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11.27 09:00 11월 27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11/27 12:11)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1월 27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소서러 전승, 다크나이트 전승 및 131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887.83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소서러, 다크나이트 전승

● 소서러, 다크나이트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소서러 전승] 선택을 논하며' 및 '[다크나이트 전승] 이념을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심연의 계약 및 베디르의 분노 기술을 배움으로써 사신낫과 베디안트가 아닌 부적과 타리스만/태도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사신낫과 베디안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심연의 계약 혹은 베디르의 분노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다크나이트 & 소서러 전승, 레벨 달성 도전과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19년 11월 27일 (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18일 (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다크나이트 또는 소서러 캐릭터로 아래 레벨을 달성합니다.
② 달성한 레벨에 따라 다음 보상을 도전과제(Y)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달성 레벨 도전과제 완료 보상
56 레벨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57 레벨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1개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8 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9 레벨 금괴 100G 5개
60 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61 레벨 발크스의 조언 (35~45)
 
●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19년 11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사냥 시, 사냥터에 무작위로 의문의 기사가 출현합니다.
* 의문의 기사 출현 시, ‘근처에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② 의문의 기사에게 대화를 걸면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300%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 효과는 획득 시점으로부터 180분 동안 지속됩니다.
* 이미 해당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동일한 버프를 획득하는 경우, 재획득 시점을 기준으로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예 : 전장의 지혜 버프 효과가 50분 남은 상태에서 해당 버프를 다시 획득하는 경우, 지속 시간이 180분으로 갱신됩니다.)
* 의문의 기사는 출현하고 약 30분 후 사라집니다.
 
● 모든 것이 내 손으로부터 탄생! 검은사막 생활의 계절 4주차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생활의 계절 지원품이 도착했어요!
이벤트 기간
- 2019년 11월 28일(목) 00:00 ~ 2019년 12월 3일(화) 23:59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내 검은사막에 접속합니다.
② 도전과제(Y)를 통해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이벤트] 생활의 계절 지원 아이템 도착
(도전과제 시간 : 2019년 11월 7일(목) 00:00 ~ 2019년 12월 3일(화) 23:59)
기본 : [이벤트] 스텔라의 액세서리 상자

[이벤트] 생활의 계절 지원 아이템 도착 - 채집

(도전과제 시간 : 2019년 11월 7일(목) 00:00 ~ 2019년 12월 3일(화) 23:59)

기본 : [이벤트] 파브리스의 채집복

선택(목록 중 택1) :

[이벤트] 파브리스의 호미

[이벤트] 파브리스의 벌목 도끼

[이벤트] 파브리스의 수액 채취 도구

[이벤트] 파브리스의 무두질용 칼

[이벤트] 파브리스의 도축용 칼

[이벤트] 파브리스의 곡괭이

 

* 장착 효과 : 채집 소요 시간 11초 감소

[이벤트] 생활의 계절 지원 아이템 도착 - 낚시
(도전과제 시간 : 2019년 11월 28일(목) 00:00 ~ 2019년 12월 3일(화) 23:59)
기본 : [이벤트] 이젤라의 낚시복,
[이벤트] 이젤라의 낚시 의자
 
이벤트 2. 생활의 계절 핫타임!
이벤트 기간
- 2019년 11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4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중, 채집/낚시 경험치 추가 획득 +50% 혜택 적용!
* 채집/낚시 외 다른 생활 경험치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의뢰로 획득하는 생활 경험치에는 핫타임 이벤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본 이벤트 혜택은 올비아를 포함한 모든 서버에 적용됩니다.

[모든 것이 내 손으로부터 탄생! 검은사막 생활의 계절 바로 가기]

 

●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19년 11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12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하이델의 <라라>NPC를 찾아주세요.

② <라라>NPC가 ‘[이벤트] 나눔의 증표’를 1,000,000은화에 판매합니다.

♥ 나눔의 증표를 교환하세요! ♥

- ‘[이벤트] 나눔의 증표’ 수량에 따라 <라라>가 아이템을 교환해 줍니다!

수량 교환 가능 아이템
1개 [이벤트] 삼총사 풍선 머리띠
5개 큐피트의 고리 장식
10개

붉은 장미 벽걸이 장식 

* 실내 장식 포인트 : 100 Point

* 2개 이상 설치하는 경우에도 실내 장식 포인트는 1회만 적용됩니다.

