가 피해 증가 설명이 개선 되었습니다.

예) 잠재력 돌파 20단계까지 인간족 추가 피해 증가(잠재력 돌파 +6단계 이상) 의 설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마일] 그믐달 구조신호탄을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의 등급이 해당 아이템을 통해 잠재력 돌파할 수 있는 장비의 등급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

 -정화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마력의 마노스 장신구 아이템 설명에 잠재력 돌파 실패 시 모두 사라진다는 문구가 추가됐습니다.

일부 주크박스에서 노래가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에 함포 장비 장착 시, 함포 장비에 설정된 공격력의 3배의 피해량을 주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의 충각 기술 피해량이 30% 감소하였습니다.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의 충각 기술 사용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충각 기술 사용법]

기존 : 운항 중 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Q를 눌러 충각 사용

변경 : 운항 중 속도에 상관없이 Q를 눌러 충각 사용

 

[충각 기술 변경사항]

기존 : 충각 사용 후 일정거리를 이동 후 공격

변경 : 충각 사용 후 이동중 Q를 눌러 즉시 공격

연맹에 속한 상태에서 길드 탑승물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연맹에 속한 상태에서 길드 탑승물을 수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환상마에 탑승한 상태에서전투 자세를 취한 후점프 시도 시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가 50레벨 이상일 경우에만 아르샤 서버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펫이 아이템 획득을 시도할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레벨 구간의 경험치 획득량이 변경되어 캐릭터 성장이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 Lv.56~60 : 1.2배

- Lv.61 이상: 2배

전투 경험치 획득량 상향에 맞춰 다음 콘텐츠에서도 상향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돌

- 야만의 균열

- 전투 경험치 획득 관련 의뢰

- 수련의 서

- 성장형 붉은 전장 경험치 보상

- 개인 결전 경험치 보상

 

몬스터

시크리드의 생명력이 66%, 방어력이 25% 감소했습니다.

시크리드 처치 시 최대 15명까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크리드 출현 후 15분이 지나 자연적으로 소멸할 경우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근처에 모험가가 있을 경우에만 시크라이아 재창조의 탑이 주변 몬스터를 회복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결계 내구도가 30% 감소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결계 파괴에 실패하여 미루목 파괴자 오핀과 감시자 오핀 테트가 광폭화했을 때, 방어력이 상승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결계 파괴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에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핀 테트의 빛 무기 상자

-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진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본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원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검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파괴의 정령석

- 청아한 숲의 숨결

- 나무의 정령석 파편

- 블랙스톤(무기)

- 블랙스톤(방어구)

- 변질된 나무 조각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누베르, 고대 쿠툼, 미루목 파괴자 오핀에게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4배 증가되었으며, 각 아이템을 최대2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안정된 마력의 블랙스톤

- 정화된 마력의 블랙스톤

-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틴 월드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출현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1:00

14:00

17:00

19:00

21:00

 23:00

-

-

크자카

-

카란다

쿠툼

 오핀

-

-

-

-

누베르

-

카란다

크자카

 가모스

-

-

-

-

쿠툼

-

카란다

누베르

 오핀

-

-

-

-

크자카

-

카란다

쿠툼

 가모스

-

-

-

-

누베르

-

카란다

크자카

 오핀

크자카

누베르

누베르

쿠툼

 -

귄트, 무라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의뢰, 지식

캐릭터의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로 성장 난이도가 변경됨에 따라 복귀 모험가의 정착을 돕기 위한 의뢰 및 보상도 함께 개편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조건

도약을 위한 발판 I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수주 가능

도약을 위한 발판 II

6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수주 가능

도약을 위한 발판 III

62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수주 가능

도약을 위한 발판 IV

63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수주 가능

 

의뢰명

보상

되살아난 기억 - 채집

공헌도 경험치 50(기본 보상),

뾰족한 흑결정 조각 1개 혹은 단단한 흑결정 조각 2개( 선택 보상)

