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10.23 09:30 10월 23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10-24 12:43)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0월 23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레인저 전승 및 발키리 전승 외 115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14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레인저 전승

워리어에 이어 레인저와 발키리가 전승의 바톤을 이어받았습니다. 두 캐릭터를 즐기시는 모험가님들께 즐거운 선택이 되었으면 합니다. 
레인저와 발키리는 원래 차례대로 출시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보내주신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 개선할 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이 결과 레인저와 발키리의 전승은 같은 날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레인저의 경우 원거리 캐릭터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강' 기술들에 한해 사정거리를 증가시켰으며, 제자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주는 극 : 단명의 질풍 등과 같은 기술을 추가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발키리는 방패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찬란한 빛의 돌진 연계를 추가하는 한편, 엔슬라의 신성 등을 통해 전장 진입 속도와 루트를 늘려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이동 기술을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많은 의견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수정하고 개선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런 결과가 모든 분들께 만족을 드리면 좋겠지만, 각 캐릭터의 특성이나 밸런스 등을 고려하자면 모든 것을 전부 수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저희의 판단이 100% 맞다고 단정 짓지는 않습니다. 전승에 관한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에도 데이터를 보면서 계속해서 다듬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두 캐릭터 모두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레인저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레인저 전승] 의지를 논하며’ 의뢰를 통해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레인저 전승] 의지를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레인저의 레모리아의 깃 기술을 배움으로써, 정령검이 아닌 장궁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정령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 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레인저의 레모리아의 깃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인저 전승 및 각성의 일부 기술에 이펙트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 향상된 이펙트에 맞춰 기존의 비각성과 다른 새로운 전승 전용 효과음이 적용되었습니다.
- 각 캐릭터별로 전승이 출시될 때, 이펙트 및 효과음의 품질 향상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 이펙트 품질 향상은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이상일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발키리 전승

● 발키리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 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발키리 전승] 사명을 논하며’ 의뢰를 통해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발키리 전승] 사명을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발키리의 맹세 기술을 배움으로써, 랜시아가 아닌 장검과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랜시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발키리의 맹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발키리 전승 및 각성의 일부 기술에 이펙트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
● 향상된 이펙트에 맞춰 기존의 비각성과 다른 새로운 전승 전용 효과음이 적용되었습니다.
- 각 캐릭터별로 전승이 출시될 때, 이펙트 및 효과음의 품질 향상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 이펙트 품질 향상은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이상일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레인저&발키리 레벨 달성 도전과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레인저&발키리 레벨 달성 도전과제
- 기간 : 2019년 10월 2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11월 13일 (수) 정기 점검 전
① 이벤트 기간에 레인저 또는 발키리 캐릭터로 아래 레벨을 달성합니다.
② 달성한 레벨에 따라 다음 보상을 도전과제(y)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달성 레벨 도전과제 완료 보상
56 레벨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57 레벨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1개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8 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9 레벨 금괴 500G
60 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61 레벨 발크스의 조언 (35~45)
* 레인저 및 발키리 레벨 달성 도전과제는 각각 진행됩니다.
* 본 이벤트는 레인저 및 발키리 캐릭터로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에 이미 해당 레벨을 달성한 경우에도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는 이벤트 참여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2. 전승과 함께 찾아온 의문의 기사
- 기간 : 2019년 10월 2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11월 6일 (수) 정기 점검 전
① 이벤트 기간에 사냥 시, 사냥터에 무작위로 의문의 기사가 출현합니다.
* 의문의 기사 출현 시, ‘근처에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② 의문의 기사에게 대화를 걸면 기술 경험치 +300%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 효과는 획득 시점으로부터 180분 동안 지속됩니다.
* 이미 해당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동일한 버프를 획득하는 경우, 재획득 시점을 기준으로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예 : 전장의 지혜 버프 효과가 50분 남은 상태에서 해당 버프를 다시 획득하는 경우, 지속 시간이 180분으로 갱신됩니다.)

