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1.07.21 09:00 7월 21일 (수) 업데이트 안내



7월 21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콘텐츠

● 일리야 섬 일부 지역에서 낚시로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어종인 검은눈 꽃게를 다시 포획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21-07-22 16:48 추가)
● 일리야 섬에서 낚시로 포획할 수 있는 보물 어종인 검은눈 꽃게가 팔딱생선 해적단 섬 일부 지역에서도 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07-22 16:48 추가)
(7월 21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21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캐릭터 전용 아토락시온 및 64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08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7월 21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커세어

● 좌 우 파도타기 기술 사용 중 ↑ + 좌클릭 입력 시, 항로 비틀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21-07-21 19:04 수정)

 

 

이벤트

접기

● 둥실둥실~ 희귀하고 진귀한 재료 꾸러미!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7월 21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7월 28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사냥, 채집, 낚시를 진행하면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사냥, 채집, 낚시 진행 시

아래 아이템 획득 가능!


[이벤트] 희귀한 재료 꾸러미

[이벤트] 진귀한 재료 꾸러미

* 단, 물뜨기 및 삽질, 우유짜기 활동을 통해서는 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②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희귀한/진귀한 재료 꾸러미’는 개봉 시 아래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둥실둥실~ 희귀하고 진귀한 재료 꾸러미!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내 능력치 UI의 정보를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근거리/원거리/마법 방어력 관련 항목 간 간격이 조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무정한 칼날 I~IV 기술의 적중률 증가 관련 설명이 실제 기술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성공 시 원거리 적중률 증가 2타격 시 원거리 적중률 증가
 

 

샤이

● 일부 의상 착용 시, 경사진 지형에서 속옷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커세어

● 마레카의 로프 기술의 타격감 향상을 위해, 물살베기 기술의 1타격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 Q 입력 시, 범람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전에 사용한 기술에 관계없이 해당 커맨드 입력 시에는 쏟아지는 파도 기술만 발동됩니다.
● ↑ + F 또는 ↓ + F 입력 시, 몰아치는 풍파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전에 사용한 기술에 관계없이 몰아치는 풍파 기술은 F 키 입력 시에만 발동됩니다.
● ↑ + 우클릭 또는 ↓ + 우클릭 입력 시, 파도의 사냥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전에 사용한 기술에 관계없이, 파도의 사냥 기술은 우클릭 키 입력 시에만 발동됩니다.
● 이동 중 Tab 키를 입력하여 무기를 넣는 동작 중, Shift + ↑ 입력 시 비전투 자세로 전력 질주가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치기 기술의 2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좌 우 파도타기 기술 사용 중 ↑ + 좌클릭 입력 시, 파도가르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좌 우 파도타기 기술 사용 중 ↑ + 우클릭 입력 시, 폭풍해일 기술을 습득하지 않거나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향로 비틀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021-07-21 19:04 수정)
● 쏟아지는 파도 기술 사용 후 F 키 입력 시, 흐름 : 풍파 기술이 빠르게 발동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쏟아지는 파도 I ~ 진 기술의 마지막 타격 공격 범위가 강 : 쏟아지는 파도 기술의 마지막 타격 공격 범위와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 범람 I ~ 진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동(V) 나루 주무기, 보조무기를 통해 교환할 수 있는 장(I) 투발라 주무기, 보조무기 상자가 획득 즉시 개봉되어,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장비를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의뢰 진행 시 획득할 수 있는 장(I) 투발라 각성무기 상자가 획득 즉시 개봉되어,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장비를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노바,커세어] 키니 머리 장식 착용 시, 머리 장식 외형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롱다롱 원석' 감정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견고한 순백 석재'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몬스터

● 올룬의 계곡 거상들에게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는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에서부터 메디아 지역까지의 몬스터들을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지식의 최소 획득 확률이 10%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단, 슐츠 근위대 몬스터의 지식 획득 확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성장하면서 차곡차곡 쌓여가는 지식은 검은사막의 소소한 즐거움 중 하나인데요. 몇몇 몬스터의 지식은 얻기가 쉽지 않기도 해서 수집욕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반면, 지식을 얻어야만 몬스터의 체력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기에 초보 모험가들의 정착을 위해 몬스터 지식 획득 확률을 올려달라는 모험가님들의 요구도 있어왔습니다. 이에 부합하여, 메디아 지역까지 몬스터 지식 획득 확률을 일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다만, 슐츠는 초보 모험가용 사냥터가 아니기에 이번 상향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신규 모험가  여러분의 쾌적한 성장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겠습니다.