(예 : 붉은 장미 벽걸이 장식을 2개 설치하더라도 100Point 적용)

* 이벤트 기간 중 별도 횟수 제한 없이 여러 차례 교환이 가능합니다.

* 상단 표의 교환 가능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에만 교환이 가능하며, 보유하고 계신 '[이벤트] 나눔의 증표' 는 이벤트 종료 시점에 일괄 삭제될 예정입니다.

 

♥ 마음을 전해요 ♥

  - 본 이벤트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는 모든 서버에서 동시 진행되며, 각 서버에서 '[이벤트] 나눔의 증표'가 판매된 은화를 모두 합산한 최종 금액에 따라 나눔이 꼭 필요한 곳에 검은사막이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수정)

모금액 (은화)

기부 금액 (₩)

100,000,000,000 달성 10,000,000
250,000,000,000 달성 25,000,000
450,000,000,000 달성 45,000,000
700,000,000,000 달성 70,000,000
1,000,000,000,000 달성 100,000,000

* 본 이벤트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는 모든 서버에서 동시 진행되며, 국경을 넘어 아낌없는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해주신 모험가 여러분의 모금액에 따라 책정된 기부 금액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수정)

 

보너스 선물!

‘[이벤트] 나눔의 증표’를

1회 이상 구매한 모든 모험가님

‘[이벤트] 나눔의 증표’를

가장 많이 구매한 모험가 10분 (지역 별)

칭호 <날개 없는 천사> 칭호 <천사>

* 보너스 선물(칭호)는 이벤트가 모두 종료된 후 다음 정기점검일에 지급될 예정이며, 내 정보 > 칭호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바로 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극 : 전진 검술 습득 후 강 : 전진 검술 II, III 레벨 기술 사용 시 강 : 전진 검술 I 레벨보다 이동 거리가 짧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투지 증폭 이후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조금 늦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투지 증폭(시프트 + E) 기술과 강 : 잡아메치기(E) 기술의 입력 키가 겹쳐, 강 : 투지 증폭 사용 시 키 입력을 유지하면 원하지 않은 타이밍에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발동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강 : 투지 증폭 기술 이후에는 강 : 잡아메치기 기술이 조금 늦게 발동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강 : 월광타 기술 타격 후 다음 강 : 월광타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짧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후 흑랑에 탑승한 상태에서 강:즈려 밟기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정신력 소모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타격했을 때에만 고요한 정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무사의 정신 및 극 : 무사의 정신 기술은 기존과 동일하게 기술을 사용 시 바로 버프를 획득합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지구력을 대가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발동되는 기술들의 지구력 소모가 450에서 10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추가되는 각 기술의 효과가 한 종류만 적용되던 것에서 버프 소모 시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 : 무사의 정신 기술을 사용해도 고요한 정신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 중 추가되었던 주변 타격 피해가 고요한 정신 버프에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지구력을 소모하여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격풍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3 타격에서 적용되던 넉다운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버프 상태에서 3 타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격풍 기술 3 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 더욱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용오름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요한 정신 버프를 소모해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용오름 : 화 발동 시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오름 : 화 이후 다른 기술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역극 기술 사용 시 역참 기술로 연계가 늦게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강 : 격풍 기술의 타격 수가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승을 한 무사는 고요한 정신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을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고요한 정신 버프가 있을 때, 많은 지구력을 소모함으로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할 수 없던 기술들을 사용하는 방식이죠. 
하지만 몬스터에게 끊임없이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 PvE에서는 높은 지구력 소모가 너무 큰 제한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이에, 지구력 소모량을 줄여 PvE에서는 기술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강 : 장님 찌르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참수 및 강 : 개화 기술의 조작키 발동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참수 기술 이후에는 W 또는 S + 우클릭으로만 추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추격 중에는 강 : 개화 기술이 즉시 발동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 추격 중 강 : 개화 발동 커맨드가 Shift + 좌클릭 + 우클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편전 이후 강 : 개화 조작키를 입력했음에도 특편전이 발동되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사인검이 발현되는 기술들이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각수 사용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역극의 피해량이 사인검 상태의 피해량에서 일반 상태의 피해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붉은 달의 공격 범위가 캐릭터와 가까운 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에서 발동되는 강 : 각수, 강 : 역극, 강 : 참수, 강 : 붉은 달에서 다른 기술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검기 상태의 강 : 각수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매화 신검 기술 사용 후 즉시 이동 시 전승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강 : 참수 기술을 사용해도 붉은 검기 버프 단계가 상승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의 전승 기술들은 조작 커맨드가 겹치는 기술이 많았습니다. 특히 개화, 참수, 추격 기술은 모두 마우스 좌클릭과 우클릭을 사용하다 보니, 조금이라도 입력이 빠르거나 늦으면 원하지 않는 기술이 발동되어 많은 매화 모험가님들께서 불편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조작키에 변화를 주어 원하는 타이밍에 기술을 보다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적중률이 60레벨 기준 최대 7.5%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5단계] 푸른빛 석영으로 교환 가능한 교역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려한 암염 주괴
- 화려한 진주 결정
● 프리미엄 캐릭터 전용 연금석이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유 결투장 프리미엄 상인 하즈에게 1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모네스 파괴의 연금석 라모네스 수호의 연금석