되살아난 기억 - 낚시

기억의 파편 10개

되살아난 기억 - 전투

돌아온 모험가의 인장 3개

카마실비아 지역 지혜의 고목창고지기 루멘의 비밀을 다룬 신규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메인 의뢰를 완료한 후, 지혜의 고목 창고지기 루멘에게 시작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캐릭터 당 1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한 루멘

- 살짝 봉인된 서신

- 조심스러운 만남

- 의구심으로 변해가는 호기심

- 그녀의 비밀스러운 일

- 한번만 더

- 아케르 비밀 감찰관

- 부숴버린 약속

- 비밀을 담았던 서신

- 어설프게 덮은 실수

- 남쪽에서 부는 바람

※ 살짝 봉인된 서신 의뢰 수주 후 등장하는 흑정령의 제안 수락 여부에 따라 이후 의뢰 내용이 달라집니다.

[무역 승급 Lv40] 생명을 지키는 치료제 의뢰의 마지막 조건인 '새하얀 고약을 타리프 마을에 납품하기' 조건이타리프 마을이 아닌 다른 마을에서도 완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대 병기의 동력 기관' 지식 획득 방법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 지식을 모두 습득한 뒤, 마르자나와 대화하면 '고대 병기의 동력 기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됩니다.

- 칼키쉬

- 보드칸

- 투카르 부르몰

- 투카르 데몰

'지식에 대한 끝없는 갈망' 의뢰 완료 선택 보상이 흑설탕 덩어리와 포획용 로프로 변경되었습니다.

'질투는 나의 힘' 의뢰 수주 대사 및 진행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NPC 바리엘에게 페리도트 나뭇잎을 교환할 때 한번에 여러개를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바실리스크 소굴 내 동굴 일부 지역의 밝기가조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물속에서 수면위의 빛줄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지식 정보창(H)의 배경이 어두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UI의레벨/포인트 정보 위젯에 포함되어있는 PVP 활성화 아이콘과 우측 하단의 알림 아이콘이 입체감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주거지 안에서 배치모드로 전환 시 어둡게 나타나던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젖은 바닥이나 금속 등 반짝이는 대상에반사되는 효과가 더욱 선명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캐릭터의 외곽선이 더욱 선명하게 강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 울트라 모드를 적용한 상태에서 햇빛의 밝기가 조정되어 눈부심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거리에 따라 어두운 부분이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점령전 현황창에서 현재 점령 중인 길드를 더 용이하게 구분할 수 있게 길드명에 색상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길드 선착장의 일부 버튼 아이콘이 선박 이미지로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 소리 설정> 켜고 끄기 > 전투 음악 켜고 끄기에서 기본 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벤트 장바구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이벤트 장바구니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장바구니 목록에 담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장바구니로 여러 개의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면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의 총액에 따라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장바구니는 할인 쿠폰과는 달리,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중에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장바구니에 담긴 물품을 다른 캐릭터에 선물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여러 명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습니다.

- 선물을 받은 모험가는 우편으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장바구니에 담긴 10개의 물품을 수령 받았다면 10통의 우편을 받게 됩니다.

캐릭터 선택 및 재접속 시 간헐적으로 메이드와 요정 아이콘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간편 단축키를 통한 지상 탑승물 호출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영상 가이드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정상적으로 설명이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를 적용 시펄 상점에서 펄 상자의 진주 색상이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내구도 알림이 나타난 상태에서 탑승물을 맡겨도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베네실 의상 세트, 카르키 슈트 세트 착용 후 창고에 있는 아이템을 가공할 때 가공 창과 창고 선택창이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한 번만 연주되던 배경음악이 3분 주기로 반복 연주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 하이델 광장에서 악사가 연주하는 음악이 들리는 범위를 축소하여 배경음악과 함께 들리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화면 설정의 고품질 모드 중 울트라 모드 선택 시 주의 문구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 창의 라디오 버튼 클릭 시 텍스트 부분도 클릭하여 선택 가능하도록 반응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시스템

특정 상황에서 출력되는'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자세입니다' 문구가'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자세입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올비아 2-4번지의 길찾기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서부 산맥의 외부인' 의뢰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구출된 희귀동물은 누구?' 의뢰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키 패드를 통해 교환 갯수를 설정할 수 있는 형태의 교환 다이얼로그 버튼을 R키로 누를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이상 보지 않기를 설정한 상태에서도 간헐적으로 연계기 가이드 영상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텃밭 진입 시간헐적으로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게임 옵션 변경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특정 환경에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8월 5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가을 바람 솔솔 9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30일(목) 20시부터 ~ 10월 4일(목) 02시까지

- 가을 바람 불어오는 9월에도, 핫타임으로 뜨겁게 버닝하세요!