● 달빛 아래, 할로윈 페스티벌!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칠흑에 물든 검은 마녀, 이자벨라!
- 기간 : 2019년 10월 2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11월 6일 (수) 정기 점검 전
① 알레한드로 농장의 게르디아 NPC에게 ‘[이벤트] 칠흑에 물든 나의 반쪽’ 의뢰를 수주합니다.
② 코스타 농장에 나타나는 이자벨라를 제압하고 ‘붉게 물든 마녀의 브로치’를 획득하세요.
* 이자벨라는 실제 시간으로 매일 15시, 23시15분에 출현합니다.
* 올비아, 아르샤 등 특수 서버에는 이자벨라가 출현하지 않습니다.
* 이자벨라 출현 시, 15분 간 PVP가 금지됩니다.
③ ‘붉게 물든 마녀의 브로치’를 게르디아에게 건네고 의뢰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주 NPC 의뢰명 완료 보상

게르디아

(알레한드로 농장)

[이벤트] 칠흑에 물든 나의 반쪽

공헌도 경험치 200

숲의 진노 1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뾰족한 흑결정 조각 꾸러미
* 본 이벤트 의뢰는 기간 내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 의뢰는 기간에만 진행 및 완료하실 수 있으며, 미완료된 상태의 의뢰는 이벤트 종료 시점에 일괄 삭제됩니다.
이자벨라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다음 목록 중 무작위 획득)
[이벤트] 할로윈 사탕 주머니 [이벤트] 할로윈 호박 쿠키 [이벤트] 호박 선물 상자
블랙스톤 (무기) 3개 ~ 5개 블랙스톤 (방어구) 3개 ~ 5개 기억의 파편
은화 70,000~120,000 붉게 물든 마녀의 브로치 [이벤트] 이자벨라의 쪽지
사냥꾼의 인장 5개 ~ 8개    
이벤트 2. 어둠의 틈에 나타난 헥세 마리!
- 기간 : 2019년 10월 2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11월 6일 (수) 정기 점검 전
① 이벤트 기간 중, 어둠의 틈에 ‘헥세 마리’가 출현합니다.
② 헥세 마리 처치 시, ‘침묵하는 망자의 함’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몬스터는 3~4일에 1회 출현하며, 기존 어둠의 틈 출현 몬스터에 비해 조금 더 빠르게 재출현합니다.
* 해당 우두머리 몬스터에게도 균열의 잔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둠에 틈에 출현했으나 처치되지 않은 ‘헥세 마리’는 이벤트 종료 시 사라집니다.
 
이벤트 3. 할로윈 모험일지를 완성하자!
- 기간 : 2019년 10월 2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11월 6일 (수) 정기 점검 전
① ESC → 모험일지에서 ‘할로윈 모험일지’를 확인하세요.
② 각 모험일지를 완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일지 완료 보상

갈라진 두 여왕

- 게르디아에게 이자벨라의 쪽지 전달하기

누베르의 가죽 조각

호박탈 안의 눈물

- 호박귀신 5마리 처치

[이벤트] 마녀모자초승

검은 망령의 소문

- 스푸크 처치 후 선물 상자 열어보기

[이벤트] 마녀모자 초승

마음을 두드린 사탕

- 할로윈 호박 사탕 5개를 테크톤에게 선물하기
고급 액세서리 상자 III

져버린 하나의 별

- 게르디아에게 마력의 파편 20개 전달하기

[이벤트] 고스피 놀이터
* 할로윈 모험일지는 가문 기준으로 완료되며, 이벤트 기간에만 진행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액세서리 상자 III 개봉 시, 검은 침식의 귀걸이, 툰그라드 허리띠, 툰그라드 반지, 툰그라드 목걸이, 툰그라드 귀걸이 중 1개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할로윈 호박 사탕 획득 방법>

