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1.09.29 09:00 9월 29일 (수) 업데이트 안내



9월 29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주요 업데이트 - 그믐달 길드의 새로운 거래 제안

● 아래의 아이템이 가문가방에 보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1-09-29 10:10 추가)

아이템명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잠재된 쿠툼의 기운
오핀 테트의 빛조각
[이벤트]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9월 29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 ● 잠재력 돌파가 V 단계까지 진행된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보유 중이라면,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 NPC에게 각 부위별 '그믐달의 찬란한' 의뢰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의 찬란한 갑옷' 의뢰를 통해 획득한 동(V)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의 갑옷으로도 죽은신의 갑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변경 후 : ● 잠재력 돌파가 V 단계까지 진행된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보유 중이라면,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 NPC에게 각 부위별 '그믐달의 찬란한' 의뢰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의 찬란한 갑옷' 의뢰를 통해 획득한 동(V)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의 갑옷으로도 거래 가능한 죽은신의 갑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정)

변경 전 : ● 아래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에 각 우두머리별 응어리진 결정과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하는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구분 몬스터 이름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악몽을 빚는 크자카, 누베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쿠툼,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카란다,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오핀
필드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 베그
어둠의 틈 빨간코,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일반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리브르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아이템은 일반 우두머리 소환서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에서 정해진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월드/필드 우두머리, 어둠의 틈,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에서는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크자카, 누베르, 쿠툼, 카란다, 오핀 등 기존 월드 우두머리에서 획득할 수 있던 잠재된 기운의 획득 확률은 동일합니다.
- 오핀의 경우, 잠재된 기운 대신 오핀 테트의 빛조각이 사용됩니다.

변경 후 :
● 아래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에 각 우두머리별 응어리진 결정과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하는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구분 몬스터 이름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악몽을 빚는 크자카, 누베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쿠툼,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카란다,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오핀
필드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 베그
어둠의 틈 빨간코,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일반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리브르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2021-09-29 13:08 추가)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 잠재된 우두머리의 기운 아이템은 일반/각성 우두머리 소환서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에서 정해진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월드/필드 우두머리, 어둠의 틈,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에서는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1-09-29 13:13 수정)

* 단, 크자카, 누베르, 쿠툼, 카란다, 오핀 등 기존 월드 우두머리에서 획득할 수 있던 잠재된 기운의 획득 확률은 동일합니다.
- 오핀의 경우, 잠재된 기운 대신 오핀 테트의 빛조각이 사용됩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다음 UI가 UI 테마 설정에 관계없이 시즌 : 여름 UI 테마 설정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지기 NPC를 통한 아이템 판매 UI (2021-09-29 14:19 삭제)
- 물물교환 UI

● 가방(I)에서 개량을 진행한 동(V) 단계의 장비의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10-07 11:51 추가)
● 동(V) 단계의 장비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을 때 탑승물 정보창의 마구 정보에서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10-07 11:51 추가)
(9월 29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가디언

● 내려찍기 I~III, 진 : 내려찍기 기술 사용 시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9-30 10:33 추가)
(9월 29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9월 29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 졸업과 성장 패스 및 88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18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2021 시즌+ 졸업 시작!

● <까마귀 상단 대행수> 푸가르가 시즌+를 모두 마친 시즌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도록 시즌+ 졸업을 도와주기 시작했습니다.

졸업 가능 기간 2021년 9월 29일 정기점검 후 ~ 2021년 12월 1일 정기점검 전
졸업 조건 - 흑정령 패스를 구입하지 않으신 모험가님은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하고 보상 수령하기
- 흑정령 패스를 구입하신 모험가님은 '시즌, 흑정령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하고 보상 수령하기
- 푸가르의 초시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

- 시즌+ 졸업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완료 조건 완료 NPC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벨리아 마을 공방에 위치한
<까마귀 상단 서기> 레일라
[시즌] 푸가르의 특별한 초시계 의뢰를
완료하고 푸가르와 대화하기
푸가르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푸가르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 사용하기 푸가르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를 사용하면 시즌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 위 의뢰를 완료하면 투발라 전환석 상자,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푸가르의 응원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아이템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구성품
학사모 1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황금 학사복 1개
크론석 100개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7일) 1개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10개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5개
[이벤트] 죠반 그롤린의 지원 증서 5개
[이벤트] 타크로스의 정령석 1개
축복받은 전령서 5개
고급 비약 상자 3개
핀토의 건강주스 3종(호흡, 힘, 건강) 각 10개

※ 졸업 유의사항
- 이전 시즌과 달리, 시즌+에서는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을 획득하실 수 없습니다.
* 이전 시즌에서 획득한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V) 우두머리 장비] : 그믐달이 제안하는 최고의 거래' 의뢰를 통해 동(V) 투발라 장비를 거래 불가능한 유(IV) 우두머리 장비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흑정령 패스를 구매하신 모험가님께서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졸업을 진행할 경우 해당 아이템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니, 아이템 사용 및 보상을 수령해주세요.
- 푸가르의 초시계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졸업할 수 없습니다.
Tip!
푸가르의 초시계는 시즌+에서 얻을 수 있는 매우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졸업을 위해 버릴 수도 있지만, 필요하신 모험가님은 졸업 전에 사용해주세요.
▶ [푸가르의 초시계가 뭐예요?] 바로가기
※ 시즌+ 졸업의 더 상세하고 알찬 내용이 궁금하신 모험가님께서는 '[GM노트] 시즌+ 졸업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 시즌+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시즌 특별 선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수주 조건 완료 조건 완료 보상
[시즌 특별 선물]
노을빛으로 물드는 꿈
푸가르 레벨 20이상 시즌 캐릭터 또는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를 완료한 캐릭터
푸가르와
대화하기
시즌 특별 선물 교환권 1장
크론석 50개
상큼한 오렌지 주스 10개
달콤한 산딸기 주스 10개
새콤한 청포도 주스 10개

- 위 의뢰를 통해 획득한 '시즌 특별 선물 교환권'은 NPC 푸가르에게 아래 특별 보상 5개 중 1개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단, 기존 시즌 특별 보상을 획득했다면, 동일 시즌의 보상은 다시 수령할 수 없습니다.

