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8.14 09:00 8월 14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8-20 20:4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8월 14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벨리아 나루터 확장 및 72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벨리아 나루터 확장

● 벨리아 마을의 나루터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이제 곧 대양의 시대가 열립니다.

모험가님들의 방문을 대비해, 벨리아 마을의 촌장 이고르 바탈리가 나루터를 확장하고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을 개업하였습니다.

- 먼 바다에서 불어오는 새로운 기류에 많은 모험가들이 대양으로 출항하기 위해 벨리아 마을을 찾으면서 벨리아 나루터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나루터지기 크루와와 길드 선착장 관리인 로버트가 새롭게 태어난 나루터로 일터를 옮겼습니다.
- 해당 지역에 출몰하던 갈매기 떼는 사람들의 발길을 피해 근처 지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이제 대형 선박에 탑승할 경우, 선박의 규모에 어울리도록 캐릭터의 크기가 조절됩니다.
-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등에 탑승할 경우 이제 더 넓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파티 및 길드원들이 함께 탑승해도 기존보다 넉넉한 공간이 확보될 것입니다.

 

 

이벤트

● 태극기 휘날리며 - 광복절 기념 3종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잊지 말자 0815, 광복절 기념 쿠폰 선물!
분류 상세 내용
쿠폰 번호 REME-MBER-0815
쿠폰 구성품

- [이벤트] 광복절특사 1개

- 기억의 파편 10개

쿠폰 유효기간 2019년 8월 15일(목) 23:59까지
웹 창고 보관 2019년 8월 31일(토) 23:59까지

※ ‘[이벤트] 광복절특사’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 성향치 100,000이 회복됩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바로가기]

 

* 매일 매일 축복받은 태극기
- 기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 (수) 정기 점검 전
- 매일 접속 시간 1시간 달성 시 축복받은 태극기 (100분) 1개 지급

[태극기 휘날리며 바로가기]

 

* 검은사막에도 태극기를 게양해주세요!
- 기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 (수) 정기 점검 전
- 이벤트 기간에 펄 상점(F3) → 추천 상품 → 은화 이벤트 상품 카테고리를 찾아주세요.
- ‘태극 깃발’, ‘태극 문신’, ‘태극 귀걸이’ 상품을 각각 815 은화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상세 내용
[이벤트] 태극 깃발

- 주거지에 설치할 수 있는 실내 장식

- 실내 장식 포인트 +815

[이벤트] 태극 문신

- 외형 장신구 아이템(염색 불가)

- 캐릭터에 따라 표시되는 부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태극 귀걸이 - 외형 장신구 아이템(염색 불가)

[태극기 휘날리며 바로가기]

 

● 쾌속선 획득 대작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1일 (수) 정기 점검 전
- 쾌속선은 전투 능력이나 적재량이 다른 대형 선박에 비해 다소 낮은 대신, 빠른 항해 속도를 자랑하는 신규 선박 '코그'입니다.

 

 

- 매일 1시간 플레이 시 ‘[이벤트] 선박 등록증: 쾌속선 조각’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위 이벤트 기간에 ‘[이벤트] 선박 등록증 : 쾌속선 조각’을 5개 이상 모아주세요.
- ‘크루와’ NPC가 2019년 8월 21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수) 23:59까지, ‘[이벤트] 선박 등록증: 쾌속선 조각’ 5개를 쾌속선 등록증으로 교환해 줍니다.

[쾌속선 획득 대작전 이벤트 바로가기]

 

● 금빛 송어 이벤트 낚시 지역에 황금 실러캔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1일 (수) 정기 점검 전까지
- 황금 실러캔스는 상점에 은화 5,000,000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테르미안에 찾아 온 금빛 물결 바로가기]

 

● 2019년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의 일부 의뢰가 기존에 비해 더욱 쉽게 완료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직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을 완료하지 못한 모험가분들이 완료할 수 있도록 모험가분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일부 의뢰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한정 칭호인 '영혼'을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굴려라 주사위~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구) ESC 메뉴 흑정령의 모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모든 캐릭터

●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Q를 눌러 앉은 뒤 SHIFT + W/A/S/D 입력 시 구르기 동작을 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으면 회피 이동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평상복 의상 착용 시, 착용 중인 투구는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회피 사격 III, 진 : 회피 사격 기술과 바람 타기 기술을 습득 했을 때, 스페이스 바 입력 시 극 : 바람 모아쏘기, 초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이 아닌 바람 타기 기술이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극 : 회피 사격 이후엔 기존과 동일하게 바람 타기 기술이 발동됩니다.