- 기간 : 2019년 10월 24일(목) 00:00 ~ 2019년 11월 5일(화) 23:59

① 위 기간에 검은사막을 60분 이상 플레이합니다.
② 60분 접속 시, 도전과제(y)를 통해 ‘[이벤트] 할로윈 호박 사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도전과제는 가문 기준으로 완료되며, 각 도전과제는 1일 1회씩만 완료 가능합니다.
* 이벤트 도전과제는 매일 자정(0시)에 초기화 되며, 당일 00시부터 23시 59분까지 진행한 플레이타임에 한해서만 완료됩니다.
* 이벤트 도전과제는 서버 이동, 커스터마이징, 캐릭터 선택창 진입 시 플레이 타임 계산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화 시 약 1~2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할로윈 호박 사탕은 2019년 10월 31일(목) 00:00 부터 2019년 11월 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만 테크톤NPC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흑정령의 분노 잠금 기능이 캐릭터별로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 흑정령의 분노 잠금 기능이 게임 종료 후 재실행 시에도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 낚시 의자 장착 후 의자에 앉지 않고 일어서 있는 상태에서 기운을 소모하는 낚시 중 취소 시, 일어서 있는 상태가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전승 후 진 : 돌진 찌르기 사용 시 세번째 돌진의 이동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전승 : 돌진 찌르기의 경우 중거리 이동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측면에서 기술을 개선하였고, 속도감을 높이는 연출 과정에서 이동 거리를 조금 더 늘리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연출을 하는 과정에서 이동 거리 증가가 다른 전승 캐릭터의 제작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과도하게 설정되어 버렸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더 늘리거나 하는 방식으로 풀어볼까도 고민했었지만, 플레이 감각과 기술 사용 편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부득이하게 마지막 돌진 과정에서의 이동 거리를 줄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승 밸런스 패치는 앞으로도 꾸준히 확인하면서 때에 따라 조정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 전승 후 진 : 돌진 찌르기 사용 시 다단 고속 돌진 중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방향 전환이 바로 이뤄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각성 무기 상태에서 빠르게 주무기 전환을 시도할 때 주무기 상태로 바뀌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전환 후 이동 동작에 가드 효과가 지속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도깨비 인사 3(III)단계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1 타격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기운 회복제의 아이템이 파란색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운 회복제 (소형)
- 기운 회복제 (중형)
- 기운 회복제 (대형)
- 기운 회복제 (초대형)
● 수상한 수송선으로부터 획득 가능한 의문의 그림이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중범선 장비를 강화할 때 사용되는 강화 재료의 아이템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달빛 수정 → 별빛 수정
- 온기를 품은 달빛석 →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 한기가 서린 달빛석 →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 다음 아이템에 길드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천체도 조각
- 푸른빛 파도의 결정
● [이벤트] 할로윈 주머니 및 [이벤트] 할로윈 사탕 주머니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다음 해역의 해류가 최대 20으로 적용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해역
● 다음 해역의 해류와 해풍이 변경되었습니다.
- 알 할람 해역은 해류가 최대 20까지 적용되며, 해풍은 최대 300까지 적용됩니다.
● 안카도 내항에서 하코번 까지 가는 바닷길이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문이 열렸을 때 출력되는 연출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 진입 시 이동되는 지역이 문에서 조금 더 떨어진 곳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크라투카 고대 유적의 경비 시스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크라투카 고대 유적은 공격력 250 전후의 모험가님들을 위해 준비된 사냥터입니다. 공격력이 높아 집중이 필요한 몬스터 구성과 함께, 수시로 발동되는 경비 시스템 등을 통해 변화무쌍한 전투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된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이벤트(경비 시스템)를 완료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조금 더 접근하기 쉽도록 해당 시스템의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 경계가 발동된 후 등장한 몬스터들이 미니맵에서 네임드 몬스터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경계 1단계의 제한 시간이 기존 1분에서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경계 2단계에서 등장하는 벨로텐과 엘키쉬 체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경계 2단계에서 등장하는 벨로텐과 엘키쉬 공격력이 16% 증가되었습니다.
- 경계 2단계에서 등장하는 벨로텐과 엘키쉬 방어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경계 시스템 종료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및 귄트, 무라카를 처치하였을 때 '영웅을 위한 찬가'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영웅을 위한 찬가 버프 발동 시, 30초 동안 생명력 5,000이 회복됩니다.