- 특별 보상은 '시즌 특별 선물 교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시즌+ 졸업 이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즌 특별 보상을 모두 획득하지 못한 모험가님은 추후 진행되는 시즌을 통해서도 이전 시즌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시즌 특별 보상

2020 스프링 시즌

동(V) : 카포티아 귀걸이 또는 동(V) : 카포티아 반지

2020 썸머 시즌

페를레의 별

2020 윈터 시즌

동(V) : 카포티아 허리띠

2021 썸머 시즌


동(V) : 카포티아 목걸이

2021 시즌+


발크스의 조언 (+100)

 
● 2021 썸머 시즌 전용 인장인 '너울빛 소라'와 시즌+ 시즌 전용 인장인 '노을빛 단풍잎'과 관련된 교환 의뢰 NPC가 이고르 바탈리에서 풀비오로 변경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의 <재료상인> 질다 옆에 위치한 NPC 풀비오

●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으로 투발라 장비를 우두머리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아래 7종의 교환 의뢰가 시즌에 관계 없이 모두 하나의 통일된 의뢰로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에서 푸가르를 찾아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하나의 의뢰를 진행 중일 때는 다른 의뢰를 수주할 수 없지만 완료 즉시 다른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시즌+에서는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을 획득하실 수 없으나, 이전 시즌 등에서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일 경우 해당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명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주무기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보조무기
[시즌] 더 날카로운 무기 : 각성무기
[시즌] 더 튼튼한 방어구 : 투구
[시즌] 더 튼튼한 방어구 : 갑옷
[시즌] 더 튼튼한 방어구 : 신발
[시즌] 더 튼튼한 방어구 : 장갑

 


주요 업데이트 - 성장 패스

신규 모험가분들이 시즌에 이어,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성장 패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후 첫 접속 시, 성장 패스 데이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는 약 5분정도 소요되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성장 패스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성장 패스는 콘텐츠에 따라 의뢰/모험일지, 사냥, 채집, 재배/요리, 수렵/도축, 조련, 게임 팁 총 7개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성장 패스 항목을 따라가다 보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지식이 늘어나 보다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단, 성장 패스는 시즌 캐릭터로는 진행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또한, 메인 의뢰 진행이 조건인 항목의 경우 간소화된 메인 의뢰 또는 구 메인 의뢰를 진행한 캐릭터로는 완료가 불가능합니다.

- 각 주제별 항목을 완료할 때마다 개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각 주제별 완료 항목 개수에 따라 5종의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전체 진행도에 따라 최대 15종의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항목의 경우 흑정령을 통해 완료해야 하며, 게임 팁 주제는 항목을 클릭해 설명을 읽으면 완료됩니다.
- 두루마리 아이콘()이 표시된 항목은 모험가 여러분이 적어주신 모험가 노트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각 주제별 성장 패스의 진행도에 따른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주제별 완료 보상
주제 항목 완료 수 완료 보상
의뢰/모험일지 5개 칸파초의 천연 사료 10개
10개 테이아의 구슬 2개
15개 기억의 파편 20개
20개 크론석 100개
25개 카프라스의 돌 100개
사냥 5개 [이벤트] 신비한 묘약 3개
10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5개
15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상급) 60분 5개
20개 [이벤트]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25개 [이벤트] 봉인된 전투의 서(7일)
채집 5개 생활 버프 상자
10개 데미하르의 생활 도구 상자
15개 [이벤트] 대형 기운 강장제 5개
20개 [이벤트] 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 2개
25개 마노스 도구 선택 상자
재배/요리 5개 생활 버프 상자
10개 최상급 요리 도구
15개 견고한 생명의 연금석(파란색녹색)
20개 [이벤트] 생활 숙련도 증가 주문서 2개
25개 [이벤트] 봉인된 생활의 서(7일)
수렵/도축 4개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고속정(칼리스 의회 공인)
8개 [이벤트] 초보 사냥꾼의 화승총
12개 낙시온의 숨결
16개 [이벤트] 아이템 각인 주문석
20개 낙시온의 숨결
조련 3개 마패 : 부탁받은 종마
6개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2개
9개 [이벤트] 탑승물 기술 위탁 훈련권
12개 탑승물 기술 변경권
15개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2개
게임 팁 8개 레이라의 꽃잎
16개 레이라의 꽃잎
24개 레이라의 꽃잎
32개 레이라의 꽃잎
40개 레이라의 꽃잎 2개