모든 공격력 +8

모든 적중력 +10

모든 저항 무시 +5%

공격 속도 +5%

시전 속도 +5%

모든 피해 감소 +8

모든 회피력 +10

최대 생명력 +140

모든 저항 +5%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교환 가능 아이템 필요한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개수
임프 대장의 칼 200개
머스칸의 피묻은 강철 헬멧 200개
고블린의 족장 투구 100개
칼크의 날개 100개
[이벤트] 용기의 향수 8개
[이벤트] 심해의 비약
8개
[이벤트] 칼크의 비약 8개
● 오네트의 정령수 및 오도어의 정령수의 재료 획득 시, 환호하는 동작을 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ESC 메뉴 → 드롭 아이템 정보에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 재료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 일부 채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료는 드롭 아이템 정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카마실브의 축복 아이템 설명에서 그림자 전장과 관련된 설명이 삭제되었습니다.
 

 


콘텐츠

● 신규 모험일지인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레벨 56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에게 '모험일지 : 위대한 대장장이의 기록'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험일지가 활성화되면, 도린 모르그림에게 특정 아이템과 강화된 장비를 가져다주어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 검은별 및 각성 무기로는 완료할 수 없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아이템과 함께 아이템 획득률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는 다른 주문서와 중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모험일지 내의 버프들은 서로 중첩되지 않기 때문에 보상 수령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요정의 깃털같은 발걸음 기술이 황실 제작 납품 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에서 교환할 수 있는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떠돌이 상인의 배
- 선박 증축 재료와 5단계 교역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교환 품목에 따라 교환 가능한 횟수는 2회 ~ 3회로 조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누적 횟수에 따라 교환 가능한 다음 섬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난파된 하란의 수송선
* 숄라스 치코의 해적 연합
- 기존 4단계 → 5단계 물물교환이 근해 지역에서 이루어졌다면, 이제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 부유물 지역에서 물물교환이 가능합니다. 
● 다음 물물교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부유물 지역 최대 6곳에서 일부 [5단계] 교역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지난주 업데이트 이후 일부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에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현상이 확인되어,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불가피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물물교환은 교역 레벨과 누적 물물교환 횟수에 비례해 수익이 증가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은 비교적 적은 누적 교환 횟수로도 높은 수익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해당 현상에 대한 조정이 진행되기는 하지만, 이 지역의 교환 목록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의 수익성 규칙을 고려하여 기존보다 더 많은 누적 횟수를 달성한 뒤 다시 만날 수 있게 되며, 이미 그 단계에 도달해 있는 모험가님들께서는 이전과 비슷한 수익을 거두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약속드렸던 것처럼, 기존에 일일 의뢰에 의존했던 선박 증축 재료를 물물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규로 추가될 섬이나 부유물 지역 또한 더욱 다채로운 물물교환 품목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양이 더 즐거운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물물교환 정보에서 교섭력을 마우스 오버 시 적용받고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님의 경우, 초보/복귀 모험가분들의 편안한 쉼터, 달무리 여관 대화 그룹에 자동으로 입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채팅 금지 적용 시간이 6시간에서 1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등록 후 취소 시 출력되는 오류 메시지가 마시장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동일한 친구 그룹명을 등록할 때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11월 24일 (일) 00:00 ~ 11월 27일 (수) 정기점검 전에 접속하신 신규/복귀 모험가님의 '띵동~♪ 신규 & 복귀 모험가님, 특별 선물이 도착했어요!' 도전과제가 완료 처리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요리] 요리에 필요한 준비 과정' 의뢰 요약 정보 내의 일부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긴잎나무 초소의 일부 NPC가 구조물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트렌트 마을의 일부 오우거 NPC와 대화 시 카메라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코끼리 사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중/대형 공성탑 제작소의 생산시간이 다음과 같이 단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코끼리 사육소 10분 5분
중형 공성탑 제작소 10분 5분
대형 공성탑 제작소 15분 10분
불퇴의 깃발 축조대 15분 10분