● 도굴꾼 아푸아루의 몸에 은은하게 빛나는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힘든 사냥터에 간혹 찾아와 기쁨을 주는 아푸아루,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이 녀석을 더 잘 발견하실 수 있도록 이펙트를 추가하였습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하거나, 너무 늦게 발견하여 놓쳐버리는 아쉬움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콘텐츠

시즌 아토락시온.

"검은사막에 친구를 데려와서 같이 할 만한 콘텐츠가 부족하다." 검은사막이 오래 꾸준하게 들어왔던 모험가 여러분의 질책이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아토락시온의 첫 구역, 바아마키아는 검은사막이 처음 시도해보는 완전 협동형 던전입니다. 아무래도 첫 시도였다 보니 부족한 점이 한두 군데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검은 사막에서도 이런 플레이를 해볼 수 있구나."라며 호응해주기도 하셨습니다.

이에 저희는 조심스럽게 용기를 내어, 시즌 전용 협동 던전을 추가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시즌 서버에서는 공략을 숙지한 모험가라면, 광~고 단계 투발라 장비부터 클리어하실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하고, 성장에 방해되지 않도록 보상 획득에 필요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를 제거하는 한편, 시즌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아이템들로 보상을 구성하였습니다.

한편으로, 일반 및 엘비아 난이도에서도 캐릭터 스펙이나 파티 구성보다, 기믹 수행에 더 중점을 두고 공략하실 수 있도록 2페이즈 놀이시간 기믹의 제한 시간과 3페이즈 돌입 타이밍을 조정하였습니다.

개선된 아토락시온에서 친구 또는 길드원들과의 유쾌한 모험이 계속되기를 바라며, 곧 출시될 제2구역 '시카라키아'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아토락시온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아토락시온 입장 시, 시즌 아토락시온으로 입장됩니다.
- 시즌 아토락시온은 광(II) 등급 이상의 투발라 장비를 착용한 모험가님들이 도전하실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 시즌 캐릭터 전용 아토락시온 주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완료 조건

의뢰 완료 NPC

의뢰 완료 보상

[협동][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푸가르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를 정복하고

봉인된 바아의 시간 확인하기

봉인된 바아의 시간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 위 의뢰는 레벨 57 이상 시즌 캐릭터로만 수주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로 진입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57 이상
* 흑정령 메인 의뢰 '[I의 초대장]' 최종 완료
* 각성과 전승 중 한 가지 이상 완료
* 이후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 진행 중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을 개봉하면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 아이템

▼ 확정 획득 아이템
균열의 메아리 1개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200개
투발라 광석 30개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30개
[시즌] 균열의 가시 5개
발크스의 조언 (+30) 1개
발크스의 조언 (+20) 2개

▼ 확률에 따른 추가 획득 아이템
장(I) ~ 고(III) 등급의 투발라 액세서리 1개
얼어붙은 파도의 블랙스톤 1개



2021년 7월 21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8월 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일반 서버의 아토락시온에서 '봉인된 바아의 시간'으로 부터 수주 가능한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의뢰를 수주할 경우, 소모되는 아그리스 열기 포인트가 2만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로 감소되었습니다.
- 단, 이미 해당 의뢰를 완료 및 수주 중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신규 도전과제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 한정으로 완료가 가능합니다.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신규 도전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전과제명 도전과제 완료 조건 완료 보상
[시즌]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의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처치하여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지식을 획득하기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1개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1개