- 성장 패스 전체 항목의 진행도에 따른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진행 보상
항목 완료 수 완료 보상
10개 금괴 1kG 2개
20개 화려한 마력의 수정 상자
30개 크론석 100개
40개 [이벤트] 장인의 기억 10개
50개 금괴 1kG 3개
60개 강화 도움 상자
70개 맞춤형 창고 상자
80개 마일리지 2000
90개 크론석 150개
100개 그믐달 최상급 상자
110개 맞춤형 성장 상자
120개 발크스의 조언 (+80)
130개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10개
140개 금괴 1kG 5개
150개 발크스의 조언 (+100)
검은사막이 어느덧 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서비스를 이어오며, 서비스 초기보다 더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어 왔습니다. 많은 콘텐츠는 모험가 여러분께 모험을 하는 재미를 선사해 드리기도 하였지만, 때로는 새롭게 검은사막 월드를 모험하시는 모험가 분들께 어느 것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다소 혼란스러움을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성장 패스는 신규 모험가 분들이 느끼실 이러한 혼란을 줄여드리기 위하여, 검은사막의 콘텐츠들을 갈래에 따라 나누어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실 수 있도록 준비된 콘텐츠입니다. 모험가 분들은 성장 패스를 통해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실 수 있으며, 생소한 항목에 대해서는 '두루마리' 아이콘을 통해 실제 모험가 노트에서 다른 모험가분들께서 작성해주신 소중한 팁과 노하우를 전수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차분히 검은사막 월드만의 매력을 느끼시다 보면, 각 콘텐츠에 유용한 보상은 물론 전체 진행도에 따라 기존 모험가 여러분들도 구미가 당길 만한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성장패스와 함께, 새로이 검은사막 월드를 모험하시는 모험가분들의 앞날에 찬란한 경험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그믐달 길드의 새로운 거래 제안

● 각 대도시에 위치한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가 새로운 거래를 제안합니다. 제티나의 거래 수락을 통해, 가문당 1회에 한해 각 부위별 1종씩 동(V) 우두머리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동(V) 우두머리 장비] : 그믐달이 제안하는 최고의 거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 의뢰는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에게 수주 가능한 최대 동(V) 단계의 액세서리를 얻는 시작 의뢰인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을 완료하고 Lv. 60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 - 추천 의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의뢰는 Lv.56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 - 추천의뢰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시, 아래 의뢰를 가문당 1회에 한해 각 부위별 1번씩 진행할 수 있으며, 장비 아이템을 장착이 아닌 가방(I)에 소지하고 제티나를 가져가면 의뢰가 노출됩니다.
- 제티나는 의뢰 수주 시 필요한 장비 아이템을 가져가고 그믐달에서 제작한 영롱한 개량석을 이용하여 숨겨진 잠재력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 단, 새로운 유(IV) 우두머리 장비는 거래소 등록과 카프라스 돌파, 강화가 불가합니다.
- 관련된 내용은 '[GM노트]그믐달이 제안하는 최고의 거래, 동(V) 우두머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수주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투구 부위
그믐달의 영롱한 투구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투구 보유 시 
 유(IV) 기아스의 투구 또는
유(IV) 그리폰의 투구
그믐달의 영롱한 투구 : [시즌] 기아스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기아스의 투구 보유 시 
 유(IV) 기아스의 투구
그믐달의 영롱한 투구 : 기아스  유(IV) 기아스의 투구 보유 시   유(IV) 기아스의 투구
그믐달의 영롱한 투구 : 그리폰  유(IV) 그리폰의 투구 보유 시   유(IV) 그리폰의 투구
장갑 부위
그믐달의 영롱한 장갑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장갑 보유 시 
 유(IV) 베그의 장갑 또는
유(IV) 리브르의 장갑
그믐달의 영롱한 장갑 : [시즌] 베그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베그의 장갑 보유 시 
 유(IV) 베그의 장갑
그믐달의 영롱한 장갑 : 베그  유(IV) 베그의 장갑 보유 시   유(IV) 베그의 장갑
그믐달의 영롱한 장갑 : 리브르  유(IV) 리브르의 장갑 보유 시   유(IV) 리브르의 장갑
신발 부위
그믐달의 영롱한 신발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신발 보유 시 
 유(IV) 머스칸의 신발 또는
유(IV) 우르곤의 신발
그믐달의 영롱한 신발 : [시즌] 머스칸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머스칸의 신발 보유 시 
 유(IV) 머스칸의 신발
그믐달의 영롱한 신발 : 머스칸  유(IV) 머스칸의 신발 보유 시   유(IV) 머스칸의 신발
그믐달의 영롱한 신발 : 우르곤  유(IV) 우르곤의 신발 보유 시   유(IV) 우르곤의 신발
갑옷 부위
그믐달의 영롱한 갑옷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갑옷 보유 시 
 유(I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또는
유(IV) 빨간코의 갑옷
그믐달의 영롱한 갑옷 :
[시즌] 우둔한 나무 정령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보유 시 
 유(I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그믐달의 영롱한 갑옷 : 우둔한 나무 정령  유(I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보유 시   유(IV)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그믐달의 영롱한 갑옷 : 빨간코  유(IV) 빨간코의 갑옷 보유 시   유(IV) 빨간코의 갑옷
주무기
그믐달의 영롱한 주무기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주무기 보유 시 
 유(IV) 크자카 주무기 상자 또는
유(IV) 오핀 주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주무기 : [시즌] 크자카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크자카 주무기 보유 시 
 유(IV) 크자카 주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주무기 : 크자카  유(IV) 크자카 주무기 보유 시   유(IV) 크자카 주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주무기 : 오핀  유(IV) 오핀 주무기 보유 시   유(IV) 오핀 주무기 상자
보조무기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 또는
유(IV) 쿠툼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시즌] 쿠툼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쿠툼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쿠툼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누베르  유(IV) 누베르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쿠툼  유(IV) 쿠툼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쿠툼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시즌] 타오르는 쿠툼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타오르는 쿠툼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타오르는 쿠툼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타오르는 누베르
 유(IV) 타오르는 누베르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타오르는 누베르 보조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보조무기 : 타오르는 쿠툼  유(IV) 타오르는 쿠툼 보조무기 보유 시   유(IV) 타오르는 쿠툼 보조무기 상자
각성무기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투발라 [시즌] 전환석을 사용한
동(V) 투발라 각성무기 보유 시
유(IV)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시즌] 단델리온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시
유(IV)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단델리온 유(IV)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시 유(IV)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시즌] 타오르는 단델리온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타오르는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시
유(IV) 타오르는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타오르는 단델리온
유(IV) 타오르는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시 유(IV) 타오르는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시즌]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시즌] 우두머리 교환권을 사용하여 얻은
유(IV)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유(IV)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그믐달의 영롱한 각성무기 :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유(IV)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각성무기 보유 유(IV) 폭풍을 삼킨 단델리온 각성무기 상자