- 우둔한 나무 정령

- 진흙괴물

- 빨간코

- 베그

- 카츠바리악

- 귄트

- 무라카

● 다음 월드 우두머리의 자연사가 변경되었으며, 광폭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월드 우두머리가 광폭화 효과를 갖게 됩니다. 각각의 광폭화는 출현 후 시간의 흐름(출현 후 15분 & 출현 후 25분)에 따라 진행되며 최대 두 번까지 중첩됩니다.
광폭해진 우두머리는 방어력이 크게 감소하지만, 그만큼 공격력 역시 상승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부패의 군주 크자카

- 누베르

- 카란다

- 고대 쿠툼

- 파괴자 오핀

- 가모스

- 전투 시작 후 30분이 지나면 자연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가모스의 경우 최초 소환된 구조물이 15분동안 파괴되지 않는다면 등장하지 않습니다. 
- 전투 시작 후 15분이 지나면 1차 광폭화가 진행됩니다.
- 1차 광폭화 시 공격력이 증가하고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 전투 시작 후 25분이 지나면 2차 광폭화가 진행됩니다.
- 2차 광폭화 시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하고 방어력이 대폭 감소합니다.
- 월드 우두머리 광폭화는 두 번까지 중첩되어 진행되며, 마지막 광폭화 이후 5분 뒤 스스로 소멸합니다. 
●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오핀을 처치하였을 때 획득할 수 있는 금괴 보상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대상 조정 내역
상급 보상 (상위 20명) 금괴 1G, 10G 100% 획득
금괴 100G, 1kG 낮은 확률로 획득
중급 보상 (상위 21위 ~ 50위) 금괴 1G, 10G 100% 획득
금괴 100G, 1kG 낮은 확률로 획득
하급 보상 (상위 51위 이하 ~ 상위 90%) 금괴 1G 100% 획득
금괴 10G 높은 확률로 획득
금괴 100G 낮은 확률로 획득
●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였을 때 획득할 수 있는 기술 경험치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저희는 캐릭터의 레벨 업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각 전투 기술에 필요한 레벨 제한을 줄이기도 하고, 의뢰 완료 보상 등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수단 역시 꾸준하게 늘려왔습니다. 
반면, 기술 경험치의 경우에는 크게 손을 대지 않아 왔습니다. 각 기술을 습득하고 손에 익히는 과정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그렇게 기술 포인트를 쌓아가는 순간이 이 시간과 비례한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다만 전투와 기술 경험치 획득에 대한 난이도 차이가 극명하다 보니, 시간이 흐름에 따라 조금 더 쉽게 습득할 수 있게 해달라는 모험가님들의 의견이 많았기에 저희 역시 이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해왔습니다. '검초승'으로 불리는 특이한 사냥터를 추가한 것도 이런 고민의 결과 중 하나였습니다. 
오늘 업데이트에서는 각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히 개체 수가 부족해 상대적으로 기술 경험치 획득량이 적었던) 기술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켰습니다. 기술 경험치에 대한 개선은 이후 상황을 더 지켜보면서 꾸준히, 그리고 조심스럽게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아, 하나 더! 전승 캐릭터들이 출시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관심을 받지 못하던 기술들을 돌아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기술들이 하나씩 제 역할을 해냄에 따라 저희는 모험가님들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찾기 위해 더 많은 기술을 배워보고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에 오늘부터 2주 동안 사냥터에 출현하는 의문의 기사에게 특별하게 전수받을 수 있는 버프 효과를 통해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지역 조정 내역
- 카드리 폐허
- 초승달 신전
- 아크만
- 히스트리아 폐허
기술 경험치 10% 증가
- 바실리스크 소굴
- 타프타르 평야
- 만샤움 숲
- 별무덤
기술 경험치 20% 증가
- 필라 쿠 감옥
- 루드 유황 광산
- 이빨요정 산림
- 붉은늑대 부락
- 셰레칸의 묘 (낮)
기술 경험치 30% 증가
- 셰레칸의 묘 (밤) 기술 경험치 50% 증가
● 서식지를 떠나 내려온 어린 해양 몬스터들이 오킬루아의 눈 주변에 출몰하고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수상한 수송선으로부터 획득한 의문의 그림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번에 정체가 밝혀진 의문의 그림은 푸르고 날카로운 비늘 조각이 그려져 있는 그림으로, 해당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관련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의뢰 안내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주변에 어린 해양 몬스터들이 나타나면서 더 가까운 곳에서 의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일일] 그믐달 어린 칸디둠 사냥꾼
- [일일] 그믐달 어린 나인샤크 사냥꾼
- [일일] 그믐달 어린 검은무쇠이빨 사냥꾼
● 다음 지식 내용이 보다 자연스럽고 풍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숲 로나로스의 활
- 크로그달로의 발굽
- 이빨요정의 날개
- 카마실비아의 빛
- 숲 로나로스의 수수께끼 I ~ V
- 베디르의 영웅 일지
- 달의 어둠 기록서
- 태양의 빛 기록서
● 실비아의 유산 지식 카테고리 명이 실비아의 유산 I로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세렌디아 지역 왕의 숲에 '마왕의 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왕의 상]에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쿠이트 제도의 물물교환원 류비오의 메인 대사 중 일부 단어가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충각 기술 사용 시, 적중한 타격수에 맞게 내구도가 감소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 에페리아 중범선으로 충각 기술을 사용 중일 때에는 함포를 발사할 수 없도록 변경되으며, 충각 기술 사용 후 함포를 발사하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난 뒤 발사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착장지기를 통해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및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선택 시, 선박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레벨업 정보