* 해당 도전과제는 일반 서버 및 시즌 서버에서 처치 가능한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처치한 후,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지식 획득 시 완료 가능합니다.
* '[시즌]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도전과제는 시즌 캐릭터로만 완료할 수 있으며, 시즌 기간동안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서버 및 시즌 서버 중 한 곳에서만 지식을 획득하더라도 두 개의 도전과제 모두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엘비아 서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신규 도전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전과제명 도전과제 완료 조건 완료 보상
잠식된 우르키오스! [엘비아]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의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처치하여
'잠식된 우르키오스' 지식을 획득하기
바아마키아 : 사막의 함 1개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검은 침탈자를 경계하고 고대병기를 생산하던 아토락시온 경계 이동 장치가 주변에 검은 침탈자가 있을 때만 모습을 드러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진행 중 수주할 수 있는 '[주간] 루크레시아의 루비' 의뢰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암호 숫자 입력하기 수주 즉시 완료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수주할 수 있는 다음 주간 의뢰가 의뢰 선호 타입과 관계없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간] 루크레시아의 루비
-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의 흔적
- [주간] 바아가 남긴 시대의 흔적
-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심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크라텐의 출현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시터스, 푸토리움, 크레오마르, 모노세로스, 라세르타를 처치 시, 20% 확률로 크라텐이 소환됩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눈동자> 우르키오스의 놀이 시간 중에 소환되는 바아의 구슬이 솔 마기아 구조물에 끼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의 놀이 시간 기믹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 서버 엘비아 서버
기존 대비 페이즈 지속 시간
15초 증가
기존 대비 페이즈 지속 시간
10초 증가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기존보다 많은 체력이 감소되었을 때 3페이즈에 돌입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악보를 확대하거나 BPM에 변화를 준 후 저장할 경우, 노트가 비정상적으로 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서야 수정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죄송할 따름입니다. 저도 이따금 악보를 찍어볼 때마다, 다음에 악보를 펼쳤을 때 한결같이(MC서한결님 아닙니다) 1mm씩 밀려있던 노트들을 보며 한숨을 푹푹 내쉬곤 했었는데요. 모험가님들께서도 얼마나 답답해하실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수정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여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전선을 간다"를 부르는 훈련병들처럼 오와 열을 딱딱 맞춘 노트들을 보며, 행복한 뮤직라이프를 이어나가시기를 기대합니다.

● 대화그룹 누적 추천 수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 모험가의 전당 대화그룹의 경우, 23개의 대화그룹 내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 4월 21일(수)에 대화그룹 순위 보상으로 지급된 칭호는 7월 21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대화그룹명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달무리 여관

검린이들의 수호자

검뉴비들의 안내자

검초보들의 알리미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모두를 책임지는 선장님

듬직한 일등 항해사

노력하는 이등 조타수

자유 결투장

전설의 주먹

뛰어난 싸움꾼

골목길의 지배자

히스트리아 광장

냉혹한 학살자

감각적인 사냥꾼

영리한 추적자

플로린 반상회

황금손의 주인

야무진 손을 가진

성실한 생활인

가니에 유랑단

위대한 악사

천재 작곡가

거리의 시인

하이델 삼거리

모르면 간첩

유명한 만담꾼

동네 이야기꾼

모험가의 전당

빛나는 선구자

훌륭한 본보기

친절한 지도자

이번에도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특별한 칭호를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있기에 검은사막의 세계가 한층 더 풍성하고 아늑해집니다. 앞으로도 애정과 격려, 질책, 그리고 따뜻한 소통을 부탁드립니다.

● 일리야 섬 일부 지역에서 낚시로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어종인 검은눈 꽃게를 다시 포획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일리야 섬에서 낚시로 포획할 수 있는 보물 어종인 검은눈 꽃게가 팔딱생선 해적단 섬 일부 지역에서도 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추가)

의뢰, 지식

● 동(V) 등급의 나루 장비를 장(I) 투발라 장비로 교환 가능한 조건이 다음과 같이 완화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메디아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완료 동(V) 등급의 나루 장비를 소지한
시즌캐릭터