 

● PC방 우두머리를 토벌하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30일(목) 점검 이후 ~ 9월 12일(수) 점검 전까지

- 개편된 PC방 의뢰로 우두머리 토벌하고 선물도 받고! 일석이조 PC방 이벤트!

 

● 파트리지오's 시크릿 스토어 빅 세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30일(목) 점검 이후 ~ 9월 12일(수) 점검 전까지

- 비밀 상점의 주인 파트리지오가 준비한 특별 할인 혜택을 만나보세요!

 

● 학교 종이 땡땡땡! 신학기 기획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8월 30일(목) 점검 이후 ~ 9월 12일(수) 점검 전까지

-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과 할인 쿠폰이? 특별한 세일 상품들을 만나보세요!

 

● 8월 30일(목) 정기 점검 전 모험 중이셨던 초보 모험가님께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의 지도가 지급되었습니다.

- 지급 대상 : 8월 30일(목) 정기 점검 이전 접속하여 신규 접속보상을 받고 계셨던 모험가님 

- 아이템은 2018년 9월 6일 10시 전까지 수령 가능하며, 기한 내에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으실 경우 동봉된 아이템과 함께 우편이 삭제됩니다.

- 우편에 첨부된 아이템을 수령하면, 수령 시점으로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길드 대장, 부대장이 사용하여 보물상자를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소환된 보물상자에 일정량 이상 피해를 입힌 모든 길드원은 다음 보상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델리온 무기 상자

카프라스의 돌

빨간코의 갑옷

발크스의 조언(+25)

크자카 무기 상자

우르곤의 신발

베그의 장갑

발크스의 조언(+50)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

머스칸의 신발

오우거의 반지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예리한 파괴의 연금석

그리폰의 투구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조합 마력의 수정- 훔

예리한 수호의 연금석

기아스의 투구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예리한 생명의 연금석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뾰족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단단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이벤트] 고급 영약 상자 5개

발크스의 외침 2개

기억의 파편 5개

 

-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의 지도는 길드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길드가 없는 초보 모험가님께서는 길드에 가입하시어 보물상자도 처치하고 검은사막에서의 여정을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기 점검 일정 변경으로PC방 DAILY BURNING 이벤트종료 기간 및 도전 과제 설명이 2018년 9월 6일 23시 59분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하는 기술 창 우측에흑정령 : 기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상 캐릭터 : 금수랑, 무사, 매화, 발키리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기술의 피해량과 효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캐릭터가귀족기사 의상 착용 후 달리기 시, 망토와 방패가 겹쳐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무사, 닌자, 격투가

뒷걸음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5레벨 이전에 기술 창에서 '분노 흡수 (고유)' 기술이 활성화 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할 수 없는 레벨의 모험가가 단축키를 사용해 흑정령의 분노를잠금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카바로 장갑 손목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레이지스 속옷 착용 시 쇄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에서 엉덩이 부분을 변경할 경우,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흑정령 : 망자 유린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1타격 추가 → 회전 1타격 추가

지브라 속옷 착용 후 일부 자세에서 속옷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흑정령 : 난타 기술의 설명에 추가 타격 시 피해량이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

흑정령의 분노를 월광타, 공명찌르기, 비천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가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흑랑에 탑승한 상태로 회피 이동 후, 밀려오는 파도 VI, 진 : 밀려오는 파도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진 : 발톱 올려치기 기술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카바로 의상 착용 시 허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카바로의상의 깃털 부분을 흰색으로 염색했을 때, 깃털 곳곳에 붉은색이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100%를 사용한 발톱 올려치기 III, IV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흑정령의 분노를 선고 : 정의의 랜시아, 신성한 대지, 속결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가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랜시아 타격음이 더 명확하게 들리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사

흑정령의 분노를 화선풍, 흐름 : 강격, 초열보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가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화

흑정령의 분노를 눈꽃덩이, 흐름 : 구름 찌르기, 달오름 기술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각 기술은 흑정령의 분노가 10%, 25%, 50% 쌓인 상태에서상황에 따라 "F" ,"LB", "RB"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가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눈꽃덩이 기술의 공격 범위에 맞게 이펙트 범위가 축소되었습니다.

