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10.08 09:00 10월 8일 (화)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10-10 22:1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0월 8일 (화)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119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735.01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매일매일~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10월 10일 (목) 00:00 ~ 2019년 11월 13일 (수) 23:59
 

● 사냥의 계절 피날레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10월 8일 (화) 정기 점검 후 ~ 2019년 10월 16일 (수) 정기 점검 전
- 이벤트 기간 24시간 내내 모든 서버에서 액세서리, 잡동사니 등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 단, 아르샤 서버는 본 이벤트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냥의 계절 피날레 바로가기]

 

● 검은사막 한글날 대잔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잔치 1. 검은사막에 찾아온 장광고유동
- 기간 : 2019년 10월 8일 (화) 정기 점검 후 ~ 2019년 10월 16일 (수) 정기 점검 전
- 잔치 기간에 검은사막의 강화 등급 표기가 한글로 표기됩니다.

 

잔치 2. 운영자여, 한글을 사용하라!
기간 : 2019년 10월 9일 (수) 한글날
잔치 기간에 검은사막의 대화창에서 모든 운영자가 ‘한글’ 만 사용합니다. 잔치 기간 동안 검은사막 내 대화창에서 운영자들의 외래어나 영어, 맞춤법 오류 등을 목격한다면 바로 대화창으로 제보해주세요~!

목격 횟수 보상
1번 해당 마을 황금종
3번 모든 1번 마을 황금종
5번 모든 마을 황금종
10번

[운영자] 라니가 홀로 올리는 모든 마을 자유의 종 (최첨단 수동)

+ [운영자] 라니의 맞춤법 공부 후 운영자 일기 작성

[검은사막 한글날 대잔치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워리어

● 강 : 회피 이동 기술의 설명에서 선행 기술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회피 이동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샤이가 낙타나 마차에서 내릴 때 낙타나 마차의 외형을 통과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및 연주 시 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으로 인해  버프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조치되었습니다.
- 구름막
- 핑그르르 셋
- 빠르게 둘
- 폴짝 셋

지난 10월 2일, 구름막 연주 시, 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확인되어 기술 효과 적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이후 핑그르르 셋, 빠르게 둘, 폴짝 셋 기술에도 동일한 현상이 확인되어, 임시로 기술 사용은 가능하지만, 버프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해당 기술의 버프 적용 방식은 수정과 함께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은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해당 현상으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아이템

● [길드] 갤리선에 긴급 식량 보급을 할 수 있는 아이템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은 길드 나루터지기로부터 길드 자금 40,000 은화에 구매 할 수 있으며 1개당 갤리선의 식량 10,000씩 회복 가능합니다.
- 그믐달 길드의 구호 식량은 길드 대장과 부대장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긴 시간 조련 및 항해에 도움이 되는 질주의 영약, 광활한 질주의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상인 하즈가 '아르샤의 장비 상자'를 제외한 물품은 판매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상인 하즈의 판매 목록이 변경됨에 따라, 이전에 프리미엄 상인 하즈로부터 구매한 장비가 삭제되었습니다. 
● 일부 선박 등록증과 마패의 아이템 설명 문구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선박의 돛을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돛을 접고 펼 수 있습니다.

- 돛이 펼쳐진 상태에서는 해풍의 영향을 받으며, 돛이 접힌 상태에서는 해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풍의 상태에 따라 돛을 접거나 펼치면 더 빠른 항해가 가능합니다.
※ 단, 돛을 접고 펼칠 때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 진입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으로 상호작용하면 크라투카 고대 유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신비로운 문이 열립니다. (수정)
- 문이 열려있는 동안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으며 반대로 크라투카 고대 유적 안에서도 자유롭게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 책 읽기와 같이 해당 행동을 하고 있던 서버로만 입장이 가능한 행동은 올비아 서버와 같이 진입 조건이 있는 곳에서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오킬루아의 눈 거주민들에 의하면,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에서 종종 롭터스가 발견된다고 합니다. (수정)
- 롭터스 처치에 성공하면 정체불명의 물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정체불명의 물건을 통해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레마섬 병사에 의해 쫓겨난 콕스정찰병이 아라킬 섬에 정착하였습니다.