● 개편된 UI의 모서리가 둥글게 변경되었습니다.
● 개편된 UI의 버튼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개편된 UI의 일부 위치가 어긋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상점
- 선물하기
- 메이드/집사 목록
- 길드 하우스 경매 일부
- 일꾼 거래소
- 우두머리 알림
- 간편 단축키 설정
- 아이템 각인
- 무기교환
- 이벤트
- 분야 순위
- 우편
- 파티 찾기
- 생활 경험치 이전
- 창고 및 창고검색
- (신) 메뉴
● 기술(K) 창의 전승 탭에서 각성 기술을 배운 상태일 경우에는 ‘각성 무기 기술을 초기화해야 전승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기술 중 선행 기술 습득 조건이 있는 기술을 배우려고 할 때 미습득한 선행 기술이 있다면 해당 기술 아이콘으로 이동한 후 강조 표시가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을 진행할 수 있는 캐릭터의 경우, 기술(K) 창 주무기 화면에서 전승에 필요한 기술 아이콘에 선행 기술 가이드 아이콘이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 선행 기술을 배운 경우에는 가이드 아이콘이 표기되지 않습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캐릭터 초상화 작게/크게 보기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현재 보기 상태에 맞는 설명이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마지막에 선택한 캐릭터 초상화 작게/크게 보기가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수락과 동시에 대화로 이어지며 완료되는 의뢰의 경우 의뢰 보상 창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창의 길 찾기 버튼 위치가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말 외형 변경에서 말 외형 선택 시, 선택한 외형이 유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의 교환 창에서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된 목록에 활성화 표시(R)가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아이템 교환 시 출력되는 교환 결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NPC 대화창 내에서도 아이템 획득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창에서 의뢰, 교환 등으로 변경된 대사가 아래 다른 버튼을 눌렀을 때도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 메뉴의 최근 사용 메뉴 설정 UI가 오른쪽으로 열릴 때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 메뉴 → 최근 사용 메뉴 우클릭 시 열린 설정 UI가 다른 메뉴 선택 시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 메뉴에서 흑정령의 선물함을 열었을 때 마우스 커서가 비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축키 변경 후 미니 게임 진행 시 상단 키 가이드에 변경된 단축키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편 단축키 설정 창에서 기능을 선택하고 단축키를 지정하지 않은 상태로 창을 닫으면 설정이 취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증축에서 증축 정보창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선박 증축 정보창을 마우스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조선소 제작 관리 창 상단의 설명 문구가 길어질 경우, 말줄임 처리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줄임 처리가 되었을 경우, 마우스를 올리면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편된 아이템 획득 창의 닫기 버튼 위치가 우측 상단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음성 채팅 창에서 말하기 음량 조절 시 말하기 기능 활성화가 설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이크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상태에서 음성 채팅 설정 창의 말하기 음량을 마우스로 설정할 때 '[음성채팅] 마이크가 연결되지 않았거나 연결에 문제가 있습니다.' 메시지가 지속해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피격 시 UI 감추기 설정을 끈 상태에서 피격 당할 때마다 아이템 및 기술 설명 정보가 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Alt + 우클릭을 통해 왕복 경로를 설정한 경우, 왕복 경로 완성 창이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편지 읽기 창의 크기가 동봉된 물품, 창고로 받기 버튼이 유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 다음 RAZER 기기에 게이밍 LED 효과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헤드셋, 크로마링크
● 다음 상황에서 RAZER 게이밍 LED 효과가 적용됩니다.
- 게임 실행 시
- 강화 진행 중일 때
- 강화 실패 시
- 강화 성공시
- 생명력이 40%~20%일 때
- 생명력 19% 이하일 때
- 게임 시간으로 07시가 될 때
- 게임 시간으로 22시가 될 때
- 좋은 아이템 획득 시
- 가방이 가득 찰 때
- 레벨업 시
- 신규 우편 도착 시
-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할 때
- 골든벨 적용 시
-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100%가 될 때
- 강 또는 바다에 들어가 있을 때