환란 : 붉은 달 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흑정령의 분노 200%를 사용한 환란 : 붉은 달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커스터마이징 7번째 얼굴 타입(젊은 외형) 적용 시, 카나페 의상의 팔 부분 문신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흑정령의 분노를 이용한 일섬 기술의 피해량이 이전 레벨의 기술 피해량과 중첩되어 적용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어스름 기술 사용 후 드러난 비수 기술 사용 시, 드러난 비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높은 곳에서 권갑 전투 상태로 점프 공격 사용 시, 낙하 동작 후에 캐릭터가 투신갑 전투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투신갑 전투 상태로 일정 높이 이상에서 점프 공격 시, 낙하 동작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투혼의 조각을 소모해 섬전보 기술을 연속 사용 시 기술이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투신갑 전투 상태에서 웅크린 늑대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회심권 Ⅳ 기술 사용 시 시작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회심권Ⅱ, Ⅲ, Ⅳ 레벨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기술 사용 시, 시작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락화 의상 착용 시, 손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로리 의상 착용 시, 전투 대기 자세에서 겨드랑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칼슈타인 의상의 허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리케 의상 착용 후 혈류인 비전투 자세일 때 망토를 제거하면 팔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가젤 고기 아이템 설명 중 사용처가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 설명에 일주일에 한 번만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생물의 비늘

 - 고대 생물의 형상

클로린스의 여행 가방에 캐릭터 귀속 아이템보관을 시도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리마스터에 따른 UI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서 고고학자의 지도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 → 게임 화면 오른쪽 하단의 버튼

소매 부위가 없는 [격투가] 마린 로망스 옷 특징에 따라 해당 의상의 1번 염색 부위를 염색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요리 시 가젤 고기가 사슴 고기, 양 고기, 여우 고기, 코뿔소 고기, 돼지 고기, 소 고기를 대체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가젤 고기를 말리기 하여 희귀한 육포를 획득 할 수 있도록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10명 미만의 길드가 선포한 전쟁이 응전되지 않았을 경우 토요일 자정(일요일 00시)에 전쟁이 철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토요일 자정(일요일 00시)에 길드 장려금 지급이 초기화된 후, 길드 장려금을 바로 지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에서 말에 탑승한 경우 앞발찍기, 뒷발차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으로 후퇴기동 기술 사용 시 필요한 동력 소모량이 50% 감소되었습니다.

 

몬스터

야만의 균열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위치에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의 밀렵꾼이 운반하던 보물 상자에 확률적으로 흑정령이 깃들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 흑정령이 깃든 보물 상자는 최초 매우 강력한 공격으로 기습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 흑정령이 깃든 상자는 일반적인 보물 상자에 비해 좋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뚱뚱한 메기맨 처치 시, 화면이 기존보다 덜 흔들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렵 몬스터인 칼크, 대왕 고래, 그리폰 출현 시 월드맵에 해당 몬스터의 아이콘이 출력되도록추가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사막에 신규 몬스터 크레아토르, 알텐, 칼텐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레아토르는 발렌시아 사막을 배회하는 몬스터이며, 전투중 고대병기 알텐과 칼텐을 소환합니다.

- 크레아토르는 개체 수가 많지 않으며, 사망 시 약 10분 후 재등장합니다.

- 크레아토르, 알텐, 칼텐을 처치 시 높은 확률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PC방에서 우두머리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는의뢰가 개편되었습니다.