 


탑승물

● 바탈리 범선을 제외한 대형 선박에 탑승하여 쾌속순항 기술 사용 시, 카메라 효과가 기존보다 완화되었습니다.
- 대형 선박 : 에페리아 경범선, 개량형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 [길드] 갤리선, 에페리아 무역선, 에페리아 구축함, 에페리아 중범선
● 에페리아 경범선과 에페리아 호위함에 착용할 수 있는 함포 장비 설명에 해당 장비를 상위 선박에 착용하였을 때 적용되는 피해량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탈리 범선, 낡은 바탈리 범선의 조타석에 탑승 시 쾌속순항 자동 사용 체크 박스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환상마 둠의 기술 정보 창에서 어둠의 질주 사용 조건이 명확하게 기재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하여 앞발 찍기 기술 사용 시 낙타와 관련된 아이콘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환상마 둠의 연: 돌진 기술 사용 중 어둠의 질주 기술 사용 발동 조건에 연: 순간가속 기술을 습득한 상태여야만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창에서 환상마 둠의 어둠의 질주 기술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에 연: 돌진 중 F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미니 게임 공용 안내 메시지 디자인이 개편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창에서 교섭력에 마우스 오버 시, '생활 레벨 및 밸류 패키지에 의한 교섭력 감소 혜택' 말풍선 설명이 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M)의 우측 상단의 주변 지역 정보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의 아이콘이 물물교환 기능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 대화 그룹 말머리 아이콘이 '그룹'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추가)

● 길드 연맹 단축키와 대화 그룹 단축키가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변경 전 변경 후
길드 연맹 Alt + 7 Alt + -
대화 그룹 Alt + - Alt + 7