- 카프라스 돌파를 진행하지 않은 장비를 보유시에만 제티나에게 건네기 대화가 활성화됩니다.

* 만약, 유(IV) 우두머리 장비 중 카프라스 돌파를 진행하지 않은 장비와 카프라스 돌파한 장비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을 경우, 가방(I) 앞칸에 존재하는 아이템이 건네집니다.
건네기 진행 시, 수정 장착 및 카프라스 돌파가 진행하지 않은 장비만 보유한 상태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샤이 클래스의 재능 장비인 솔의 경우, 각성무기 의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위 의뢰 완료를 통해 획득한 유(IV) 우두머리 장비는 아래 각 우두머리 장비별 전용 개량석을 사용해서 잠재력을 최대 V 단계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각 우두머리 장비를 개량하기 위해서는 우두머리 별 전용 개량석을 사용해야 합니다. 각 개량석은 I, II, III, IV, V 5개가 존재하고, 각 개량석을 사용하면 해당 장비의 잠재력 돌파 단계와 함께 장비의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제작한 개량석을 통해 무기 또는 방어구 아이템을 개량 시, 각 단계별 장비에 추가되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비 구분 개량석 개량 시 추가 효과

주무기, 각성 무기

※ 주/각성 무기에 해당하는 공격력 증가
(예시 : 크자카)
영롱한 무기 개량석 I 공격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 공격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I 공격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V 공격력 +2
영롱한 무기 개량석 V 공격력 +2
보조 무기
※ 공격력 증가 시,
주/각성 무기 공격력 함께 증가
영롱한 무기 개량석 I 피해 감소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 공격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I 회피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IV 공격력 +1
영롱한 무기 개량석 V 적중력 +1

방어구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 회피력 +1, 보너스 회피력 +1,
보너스 피해 감소+1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 피해 감소 +1, 보너스 회피력 +1,
보너스 피해 감소+1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I 회피력 +1, 보너스 회피력 +1,
보너스 피해 감소+1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V 피해 감소 +1, 보너스 회피력 +1,
보너스 피해 감소+1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V 피해 감소 +1, 보너스 회피력 +1,
보너스 피해 감소+1


● 각 우두머리별 전용 개량석은 아래 아이템으로 가열하기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개량석 예시

▲ 영롱한 크자카 주 무기 개량석 I~V

▲ 영롱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개량석 I~V

※ 각 단계별 전용 개량석 아이템은 아이콘 테두리를 통해서도 구분됩니다.
- 무기 우두머리 장비의 전용 개량석 제작 방법(가열하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석 재료 아이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10개
기억의 파편 50개
마력의 파편 20개
오팔 원석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20개
기억의 파편 100개
마력의 파편 30개
세공된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30개
기억의 파편 150개
마력의 파편 50개
영롱한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V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40개
기억의 파편 250개
마력의 파편 100개
달빛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V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12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50개
기억의 파편 450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30개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1개

- 방어구 우두머리 장비의 전용 개량석 제작 방법(가열하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량석 재료 아이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10개
기억의 파편 50개
마력의 파편 20개
오팔 원석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20개
기억의 파편 100개
마력의 파편 30개
세공된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30개
기억의 파편 150개
마력의 파편 50개
영롱한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V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40개
기억의 파편 250개
마력의 파편 100개
달빛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V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12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50개
기억의 파편 450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30개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의 경우, 개량석을 제작하고자 하는 우두머리 장비의 이름과 동일한 응어리진 결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크자카의 영롱한 무기 개량석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크자카의 응어리진 결정이 필요합니다.)