의뢰 명

변경 사항

[PC방 의뢰] 호수 생태계 조사

- 일일 반복 의뢰에서 일반 의뢰로 변경

-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수주 가능

- 의뢰 보상에 티티움 지식 추가, 포건 족장 소환서 삭제

[PC방 의뢰] 엔트 목재의 비밀

- 일일 반복 의뢰에서 일반 의뢰로 변경

- 57레벨 이상 캐릭터만 수주 가능

- 의뢰 보상에 사우닐 공성대장 지식 추가, 사우닐 공성대장 소환서 삭제

[PC방 의뢰] 티티움 맞서기(일 1회)

- 50레벨 이상 캐릭터만 수주 가능

- 포건 족장 소환서, 티티움 각성 소환서 조각 중 보상 선택 가능 

[PC방 의뢰] 사우닐 공성대장 맞서기(일 1회)

- 57레벨 이상 캐릭터만 수주 가능

- 사우닐 공성 대장 소환서, 사우닐 공성대장 각성 소환서 조각 중 

  보상 선택 가능

※ ‘티티움 맞서기’, ‘사우닐 공성대장 맞서기’는 선택 의뢰로 둘 중 하나의 의뢰를 완료하면 다른 의뢰를 수주할 수 없습니다.

'[협동] 티티움 처치' 의뢰 보상인 티티움 보상 꾸러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은화 

- 포건의 물갈퀴

- 사냥꾼의 인장

- 블랙스톤(방어구)

- 블랙스톤(무기) 

- 기억의 파편

- 고급 액세서리 상자

- 꾸러미 개봉 시 위 아이템 중 일부가 무작위로 획득됩니다.

'[협동]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의뢰 보상인 사우닐 공성대장 보상 꾸러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은화

- 금속 갑옷 조각

- 사냥꾼의 인장

- 블랙스톤(방어구)

- 블랙스톤(무기) 

- 기억의 파편

- 고급 액세서리 상자

- 꾸러미 개봉 시 위 아이템 중 일부가 무작위로 획득됩니다.

다음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협동] 각성 티티움 처치

- [협동] 각성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 티티움, 사우닐 공성대장 각성 소환서 조각 3개를 조합하여 티티움, 사우닐 공성대장 각성 소환서를 소환 장소에서 사용하면 해당 의뢰가 자동 수주됩니다.

- 의뢰 완료 시 각성한 티티움, 사우닐 공성대장 보상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성한 티티움, 각성한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시 의뢰 완료 보상과는 별개로 다음 아이템이 무작위로 드롭됩니다.

>은화

>포건의 물갈퀴 / 금속 갑옷 조각

>사냥꾼의 인장

>블랙스톤(방어구)

>블랙스톤(무기) 

>기억의 파편

>고급 액세서리 상자 II

카프라스의 돌 추가 지급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다음 의뢰 보상에서 카프라스의 돌이 제거되었으며, 의뢰 요약에 일일 수행 가능 횟수와 초기화 시점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위험 감지

- [일일] 위협적인 녀석들

- [일일] 내 럼주를 지켜야해!

- [일일] 기분 나쁜 구조물

- [일일] 밖으로 가기 위한 준비

- [일일] 밖으로 가기 위한 두번째 준비

- [일일] 시간 좀 벌어줘!

- [일일] 신비로운 조사

- [일일] 사나워진 녀석들

- [일일] 불안한 소리의 원인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을 여행하는 내용을 다룬 ‘룰루피의 모험’ 의뢰가 추가 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 황금 두꺼비 여관의 룰루피에게서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해당 의뢰를 수주 할 수 있습니다.