※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임 설정 → 기타 → LED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해야 합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자이언트] 발렌시아 여행복 의상 착용 후 각성 무기 전환 시 하의 재질이 다르게 보이며, 오른발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해적 안대와 아르켄 투구를 동시에 착용하였을 때, 해적 안대가 투구 위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암각 의상 착용 시,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적면귀 의상 착용 시, 특정 부분에 구멍이 난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단델리온 수라도 장착 시, 왼쪽 칼 부분이 어둡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나루사와 의상 착용 시, 소검의 날 특정 부분이 어긋나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푸르나도 의상 착용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내구도가 소모된 여름나비 의상 착용 시, 염색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루안볼프 의상 착용 시, 좌측 어깨 뒷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이벤트] 달콤 고깔모자 착용 시, 머리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린 로망스 의상 착용 시, 치마 부분에 얼룩이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칸의 심장 : 생명 사용 시 최대 소지 무게 증가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란색 등급의 물고기 어망이 노란색 등급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거래관리 집사] 해리스의 설명 문구에 에이든이 출력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획득할 수 없는 아이템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메인 의뢰 '위험한 협상 II' 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침묵의 바다에서 출몰하는 저주받은 해적선을 처치해도 마고리아 해양 몬스터 처치 관련 의뢰를 완료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메인 분기 의뢰에서 '[선택] 알티노바를 위하여'를 선택했을 때 의뢰 위젯에 '다시 만나는 날까지'가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라난 납 탄알 상자 지식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로부터 구매한 지식을 다시 구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트라난 언더포 NPC에게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세렌디아 신전 특정 지역에서 사망 후 거점 부활 시, 히무트 벌목장으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진 기지 보급항 주민 NPC의 카메라 움직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특정 지역의 돌이 튀어나와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특정 지역에서 시점이 변경될 때 사물이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하즈 일부 지역을 마차로 통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일부 건물 내부에서 사물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 설정 후 크라투카 고대 유적 폭포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의 일부 지형의 구조물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의 눈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바위를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지역 NPC 메린둘라 주변에서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늘나무 숲길 특정 길이 미니맵에서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올비아 2-4 주거지의 배치 모드 중 2층 일부 부분에서 바닥재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의 거래용 창고에서 무게 표시가 통일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원 관리 설명글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선원 관리 창의 선원 목록에서 선원의 상태를 마우스로 선택하였을 때 선원이 선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정보에서 탑승물 가방의 스크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클랜/길드 등록 창에서 클랜/길드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효과음이 반복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성공 후, 결과 창의 레벨이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퀵 슬롯에 아이템을 등록한 후 처음 접속하거나 로딩 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부운영자 권한 부여 시,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UI 전환 시, 설정한 흑정령의 분노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F2)에서 칸의 심장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기술의 말풍선 설명이 표시된 상태에서 ESC 키로 창 종료 시, 말풍선 설명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 설정을 해도 긴급 전환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키아로 미니게임의 알림 문구가 길 경우 배경 이미지도 같이 길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여러 모험가에게 상품을 선물할 때 펄 가격이 잘못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 창에서 길드 자금 입금 확인 창이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투카 고대 유적에서 탈출 시 비정상적인 장소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