※ 개량석 제작과 관련된 아이템 중, 거래소에 판매 등록된 재료 아이템은 9월 29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등록 상태에서 해제되어 거래소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에 필요한 개량석 재료 중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을 얻는 주간 의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의뢰는 매주 목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되며 중복 수주 및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목표 의뢰 완료 보상
[주간] 불완전한 존재 : 기아스 

제티나에게 잠재된 기아스의 기운 2개 건네주기

기아스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그리폰 

제티나에게 잠재된 그리폰의 기운 2개 건네주기

그리폰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베그 

제티나에게 잠재된 베그의 기운 2개 건네주기

베그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리브르 

제티나에게 잠재된 리브르의 기운 2개 건네주기

리브르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우르곤 

제티나에게 잠재된 우르곤의 기운 2개 건네주기

우르곤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머스칸 

제티나에게 잠재된 머스칸의 기운 2개 건네주기

머스칸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우둔한 나무 정령 

제티나에게 잠재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기운 2개 건네주기

우둔한 나무 정령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빨간코 

제티나에게 잠재된 빨간코의 기운 2개 건네주기

빨간코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크자카 

제티나에게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2개 건네주기

크자카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오핀 

제티나에게 오핀 테트의 빛 조각 2개 건네주기

오핀 테트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누베르 

제티나에게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2개 건네주기

누베르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쿠툼 

제티나에게 잠재된 쿠툼의 기운 2개 건네주기

쿠툼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주간] 불완전한 존재 : 카란다 

제티나에게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2개 건네주기

카란다의 응어리진 결정 115개


● 아래의 아이템이 가문가방에 보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아이템명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잠재된 쿠툼의 기운
오핀 테트의 빛조각
[이벤트]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 아래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에 각 우두머리별 응어리진 결정과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하는 각 우두머리별 잠재된 기운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구분 몬스터 이름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악몽을 빚는 크자카, 누베르,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쿠툼,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카란다,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오핀
필드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 베그
어둠의 틈 빨간코,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일반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리브르
각성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추가)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 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 우둔한 나무 정령, 그리폰, 우르곤

- 잠재된 우두머리의 기운 아이템은 일반/각성 우두머리 소환서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에서 정해진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월드/필드 우두머리, 어둠의 틈, 어둠이 물든 우두머리 소환서에서는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 단, 크자카, 누베르, 쿠툼, 카란다, 오핀 등 기존 월드 우두머리에서 획득할 수 있던 잠재된 기운의 획득 확률은 동일합니다.
- 오핀의 경우, 잠재된 기운 대신 오핀 테트의 빛조각이 사용됩니다.


영롱한 무기/방어구 개량석 V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은 각 우두머리별 장비를 간이연금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간이연금식에 사용되는 우두머리 장비는 통합 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우두머리 장비로만 가공할 수 있습니다.

장비 강화 단계 결과물 개수
강화되지 않은 상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개
장 (I)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0개
광 (II)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5개
고 (III)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30개

 

영롱한 무기/방어구 개량석 V 제작에 필요한 응축된 불완전한 존재들(우두머리)의 기운은 2:1 비율로 제티나에게 다른 불완전한 존재의 기운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응축된 크자카의 기운 2개를 제티나에게 가져가면, 응축된 오핀 테트의 기운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롱한 무기/방어구 개량석 V 제작에 필요한 특수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제티나에게 수주받을 수 있는 연속 의뢰로, 보상으로 얻는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또는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은 각 부위별 개량석에 1개씩 사용됩니다.
- 영롱한 무기 개량석 V을 얻기 위한 연속 의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목표 의뢰 완료 보상
영롱한 무기 개량석 :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3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I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7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II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12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1개

-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V을 얻기 위한 연속 의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목표 의뢰 완료 보상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8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I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12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III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16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IV
 제티나에게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 220개 건네주기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 오킬루아 그믐달 조각은 각 대도시에 위치한 <그믐달 관리자> NPC의 그믐달 상점에서 50,000,000 은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각 도시에 위치한 그믐달 관리자 NPC는 지식을 보유하고 있을 때 화면 우측 상단의 NPC 찾기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잠재력 돌파가 V 단계까지 진행된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보유 중이라면,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 NPC에게 각 부위별 '그믐달의 찬란한' 의뢰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우두머리 장비 건네주기를 통해 의뢰를 완료 시, 건네준 유(IV) 우두머리 장비에 해당하는 동(V) 우두머리 장비, 아이템 각인 주문석 1개, 수정 추출 도구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의 찬란한 갑옷' 의뢰를 통해 획득한 동(V) 우둔한 나무 정령, 빨간코의 갑옷으로도 거래 가능한 죽은신의 갑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정)


장비 확정 개량 한 눈에 보기

하나, 제티나에게서 확정 개량 전용 장비를 획득한다.
- 전용 장비 획득을 위해서는 간단한 선행 의뢰 진행 및 완료가 필요하다.
- 일반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동(V) 투발라, 우두머리 교환권으로 교환된 유(IV) 우두머리,
거래 가능한 유(IV) 우두머리 장비 중 교환할 장비 선택 가능!

둘, I~IV 단계 개량을 진행하며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 개량석 제작(가열)에 필요한 재료 중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은
주간의뢰, 월드/필드 우두머리 토벌, 어둠의틈, 소환서 등을 통해 얻는다.

셋, V 단계 개량을 진행하여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은 +0/장/광/고 우두머리 장비를 간이연금하여 얻는다.
- 오킬루아 창공/대지의 결정은 그믐달 관리자를 통해 구매한다.