 


의뢰, 지식

● '더 강한 힘을 원해?' 의뢰의 요약 정보 문구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으며, 의뢰 완료 문구가 간략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루민 기념비' 의뢰 요약 정보에 조사하기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NPC 대사 오탈자 및 문법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 `예를 갖추어라`
- `배달 물품 옮기기`
- '[채집] 얽히고설킨 모레티 농장
- '훔의 노래'
- '탄티니스 민회의 사람들'
- '화살의 개수를 다시 세보자`
● '[반복] 누군가의 흔적' 의뢰의 완료 조건이 끊긴 밧줄 3개를 낚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것이 뒤섞인 늪 가운데' 의뢰의 완료 목표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하이델 도시 내 일부 행상들이 길을 잘못 들어 파스빈더 앞에서 배회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인의 기억 - 기억의 파편' 의뢰의 완료 NPC인 고대의 기억이 적힌 비석의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난파된 콕스해적선 부유물 NPC의 행동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섬의 물물교환원들이 주문한 교역품이 도착하여 주변 배경이 풍성해졌습니다.
* 교역품이 도착함에 따라, 거점 관리인과 물물교환원이 자리를 이동하였습니다.
- 인버넨 섬
- 두흐 섬
- 마리베노 섬
- 오스트라 섬
- 칸베라 섬
- 아라킬 섬
- 리에드 섬
- 레마 섬
● 북부 밀농장 근처의 일부 움직이는 NPC들이 강 속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지역의 일부 NPC의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한글날 맞이 장, 광, 고, 유, 동 등급 강화 표기가 한글로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아이콘 위의 강화 등급이 한글로 표기됩니다.

※ 단, 웹 통합 거래소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로마 숫자로 강화 등급이 표기됩니다.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

- 게임 종료

● 게임 종료 창에 가문의 모든 캐릭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상 추출 창에서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때 수정 장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왕복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설정했을 때 출력되는 UI 명칭이 '왕복 경로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길 찾기 경로가 녹색으로 바뀌는 '왕복 경로'가 설정되어야만 해당 경로를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왕복 경로가 설정된 뒤에는 해당 버튼의 말풍선 설명이 경로 저장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바뀌어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박 정보창에서 마우스 커서가 화살표 모양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정보 창 하단의 무게 게이지 좌측에 무게 상태를 안내하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박 가방의 무게가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경고 아이콘과 말풍선 설명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상점에서 최대 수치 표기의 최대 수량이 100개로 제한되었습니다.
● 신규 계정으로 처음 접속 시, (신) 메뉴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레 미니 게임에서 A 단축키 변경 시, 변경한 단축키 이름으로 나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창고에서 창고 아이템 검색 시, 검색된 결과 아이템의 정보가 올바르게 나타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창에서 호출 가능한 메이드나 집사가 없을 경우 출력되는 안내 문구가 올바르게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편 단축키 창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목록 이동 시, 목록의 단축키 지정 버튼이 활성화된 상태로 잔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패드 사용 시, NPC와의 대화에서 의뢰, 대화, 교환, 길잡이 목록 선택이 상호작용키로 선택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의 아이템 교환 목록 창에서 더 이상 교환할 아이템이 없을 때도 하단 기능 버튼의 단축키가 사용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아이템 교환 후 비활성화되는 항목에서 단축키로 이동 시, 간헐적으로 두 칸씩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류도감에 등록된 물고기의 포획 장소가 '어딘가에서 잡힘'에서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음성 채팅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음성 채팅 UI 조작 시 표시되는 알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창이 열려있을 때 화면 하단 어둠의 틈 아이콘을 한 번 더 눌러서 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신) 메뉴 커뮤니티 목록에 포토갤러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주 메뉴의 주민 행복 지수 설명 위치가 어긋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채팅 금지 요청 기능이 재개되었습니다.
- 채팅창에서 신고하고자 하는 모험가님의 가문명이나 캐릭터명 클릭 시 출력되는 팝업창을 통해 채팅 금지요청 기능을 사용하여 불건전한 채팅을 하는 모험가님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채팅 금지 요청을 사용하여 다른 모험가님의 불건전 채팅 신고 시, 기운 15가 소모됩니다.
◆ 다른 모험가님들로부터 10회 채팅 금지 요청 신고를 받으면 6시간 동안 채팅 금지 상태가 됩니다.