● 메인 의뢰 개편 이전, 칼페온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가 돌연변이 오우거와 돌연변이 트롤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연속 의뢰 '[조사 : 돌연변이]'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를 완료한 캐릭터도 '[조사 : 돌연변이]' 연속 의뢰의 수주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메인 의뢰 '혼돈의 델페 기사단' 의뢰 진행 중, 레야스 NPC의 지식이 없어도 크리스토퍼 바칸트 NPC와 대화 가능하여 의뢰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나 봉화대 거점 관리 NPC의 이름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하이델과 동부경계 사이에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이 위치하였습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은 막바지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라, 아직 장원을 대여할 수는 없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이 위치함에 따라, 주변 지역이 안전 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근처에 있던 텃밭 및 작물은 회수되어 하이델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 해당 위치에 설치된 성채는 근처의 다른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에 도몬가트 가문의 대저택 부지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부지에는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이 온전히 증축될 예정이며, 늦어도 차주에는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팔딱생선해적단 일부 NPC의 카메라 효과와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롱도르 호수 지역의 일부 NPC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전용 캐릭터 기술인 이아나로스의 빛, 순례자의 발걸음, 기사단의 호신술이 1단계 거점전의 방어력 제한에 포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거래소장 및 창고지기 NPC를 통해 창고 및 통합 거래소 이용 시 중첩되지 않는 아이템을 한 번에 최대 20개까지 옮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동일한 강화 단계의 아이템만 가능하며, 동(V) 등급의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1개씩만 옮길 수 있습니다.
- 이에, 수석 창고 관리인에도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또한 매우 오랜 기간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의견을 보내주셨던 개선 사항이었습니다. 저희도 어떻게든 개선 사항을 찾아보려고 했었지만, 시스템상 구조적인 어려움이 있다 보니, 좀처럼 해결해드리가 쉽지 않아 늘 죄송한 마음을 품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방법을 찾아서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비록 한꺼번에 모든 아이템을 처리할 수는 없었지만, 모험가여러분께서 아이템을 옮기는 데 조금이나마 불편함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길드원 모집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원 모집 창에서 30개의 길드 리스트가 무작위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원 모집 창에서 정렬,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집 중인 길드에 가입 신청 시, 신청자가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은 길드 가입 신청자에게 서버 및 접속여부와 관계없이 길드 초대장을 발송할 수있습니다.
- 초대장을 통해 길드 가입 시, 기본 계약일 15일, 계약금 3만은화, 위약금 15000은화로 정해지며, 견습 길드원 기간이 끝날 경우 정식 길드 계약을 하게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검은사막은 매우 많은 서버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단일 월드 게임입니다. 여타 게임에선 서버에 해당되는 규모가 마치 채널처럼 운영되고 있다 보니, 의외의 부분에서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파티 또는 길드원을 초대할 때 같은 서버여야만 하는 이유가 바로 이때문이었습니다.

이처럼 구조적인 이슈도 있었지만, 모험가님들께서 관계를 형성하실 때 좀 더 직접적인 소통이 있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시스템을 유지해왔었는데요. 저희가 너무 아날로그적인 감성에 머물러오지 않았나 하며 되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해결의 난관에 굴하지 않고, 모험가님들께서 더 편하게 검은사막을 즐기실 수 있도록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를 이제서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는 한편, 앞으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 안전 지대에서 출력되는 NPC 찾기 위젯 강조 이펙트가 강조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을에 진입했을 때 미니맵 좌측에 해당 마을의 NPC길찾기가 가능한 버튼들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UI는 클릭을 통해 접고 펼칠 수 있습니다.


● 기술(K) 창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설정을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 칸이 모두 차거나 소지 무게가 초과되었을 때,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알림 위젯이 가방을 비우거나, 무게를 줄이거나, 위젯을 클릭하면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방, 펄 가방, 가문가방 및 거래소 창고에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에 다음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검색 후 특정 아이템에 이펙트가 노출되고 있을 때, 해당 아이템이 다른 위치로 옮겨져도 계속 이펙트가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색 결과가 명확하게 인지될 수 있도록 검색된 아이템 외의 아이템들은 어둡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색 결과가 없을 때는 기본 검색 안내 단어가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를 초기화할 수 있는 X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 초기화 버튼에 안내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게임 시간 항목에 마우스를 올릴 시, 검은사막 월드의 하루가 지나는 시간과 밤이 되었을 때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메뉴 ESC - 설정(F10) - 게임 설정에 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좌측 상단의 기술 포인트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기술(K) 창이 열리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편지 형태 아이템의 편지지 이미지 비율을 조정하여, 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전투 지역에서 안셀 카메라(Alt + F2)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런처 내에서 'SNS 계정 로그인'을 통해 회원가입 시, 웹브라우저로 연결되지 않고 런처 내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회원가입 시 진행되는 메일 인증 과정이 링크 접속이 아닌, 발송된 숫자 입력을 통해 진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 완료 시, 다음과 같이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시글 확인 중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 완료 시, 로그인 전에 확인하던 게시글로 되돌아갑니다.
- 회원가입 완료 시, 검은사막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OTP 인증 및 이메일 인증 시, 인증번호 및 인증코드에 대한 내용이 '인증코드'로 통일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일부 페이지 로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대형 선박의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재접속할 경우, 탑승물 정보의 장비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름 시즌 UI테마 적용 후, 반려동물 교환 버튼의 색상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문 가방에서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잠긴 칸으로 아이템이 이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월드맵(M) 축사를 새로고침 하여도 기술 설명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를 기본값보다 크게 설정한 상태에서 게임 패드 사용 설정 시, 월드맵(M)에서 일부 거점이 툴팁에 가려 메뉴를 이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