- 한 지역의 모험 의뢰를 완료하면 다음날 다음 지역의 모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시 떠나는 여행 I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 의뢰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다음날 다시 떠나는 여행 II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I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떠나는 여행 I

- 가장 고즈넉한 마을 : 올비아 마을

- 세상의 지붕에서 : 올비아 산맥

- 다른 세상과 맞닿은 벽 : 올비아 해안

- 모험이 시작된 그곳 : 서부경비캠프

- 노부부의 안식처 : 토스카니 농장

- 악몽이 피어나는 곳에 : 바탈리 농장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

- 다시 떠나는 여행 II

- 흥겨운 모험가의 여관 : 은방울꽃 여관

- 황금 들판 : 모레티 농장

- 평화가 자라는 농장 : 코스타

- 안갯빛 마을 : 글리시

- 붉은 위협의 저지선 : 서남부 관문

- 험상궂은 지도자 : 핏빛 수도원 머스칸

- 다시 황금 두꺼비 여관으로 II

- 다시 떠나는 여행 III

- 신비한 약초의 마을 : 플로린

- 해상 교류의 중심지 : 에페리아 항구 마을

- 살아 숨쉬는 나무 : 트렌트 마을

- 전설적인 사냥꾼의 거점 : 베어 마을

- 욕심의 대가 : 케플란

- 넉넉한 인심이 흐르는 : 북부 밀농장

- 전쟁터 : 트롤 방어기지

- 용맹한 자들의 모임 : 의회 앞 사열

- 다시 일상으로 : 끝

‘룰루피의 모험’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여행의 기록 - 발레노스

- 여행의 기록 - 세렌디아

- 여행의 기록 - 칼페온

- 위 지식을 모두 획득하더라도 최대 기운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다음 의뢰의 보상 중 랜턴이 동일한 기능을 가진 아타니스 반딧불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하 창고의 비밀

- 분명한 명분

- 오로엔을 위한 용기

- 팔랑스가 지닌 실마리

- 바탈리 가문에 내린 저주

- [연금] 은밀한 임무

- 언제나 흥겨운 가니에 유랑단

- 남편의 안부

- 마르니의 피조물

- [가공] 안드리아가 눈치채기 전에..

- 바위 거미라고?

- 엄마와 아이

- [낚시] 보이지 않는 특별한 물고기

- 오우거보다 더 심한 녀석

- 가구에 필요한 장식품

- 대포의 존재 발견. 파괴한다

- [채집] 삼나무 수액이 필요해!

- 같은 듯 다른 갈기족의 상징 

- 안전한 식수

- 혼자 하는 집 수리

- 자연의 먹이가 필요해

- 버릴 것 하나 없는 동물

- 잠에서 깨어난 유물

- 드리간을 움직이는 울림

'기분 나쁜 소문' 의뢰 진행 시 사용되는 '영혼의 호롱불' 아이템이 '아타니스 반딧불'로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임무의 남은 시간이 간헐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캐릭터가 바스티어 태도를 버린 후, '더 강한 힘을 원해?' 의뢰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메인 의뢰의 수도원 우두머리 소환서 사용 위치가 핏빛 수도원 건물 내부로 변경되었습니다.

'고향의 신성한 의식' 의뢰의 완료 NPC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불길한 묘사' 의뢰 진행 중 오래된 책장과 상호작용 시 출력 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진실의 돛'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무시무시한 싸움꾼' 의뢰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오! 나의 왕자님'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그 책이라면'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찢긴 역사책'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아지르 섬으로의 항해'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오지랖'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쿠루토족 개체 줄이기' 의뢰 수주 대사 및 완료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전설의 대장장이'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낚시] 피라니아' 의뢰 아이콘이 피라니아 이미지로 수정되었습니다.

'[일일]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의뢰 요약, 의뢰 조건,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일일] 약초를 지켜주세요!'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린타의 이야기' 의뢰 요약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역사의 인과관계' 의뢰 완료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궁금해 궁금해'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잊혀진 도시'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폐허에 피어나는 꽃' 의뢰 진행 시 출력되는 폐허의 들꽃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역사가의 경건한 마음' 의뢰 완료 후 마우디 부다르와 대화 시 출력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방랑의 역사와 뒷이야기' 의뢰 진행 중 NPC의 위치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엘리언의 축복, 엔슬라 #1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멜라나의 지식 아이콘이 다른 NPC의 이미지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이델 도시의 거래소장 클레이아 NPC와 최초 대화 시 지식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발렌시아 무이쿤 마을에 주거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이쿤 1번지

- 무이쿤 2번지

무이쿤에 거래소장 NPC 마칸 무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칸 무로드는 성향이 좋은 모험가와는 거래하지 않습니다.