● 창고에서 말로 아이템을 옮길 때 물물교환 전용 아이템의 무게가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웹 통합 거래소에서 +13 녹색 등급 장비의 강화 표기가 (+13~+15)로 변경되었습니다.
● 웹 통합거래소 내 물품 하단에 표시되는 최대 무게 정보에 가문 명성에 따른 창고 무게가 합산되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워리어] 전승 : 워리어의 투지 기술의 설명에서 의뢰에 대한 문구가 전승에 대한 설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워리어] 전승 후 방어 태세 중 기본 공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다른 모험가가 각성 대기 전투 상태인 워리어를 볼 때, 각성 무기를 부자연스럽게 들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코르넬리아 방패 착용 시, 방패가 팔의 장신구 위에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공격 이펙트의 일부가 지나치게 어둡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재능 상태에서 몬스터 처치 후 직접 아이템을 습득하면 비전투 상태로 전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지의 포효 버프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룰루피의 가벼운 모험 가방 아이템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이동 시 무게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연속으로 강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및 일리야 섬에 있는 얼렁뚱땅 토시에게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마르니의 돌 (석괴 와라곤) II 아이템 교환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타렌 섬에서 막사가 비정상적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마섬 안전지대에서 막사가 비정상적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한 우두머리 소환서를 사용하여 우두머리 소환 시, 소환된 우두머리가 30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상한> 수송선이 비정상적인 시간 간격으로 출몰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리간의 우두머리 몬스터 카츠바리악의 지식이 없음에도, 해당 몬스터의 생명력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옛 나루터 팻말과 상호작용 시 지형에 의해 자동 이동이 막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원의 건강이 나빠졌어요' 대화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상한 수송선 지식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 제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귀를 쫓는 부적
- 벌레 쫓는 나무
● '[반복] 하이디의 요리의 정석' 의뢰 수락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명이 울기 전에' 의뢰 요약 설명의 질다 NPC의 직업이 잘못 기재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NPC의 대사 및 의뢰 시 출력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처음 보는 광석’
- 의뢰 <만샤움의 수렵 활동>
- 의뢰 <만샤움 숲의 조사대>
- 의뢰 <숲의 갈등>
- 의뢰 <수색꾼 티라>
- 의뢰 <건드려선 안되는 숲>
● 하이델의 조르다인으로부터 훔치기에 실패했을 때 보이지 않던 NPC가 갑자기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에게 훔치기 시도 중 실패 시, 엠마 바탈리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글리시 마을의 케레미오에게 훔치기 실패 시 에단 NPC가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야 네세르와 인사를 하면 꽃바구니가 없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무트 벌목장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설정 시 일부 몬스터의 이펙트도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혜의 고목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땅속으로 들어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올비아 마을 2-4번지 2층집에서 일부 가구의 배치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투카 유적지 입구로 비정상적인 입장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7번지 주거지의 3층 문으로 상호작용 없이 출입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터 주변 및 메디아 북부 고원 일부 지역의 풀이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지형에 빠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유적 특정 지역에서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일부 지역의 바위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일부 지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산 주둔지 일부 지역의 길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초소 부근에 부자연스러운 구조물이 제거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역의 바위 사이에 풀이 끼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진 기지 보급항 NPC의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리오 낚시 의자를 착용한 후 앉아 자동 낚시를 할 때 물고기를 낚은 후에도 머리 위에 물고기 아이콘이 계속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시장에서 간헐적으로 판매하는 탑승물의 성별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 정보창에서 경험치 바가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창을 열었을 때 내구가 모두 소모된 아이템의 방어력이 합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에서 말을 꺼내면 화면 우측 하단의 기술목록 창이 깜빡거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과 선착장에 있는 탑승물에 내구도가 모두 소모된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착장에서 선박 증축 진행 중 취소 후 다시 증축 진행을 하면 증축이 되지 않고 실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 보유 물품 창에서 무역 물품의 원산지 이름이 길 때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달구코끼리에 장착된 장비의 내구도가 소모되었을 때 화면 우측 상단에 경고 UI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 창의 폴리숲에 레모리아 갑옷이 누락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을 통해 설정한 일부 UI의 위치가 신규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 진행 시,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의 프리셋1, 프리셋2, 프리셋3, 전투 집중 모드, 탐험 모드 버튼에 간편 단축키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사라져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에서 연금석 버튼에 간편 단축키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사라져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창에 표시되는 아이템이 12개 초과일 때 모두 얻기 시, 두 줄 정렬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편지 읽기창에 마우스를 올리고 내릴 때 UI가 깜빡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주지에서 책을 읽고 있을 때, 캐릭터 선택 창을 누르면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상도를 변경하면 지구력 바의 위치가 지정된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갤리선의 식량 및 포탄 긴급 보급 시, 즉시 UI가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레벨이 도인 레벨 21 이상일 경우 분야 순위에서 숫자로만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키로 관전 모드 상태 종료 시, 메뉴 UI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날개돋이 시, 오네테아 흑벌꿀주 사용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