넷,
V 단계 개량까지 완료된 장비로 제티나에게서 동(V) 우두머리 장비로 교환하는 의뢰를 완료!
우두머리 장비를 동(V)까지 확정으로 올릴 수 있는 수단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저희도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이미 기존의 강화 방식으로 장비를 맞추신 분들이 있어 너무 쉽게 구성하기에도, 신규 모험가 분들이 앞으로 해 나가야 할 콘텐츠이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구성하는 것도 무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희는 동(V) 우두머리 장비의 가치에 맞는 최소한의 난이도는 유지하면서, 새로운 방법으로 동(V) 장비를 맞춰나가는 개수(부위)에 따라 점점 난이도가 증가하는 형태로 방향을 잡아보았습니다. 7개 부위 중에 처음 1개를 맞출 때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지만, 그 다음 부위를 맞출 때마다 조금씩 어려워지는 구조입니다. 다만 여기서 어려워진다는 것은 필요한 은화와 시간으로 조절하였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기억의 파편, 마력의 파편이 기본 재료가 되며, 기존 우두머리 무기와 방어구의 가치가 너무 떨어지지 않도록 이를 가공하여 얻을 수 있는 특수한 재료도 포함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서두에도 언급했듯, 이 새로운 '확정 강화' 방식은 저희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다만 신규 모험가 분들에게 계단을 만들어 조금씩 캐릭터가 성장해 나가는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고, 이 새로운 방식은 최대한 '인게임 콘텐츠'만으로 구성하여 헤쳐나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자라는 목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방식이 모든 모험가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는 없겠지만, 한 분이라도 더 성장의 재미를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벤트

접기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를 대비하라!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아토락시온(바아마키아) [주간] 의뢰를 수주하여 완료해 보세요.

단, 엘비아 서버에서 진행하는 [주간] 의뢰는 본 이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아토락시온(바아마키아)에 최초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최초 입장 조건 (모든 조건 충족)

- 캐릭터 60 레벨 이상

- 흑정령 메인 의뢰 [I의 초대장] 연속 의뢰 완료

최초 입장 방법

-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한 상태로 흑정령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을 통해 최초 입장 가능!

 

■ 시즌 캐릭터로 아토락시온(바아마키아)를 즐기고 싶은 모험가님

 

▲ 의뢰 받은 일(O) - 반복 의뢰에서 수주해 보세요!

구분

의뢰명

시즌 캐릭터

[협동][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본 의뢰는 시즌 캐릭터로만 수주 및 완료가 가능하며, 매주 목요일 00시가 지나면 다시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캐릭터로 아토락시온(바아마키아)를 즐기고 싶은 모험가님

 

▲ 의뢰 받은 일(O) - 반복 의뢰에서 수주해 보세요!

구분

의뢰명

일반 캐릭터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본 의뢰는 일반 서버에서만 수주 및 완료가 가능하며, 매주 목요일 00시가 지나면 다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본 의뢰를 수주하면 아그리스의 열기 2만 포인트가 소모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의뢰 수주 즉시 소모되며 의뢰를 취소해도 되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본 의뢰는 엘비아 서버 의뢰인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시대의 흔적’을 완료한 캐릭터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는 엘비아 서버 의뢰인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시대의 흔적’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② 이벤트 기간에 아토락시온(바아마키아) [주간] 의뢰를 완료한 기록이 있는 모험가 여러분께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시 편지(B)를 통해 아래와 같은 보상이 지급됩니다.

의뢰명

이벤트 보상

[협동][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 1개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1개

* 본 이벤트 보상은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지급되며,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 편지(B)의 유효기간은 2021년 10월 20일(수) 23:59 까지입니다.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구성품 확인하기!



● 수렵용 총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13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수렵 몬스터인 ‘대왕 고래’와 ‘도망자 칼크’를 수렵 후 도축하면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대왕 고래

도망자 칼크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

* 대왕고래의 출현 위치 및 이동 경로는 [모험가 가이드] - [수렵] - 협동형Ⅰ- 대왕고래

도망자 칼크에 대한 정보는 [모험가 가이드] - [수렵] - 협동형 수렵 Ⅱ - 도망자 칼크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위 몬스터는 일반 공격으로는 피해를 줄 수 없으며, 수렵용 화승총으로 공격해야 합니다.

 

② 획득한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은 <벨리아 마을> NPC 이고르 바탈리에게 아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NPC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벨리아 마을>

이고르 바탈리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 1개

대왕 고래 힘줄 1개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 2개

도망자 칼크의 표피 1개

[이벤트] 수렵꾼의 인장 2개

대왕 고래 오일 1개

 

■ 교환한 아이템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접기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대왕 고래 힘줄

생명력, 정신력/투지/신성력을 즉시 회복시키는 ‘고래 힘줄 회복제’와
짧은 시간동안 모든 피해 감소량을 증가시키는 ‘고래 힘줄 비약’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도망자 칼크의 표피

피해 감소와 모든 저항 등 방어형 능력이 담긴

‘칼크의 비약’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대왕 고래 오일

공격형 능력을 담은 ‘용기의 향수’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더 자세한 제작 정보는 모험가 노트(F2) - 제작 노트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수렵용 총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바로가기]

 

 

● 황금빛 곤충 호박의 계절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13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에 채집을 진행하면 일정 확률로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채집 진행 시

아래 아이템 획득 가능!

[이벤트] 황금빛 곤충 호박

* 단, 물뜨기 및 삽질, 우유짜기 활동을 통해서는 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황금빛 곤충 호박은 NPC 상점을 통해 10,000,000 은화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황금빛 곤충 호박의 계절 바로가기]

 

● 떴다, 갈치와 넙치농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13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에 <벨리아 마을>, <하이델>, <에페리아 항구 마을>, <알티노바>에서

낚시를 진행하면 ‘은빛 갈치’와 ‘금빛 넙치농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낚시 진행 시

이벤트 아이템 획득 가능!