● 대화 그룹에 입장이 지연되었을 때, 입장 중이라는 내용을 안내하기 위한 팝업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창고 제목 바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커서 모양이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샤이 캐릭터가 조련사의 피리를 사용하여 당나귀를 호출할 때 노출되는 문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탑승물이 너무 멀리 있습니다. → 당나귀에 짐이 실려있는 경우 호출이 불가능합니다.
● 낚시 조작키 입력 부분의 이펙트 크기가 영역과 정확히 맞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티커 메모 창의 메모 내용 길이에 따라 스크롤이 생성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말 기술 변경 창에서 변경 횟수가 표시될 때 '현재 기술 스택'이 아닌 '희망 기술 변경 횟수'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연혁에서 다른 길드에게 전쟁 선포를 받을 경우 기록되는 시스템 메시지 내용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소 메이드를 통하여 가방과 거래용 창고에서 아이템 말풍선 설명의 위치를 고정되어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젖소 짜기 및 수레 미니 게임에서 마우스 좌, 우클릭 가이드 색상이 노란색에서 붉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NPC의 <교환> 버튼에서 교환이 불가능하거나 획득 불가능한 아이템이 보이는 버튼이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상호작용 후 <교환>에서 등장하는 일부 버튼이 <대화>에서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의 교환 창에서 교환 완료 후 NPC의 대사가 실시간으로 갱신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일부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은화 사용 및 수령 방식을 선택하는 창이 열릴 때, 마지막에 선택한 방식이 유지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 삭제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I) 창 → 아이템 버리기 아이콘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삭제된 아이템 복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복구 기능은 월 2회 사용 가능합니다.
● 대화 매크로에 팀, 길드 연맹도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소서러] 카르티안 의상 착용 시, 털 부위가 지나치게 반짝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레인저] 전승 후 회피 이동 기술 잠금 상태에서 바람의 의지를 기술을 왼쪽으로 사용할 때 강 : 단명의 질풍으로만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분노의 진동 기술의 선행 기술 설명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주무기 기술 '섬광 자세 돌리기 I' 사용 시 시작 동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발키리의 맹세 기술의 설명에서 전승에 대한 설명 부분의 색상이 흰색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설랑 투구 착용 시, 눈썹이 투구 위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다음 상황에서 태풍의 눈 기술 사용 시, 검의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검을 넣었을 때
- 기술 사용 중 말에서 내릴 때
● [매화] 그리피스 투구를 여닫을 때, 투구의 외형이 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매화] 다음 상황에서 매화신검 기술 사용 시, 검의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검을 넣었을 때
- 기술 사용 중 말에서 내릴 때
● [매화] 강 : 매화신검 기술 사용 중 좌측으로 돌개바람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위자드] 주무기에서 좌측, 우측으로 각성 무기 전환 후 바로 전력 질주 시 간헐적으로 각성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보조 무기 교환권을 사용해서 표창을 수리검으로 변경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흐름 : 처형’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 그룹에서 퇴장한 후 재접속 시, 퇴장하기 전 대화 그룹으로 입장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피의 제단 입장 시 체력이 비정상적인 유물이 존재하여 피의 제단을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다 길찾기 설정 중 빠른 길 선택 시 프레임이 하락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정보 갱신 버튼의 띄어쓰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오전 6시에 물물교환 갱신 횟수가 초기화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도 발렌시아의 일부 자동 이동 경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락의 쉼터가 안전 지대임에도 간헐적으로 가모스의 공격을 받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모자' 의뢰 완료 조건 문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흩어진 레이라의 꽃잎' 의뢰 요약 정보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서 와! 사막 무역은 처음이지?' 의뢰 요약 정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전승 일부 의뢰가 수주 혹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끊겨버린 숲의 노래' 의뢰 완료 목표 길 안내가 실제와 상이한 곳을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일린에게 견습가의 연금 상자 지식을 얻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일린에게 연금 상자 지식을 습득할 때 잘못된 대사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칸베라 섬으로의 항해' 의뢰의 안내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옌의 무덤 근처 슈만 NPC가 의뢰 진행 중이 아닐 때도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에 비정상적인 구조물이 존재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 농장 폐허 특정 지역에서 비정상적인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폐철광산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음식 섭취, 기술 사용 등 정상적인 동작을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 농장 폐허 돌담에 풀이 돌담을 뚫고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일부 절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특정 지형이 미니맵에서 부자연스럽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 특정 지역에서 비정상적으로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로스 해역 특정 지역에 노가 떠다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다른 모험가의 선박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J) 창에서 여러 개의 장비를 선택하여 염색 시도 시 염색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에 샤이 재능 수치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장이 비전서 아이템을 클릭하면 대장장이 비전서 창이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 게임 중 출력되는 PERFECT 문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파괴 횟수 초기화 시, 탑승물의 수리가 되지 않았을 때도 '탑승물이 수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본문의 내용이 창의 크기보다 많을 경우에만 스크롤이 생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식을 2개 이상 획득했을 경우에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다음 버튼이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분야 순위에서 표시되는 교역 순위와 모험가님의 머리 위에 뜨는 교역 순위 정보가 상이하게 출력되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개인 설정을 불러오면 "X 초 후에 모험 명성 표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거래소 기준 자산 가치가 0으로 표시되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획득하지 않은 칭호 선택 시 칭호 적용 버튼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교환 창에서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아이템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 창에서 가공이 끝난 후 가공 창이 열렸을 때 흔들어 섞기 버튼만 활성화되고 흔들어 섞기 재료를 바로 등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 창에서 가공이 끝나면 대기 상태에서만 가공 창을 이용할 수 있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수아이템 열기 창의 열기 옵션이 선택되어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일부 지역이 전투 지역으로 설정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을 등록하고 보급을 2번 연속으로 진행한 경우에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