 


아처

● 정령의 숨결 기술 설명의 조작 방법과 기술 효과가 구분되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샤이

● 펄 의상 중 기능성이 아닌 일반 비츠아리 착용 시, 세트 효과(2부위)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기능성 의상이 아닌 일반 의상 7개 부위 착용 시, 8세트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장비(I)창에서 재능 무기(의상)가 사라지고 속옷(의상)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으로 폴짝, 데구르르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입력 시 하나 둘 셋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연계가 조금 더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핑그르르 기술 후 폴짝 셋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폴짝 셋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S + 우클릭 입력 시 간헐적으로 하나 둘 셋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J)창에 재능 악기 염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솔 선택 시 트링, 튜튜, 토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악기를 클릭하면 악기의 종류가 변경되며, 변경된 악기를 염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수로와 허수아비 아이템 설명에 텃밭에 설치할 때 차지하는 칸수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금빛 신기루 아이템 획득 확률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추가)

 

 


콘텐츠

● 2019년 7월 24일 (수) ~ 2019년 8월 14일 (수)에 진행되었던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가 종료되었으며, 기존 흑정령의 모험의 보상도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보상

보상

1

주사위 한번 더!

28

낚시 속도 +2 적용

2

린치가의 보물 1개

29

핀토의 든든한 건강주스 1개

3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30

6번째 칸으로 이동

4

공격속도 +2 적용

31

랜덤 보상

5

발크스의 외침 1개

32

지름길 이동

6

랜덤 보상

33

주사위 한번 더

7

3칸 전진

34

수련의 서 - 기술 (1시간)

8

지름길 이동

35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 1개

9

시전 속도 +2 적용

36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1개

10

랜덤 보상

37

랜덤 보상

11

엘리언의 눈물 1개

38

성스러운 아술라 조각상

12

주사위 한번 더

39

채집 속도 +2 적용

13

블랙스톤(무기) 꾸러미 1개

40

블랙스톤 (방어구) 꾸러미 1개

14

수련의 서 - 전투 (1시간)

41

카프라스의 돌 1개

15

고래 힘줄 회복제 1개

42

2칸 전진

16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방어구) 1개

43

랜덤 보상

17

이동 속도 +2 적용

44

핀토의 달콤한 건강주스 1개

18

발크스의 조언 (15 ~ 25) 1개

45

행운 +2 적용

19

2칸 전진

46

랜덤 보상

20

랜덤 보상

47

3칸 전진

21

검은 결정 1개

48

탁월한 고래 힘줄 회복제

22

치명타 +2 적용

49

고래 힘줄 비약

23

요나의 파편 1개

50

질긴 고래 힘줄 비약

24

고급 비약 상자 1개

51

고급 비약 상자 1개

25

시작 시점으로 이동

52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26

5칸 전진

53

황금 배낭

27

랜덤 보상

완주

기억의 파편 1개

-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 종료 후에도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 기회는 앞서 주사위를 굴린 시간을 기준으로 30분 후 추가 지급되도록 유지됩니다. (추가)

● NPC에게 흥미 있는 아이템을 선물하는 경우, 통합 거래소 기준가로 획득하는 친밀도가 더 높을 때에는 통합 거래소 기준가로 친밀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다음 지역의 몬스터가 사망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배 빨라졌습니다.
- 해당 내용은 이벤트 기간동안에만 적용 되고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상시로 적용됩니다.
- 금일 업데이트 이전에 적용되던 시간 감소 효과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몬스터가 사망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추가로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메디아 슐츠 근위대 주둔지
하스라 고대 유적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카마실비아 숲 로나로스
폴리 숲
나반 초원
발렌시아 바심족 주둔지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티티움 계곡
카드리 폐허
와라곤 둥지
켄타우로스 무리
필라 쿠 감옥
드리간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낮)
기타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

● 대왕 고래, 도망자 칼크, 예민한 큰 뿔 사슴을 제외한 육상 일반 수렵 몬스터를 처치하였을 때 시체 유지 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이고르 바탈리 모험일지 '모험가를 위한 유산' 의뢰 보상에 공헌도 경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잿빛 숲의 망령 몬스터의 지식이 별무덤 항목에서 잿빛 숲 항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별무덤의 제물 지식을 모두 획득하면 기운이 최대 2 상승하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캐릭터의 성향치가 0 이상일 때 탑승물을 원격 회수하는 경우, 무이쿤이 아닌 발렌시아로 회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성향치가 0 미만일 경우에만 마구간지기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성향치가 0 미만일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탑승물이 무이쿤 마을로 회수됩니다.
※ 무이쿤 마구간에 맡겨진 모든 탑승물은 발렌시아 마구간으로 이동되었습니다.