은빛 갈치

상점 판매가 500,000 은화

금빛 넙치농어

상점 판매가 10,000,000은화

* 본 이벤트 아이템은 각 지역의 NPC 상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낚싯대 사용 시, 일반 물고기가 낚일 확률이 대폭 상승하여 이벤트 물고기 획득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 화려한 금빛 낚싯대

- 화려한 금빛 낚싯대

- 화려한 은빛 낚싯대

[떴다, 갈치와 넙치농어! 바로가기]

 

●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13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사냥터 곳곳에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가 출현합니다.

 

▲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가 출현하면 ‘근처에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②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와 상호 작용(R) 하면, ‘전장의 지혜’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선택 시 획득 가능한 버프 효과

[기술] 전장의 지혜 (180분) 선택 시

기술 경험치 획득량 +300%

- 위 버프 효과는 180분 동안 지속되며,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는 출현 후 30분 뒤에 사라집니다.

 

이벤트 버프 자세히 알아보기!

 

① 이벤트 버프는 가장 마지막에 상호 작용한 효과가 적용되며, 기존 적용 효과는 사라집니다.

Ex. ‘팔딱생선해적단의 가호‘ 버프 효과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의문의 기사와 상호 작용하면,

첫 번째로 적용된 ‘팔딱생선해적단의 가호‘ 버프 효과는 모두 사라지며, 의문의 기사 버프 효과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② 과거 이벤트 버프 효과(이닉스의 불꽃, 모래 폭풍, 고대의 카이브 등)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현재 이벤트 버프 효과 NPC인 의문의 기사와 상호 작용할 경우, 과거 이벤트 버프 효과는 모두 사라집니다.

 

③ 이미 이벤트 버프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동일한 버프를 획득하는 경우,

재획득 시점을 기준으로 지속 시간이 새롭게 갱신됩니다.

Ex. 버프 효과가 50분 남은 상태에서 다시 상호 작용할 경우, 지속 시간이 180분으로 갱신됩니다.

* 위 안내된 ①, ②, ③ 내용은 모든 이벤트 버프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의문의 기사, 이닉스의 불꽃, 모래 폭풍, 고대의 카이브, 팔딱생선 해적단의 가호)

[<특수 기술교관> 의문의 기사님!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캐릭터가 지속적으로 행동을 하지 않을 경우, 소환수가 특정 시간 이후 부터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내역은 9월 29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였으나 최종 검토 과정에서 추가 문제점이 확인되어 현재 정확한 원인 파악 및 수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다시 한번 상세한 내용과 함께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마리 동굴의 '배신자의 비석' 미출현 조치가 연장되는 부분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옵션을 활성화하더라도, 다음 기술의 이펙트는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기술
소서러 흑정령 : 카르티안의 수호
무사 흑정령 : 파극쇄
발키리 빛의 파동
미스틱 감룡의 눈
샤이 이리와 숨어
하사신 흑정령 : 유사
노바 엄동의 방진
별의 고리(항성)
세이지 허상 압축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옵션을 활성화하면, PvP에 중요한 기술들의 이펙트까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중요한 기술들의 이펙트만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말에서 내릴 때 상태이상 효과에 피격될 경우,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가 목책 안쪽에 소환되어 목책을 타격할 경우, 간헐적으로 소환수가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광명추 기술 사용 후 빗발치는 달빛 기술 사용 시 기술의 효과음이 들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추락하는 어둠 기술의 습득 단계가 날개차기 기술의 습득 단계보다 낮은 경우,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가디언

● 내려찍기 I~III, 진 : 내려찍기 기술 사용 시 다운어택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아이템

● [세이지] 에크라투스 갑옷 착용 시 함께 착용되던 장갑, 신발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세이지] 에크라투스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의 구성품에 [세이지] 에크라투스 장갑, 신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세이지] 에크라투스 갑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세이지] 에크라투스 장갑, [세이지] 에크라투스 신발이 지급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갑옷 착용 시 함께 착용되던 장갑, 신발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의 구성품에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장갑, 신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갑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장갑,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 신발이 지급되었습니다.

●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제작 시 "고대" 문구, 제작자 각인, 특별 칭호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9월 29일(수) 정기점검 이후에도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고대" 문구가 붙은 재료 아이템이 드롭됩니다.
* "고대" 문구가 붙은 재료들끼리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제작도 가능하나, 아이템명에 "고대" 문구를 부여할 수 없습니다.
- 단, 9월 29일 정기점검 이전에 "고대" 문구가 붙은 재료로 제작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의 경우,
'아침을 그리는 꽃잎', '새벽의 그리는 꽃잎' 의뢰를 수주 후 정령수에 "고대" 문구를 추가하거나 특별한 칭호 획득 및 가문명을 새길 수 있습니다.
- 고대 축복이 담긴 정령수, 고대 축복이 가득한 정령수는 "고대" 문구가 붙은 재료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축복이 담긴 정령수를 간이 연금(L) 시, 제작 재료로 사용했던 아이템 1종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정령수 생산활동 제작 재료로 사용된 아이템 1종

고대 축복이 담긴 정령수
간이 연금(L)
고대 셰레칸의 선단
고대 론의 영성
고대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

축복이 담긴 정령수
간이 연금(L)
셰레칸의 선단
론의 영성
잿빛 반달의 가크투낙

● 드롭 아이템 목록에 노출되는 아이템 목록이 중복되던 사냥터들이 하나로 노출되도록 통합되었습니다.
(좌측)변경 전 / (우측)변경 후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간소화됨에 따라, 드롭 아이템 목록에서 해당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 및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목록은 ESC(신)메뉴 → 모험 → 드롭 아이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 전리품 개편으로 인해 가치가 변경된 카드리의 증표를 재료로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제작이 가능하도록 길드 공작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공작 카드리의 증표 30개 + [길드] 양피지 1개 + 양 피 10개 + 어둠의 가루10개

※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제작할 때, 개편 전 카드리의 증표를 제작 재료로 사용할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카드리의 증표 100개가 필요합니다.
* 개편 전 카드리의 증표 아이템을 사용한 길드 공작식은 10월 27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제작 가능합니다.