수도 발렌시아 외곽의 병사 NPC의 대사가 다른 NPC의 대사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도 발렌시아 외곽의 콩코 NPC와 대화 시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홀로 숲 거점 관리자 NPC 홀로와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니맵에서 테르미안 해변의 일부 지역이 실제 지형과 상이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펄 상점 미리 보기에서 일부 상품 선택 시, 광택이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화면 품질이 울트라 모드, 최고사양(리마스터)일 때, 일부 지역에서 판금류 의상의 빛 반사가 과하게 표현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울트라 모드를 적용한 펄 상점에서 캐릭터의 모습이 보다 밝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 울트라 모드에서 계단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에서 일부 이펙트의 밝기가 조정되어 눈부심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 모드, 울트라 모드에서 고대인의 석실 등 일부 환경의 조명 이펙트의 밝기가 조정되어 눈부심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거리에 따라 어두운 부분이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UI

도전 과제 팝업 창에 완료 시 나타나는 문구가 '클리어'에서 '완료'로 수정되었습니다.

도전 과제 보상이 같은 경우 도전 과제 팝업 창에서 하나의 도전 과제에 묶여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영주 메뉴의 징수 현황에서 누적된 세금에 대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타임 어택 형태의 콘텐츠에서 보이는 시간 표시 UI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분리형(리마스터 이전) 생명력 게이지 및 PvP 버튼, 흑정령 게이지, 경험치 바 등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미니맵 영역의 테두리가 제거되었습니다.

낮은 해상도로 게임 이용 시, 축사에서 탑승물을 선택하면 출력되는 버튼 목록이 화면을 벗어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펄상점(F3) 및 염색 창(J)에서 의상 선택 시, 망토 숨기기/보이기를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UI 편집 창의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사용' 체크 버튼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일꾼 목록 창의 '기술변경' 버튼의 색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내 정보 창에서 건강 부분에 정신력/투지/신성력이 증가하는 수치가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파티 UI 창 버튼의 설명 문구가 창을 벗어나지 않도록 버튼 크기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위젯에 마우스를 오버하지 않은 경우에도 간헐적으로 위젯에 배경색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위젯에 스크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비 창의 랜턴 부위가 제거되었습니다. 

- 보유 중인 랜턴 및 랜턴용 기름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 차주 정기 점검 시 매일 도전 과제를 통해 수령 가능한 "랜턴용 기름"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기술 습득 튜토리얼 종료 시 리마스터된 UI 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거래소의 창고 은화 보유량과 거래소 예약 구매창의 창고 은화 보유량이 다르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보유 중인 메이드를 모두 사용하여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화면 좌측 상단 메이드 아이콘에 알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창고 수송 화면에서 수송 수단을 선택할 때 메뉴가 아이템 창에 가려지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NPC 찾기 버튼를간편 단축키로 설정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UI 이펙트 일부가 개선되었습니다.

- 펫 배고픔 상태 UI

- 무게 초과 UI

- 우편UI

- 쿠폰UI

- 밸류 패키지 혜택 UI

Ctrl+U키 입력으로 UI감추기 모드로 변경 시 캐릭터가 슬로우 모션으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감추기 모드로 변경 후 U키를 한번 더 입력하면 슬로우 모션으로 전환됩니다.

 


시스템

리마스터 모드에서 초상화 촬영 시 좌우에 검은 그림자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필드음악이 한 번 재생 후약 3분 뒤 다시 연주되며 반복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 하이델 도시 광장의 악사가 연주하는 음악이 들리는 범위가 축소되어BGM과 겹쳐 들리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선박 자동 탑승 실패 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정령의 수련 진행 시 종료 방법에 대한 안내 문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선행 기술이 잠금된 상태에서 기술 습득 시도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우두머리 알림 설정 상태가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요일 새벽 0시 15분에 출현하는 가모스의 우두머리 알림이 다른 시간대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에서 탑승물 음악 설정 항목이 검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선택창의 서버 선택 화면 목록이 15초마다 갱신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동 중간헐적으로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