 

 


UI

● 검은사막 공식 방송 중일 때 화면에 TV 아이콘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일부 NPC 대화창에 등장하는 버튼의 아이콘 및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버튼에 표시되던 교환 아이콘과 교환 시 등장하는 계산기 UI가 필요없는 버튼에서는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ESC 메뉴 → 화면 → 창 화면의 해상도 설정에서 특정 해상도보다 낮게 설정하는 경우, 일부 UI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창 화면 설정 창의 항목 순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창 설정 - 해상도 설정 -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 - 크롭 모드
● 기술교관 NPC에게 기술 배우기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다시 한 번 기술 배우기 버튼을 눌렀을 때, 기술창이 닫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 진행 시 바나실의 초상화가 문구와 겹치지 않게 초상화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Hot&New탭을 선택하고 다른 탭으로 이동한 후, 처음 탭을 눌렀을 때 프로모션창이 하단의 펄 금액을 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거래소의 구매 및 판매 창에서 여유공간이 있어도 구매 대기, 판매 대기의 글자를 표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포토 갤러리 및 뷰티 앨범에서 스크린샷 촬영 시, 마우스 커서가 항상 활성화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클라이언트 시작 시 로딩이 조금 더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웹 거래소의 2차 비밀번호 5회 오류 시, 웹 거래소 이용이 24시간동안 제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자이언트] 심화 기술인 야수의 벼락 기술의 카메라 효과가 먼 거리에 있는 다른 모험가님에게도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흑정령의 분노 100%, 200% 기술 설명 중 공포의 군림자 및 거인 도약 기술에 조작 방법이 포함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닌자] 흑정령의 분노 100%, 200% 기술 설명에 조작 방법이 포함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월드 우두머리가 소환된 상태에서 숨결 던지기 기술의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태궁 상태에서 숨결 던지기 사용 시 아군의 가공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특정 머리 모양 적용 시, 플로케스트라 투구를 염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세렌디아 병사복 의상 착용 시, 목 뒷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딸기 아이템 사용 시 시전 속도 -1단계 효과가 버프 위치에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착 중인 낚싯대를 해제하지 않은 채 주무기로 변경 시,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이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을 설정한 후 수동 낚시를 하거나 NPC와 상호 작용 후 돌아오면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호 길드원이 적 길드의 탑승물을 타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민물 악어 수렵 후, 채집 시 획득할 수 있는 메기맨의 비늘을 NPC 에게 교환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도나트의 유언' 의뢰를 완료했을 때 '도나트의 일지를 본'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블루탱의 지식이 민물 어종으로 분류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가이핀 라시아 사원'으로의 완료 목표 NPC가 올바르게 찍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착장이나 마구간에 탑승물을 맡기면 길드 선착장이나 길드 마구간에서 탑승물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벨리아 거래소 앞 길드 깃발이 있는 울타리에 올라갔을 때 캐릭터가 끼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우닐 전장 주변 특정 위치의 돌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 해안 특정 지역의 산호초를 채집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 '외눈박이 땅' 특정 지역의 길이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안 동굴 특정 위치의 절벽을 뚫고 들어갈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빨 요정 삼림 특정 지역의 물 속에 들어가면 캐릭터가 물 밖으로 나올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마구간에 탑승물 맡기기가 실패하는 경우 비정상적인 동작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 진행 시 조련 키가 스페이스바로 고정되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연금석에서 연마, 성장탭에서 벨의심장을 연마, 성장 대상으로 등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창에서 기술 초기화를 하였을 때, 하단의 기술 습득 가능 아이콘에 기술 개수 표시가 최신 개수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00개 물품을 수송으로 보낸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수송 시도 시, 수송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송 기능을 통해 최대 120개의 물품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 수송의 발송 탭에서 마차를 전부 다 사용한 상태로 도착지를 선택한 후 수송 가능한 수송수단이 없습니다.를 선택하면 창고에서 아이템을 수송창에 넣을수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 진행중 ESC 키를 누르면 아이템 개량이 취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재능 염색 시 뜨는 안내 문구 중 각성 무기가 재능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길드 음성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정에서 다른 모험가의 야영지 숨기기 기능을 설정한 경우, 염색(J)창에서 야영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서 아이템 구매 시, 강화 수치를 선택하면 아이템은 정상적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아이템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