● [길드] 복원된 카드리의 금서 관련 지식 설명 내용 중 카드리의 증표 100개 에서 30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기운의 잔해 전리품이 드리간 지역 몬스터 처치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 몬스터의 '검은 기운의 잔해' 아이템 드롭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검은 기운의 잔해는 드리간 업데이트 당시 꽤 중요한 아이템이었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제 그 의미가 많이 바래졌습니다. 특히 이 아이템은 전 지역에서 드롭되었기 때문에 사용처를 모르는 분들에게 다소 혼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전 지역 드롭에서 제거하고, 근거지인 드리간에서 조금 더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메디아 및 발렌시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조정되었습니다.
- 조정된 영지의 각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디아 슐츠 근위대
발렌시아 바심족 주둔지, 바실리스크 소굴, 카드리 폐허, 타프타르 평야,
와라곤 둥지, 티티움 계곡, 사막 나가 성전, 가하즈 도적단 소굴
- 위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장비 전리품이 아래와 같이 상자형태로 획득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변경 전 전리품 변경 후 전리품
각 클래스별 로사르 주무기 전체 17종 아이템

로사르 주무기 상자

각 클래스별 로사르 보조무기 전체 15종 아이템

로사르 보조무기 상자

각 부위별 로카바 방어구 4종 아이템

로카바 방어구 상자

* 위 상자는 가방 1칸에 중첩되어 보관됩니다.
* 위 상자 개봉 시 확률에 따라 모든 클래스의 아이템 중 1종이 획득됩니다
* 위 상자 개봉 시 강화되지 않은 장비만 획득 가능합니다.
- 전리품 구성품 중 블랙스톤 꾸러미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블랙스톤(무기) 꾸러미
개봉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블랙스톤 (무기) 25~50개를 획득합니다.

블랙스톤(방어구) 꾸러미
개봉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블랙스톤 (방어구) 25~50개를 획득합니다.
약속드린대로 발렌시아 지역의 장비 아이템의 드롭이 상자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발렌시아 특정 사냥터에서 사냥 시 겪었던 가방 칸 수 부족 현상이 완화되었기를 바랍니다.

●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아이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시즌] 균열의 가시 아이템이 [시즌] 균열의 뿌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시즌] 균열의 뿌리, 삭제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시즌] 균열의 가시 아이템은 모두 회수 후 [시즌] 균열의 뿌리 아이템으로 교환되어, 하이델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바아마키아 : 균열의 함 아이템 이름 및 설명 문구가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빠밤빠밤] 메르브의 수선 도구, [베니아] 메르브의 수선 도구의 설명에 염색 정보 초기화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벌목 도끼, 도축용 칼 아이템 설명 중 사용 방법 관련 문구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나파르트 야영상점 아이템의 설명에 초대형 회복제 투지, 신성력이 포함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엘비아 서버의 오크 캠프 사냥터에서 출현하는 일부 몬스터의 출현 위치가 변경 및 삭제되었습니다.

엘비아 오크 캠프는 '공허의 씨앗'을 획득할 수 있는 <난폭한> 붉은 오크 마법사를 중심으로 주로 사냥 루트가 정해집니다. 다만, 정령의 무기를 획득했을 때 일부 지역에서 너무 과할 정도로 <난폭한> 붉은 오크 마법사를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일부 지역에 한해 오크 캠프 몬스터의 출현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엘비아 서버의 핏빛 수도원에서 붉은 종 아이템 사용 시 등장하는 다음 몬스터가 공격 시, 카메라 흔들림이 과도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광신도 주술사
- 광신도 거인 전사
● 붉은 늑대 부락의 가크툼 수감자가 노바의 친위대 및 악시안을 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메인 의뢰 진행 중 조우할 수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의 소환 방식이 검은 균열과 상호작용하여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의뢰를 통해 획득한 액세서리를 다른 액세서리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교환] 새로운 선택 I' 의뢰 완료 후에도 1회에 한하여 다른 액세서리로 다시 교환할 수 있는 의뢰입니다.
- NPC 제티나에게서 '[교환] 새로운 선택 I' 의뢰 완료 후 수주받을 수 있는 '[교환] 새로운 선택 II' 의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선택 보상
[교환] 새로운 선택 II NPC 제티나에게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콘텐츠의 유(IV) 액세서리 건네기 유(IV) 등급의
나크의 귀장식/툰그라드 귀걸이/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택1)
[교환] 새로운 선택 II NPC 제티나에게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콘텐츠의 동(V) 액세서리 건네기 동(V) 등급의
나크의 귀장식/툰그라드 귀걸이/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택1)

* 본 의뢰는 유(IV) 또는 동(V) 단계까지 강화한 콘텐츠 액세서리를 가방에 보유(장착 해제)한 상태로 진행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본 의뢰에 필요한 콘텐츠 액세서리를 개량을 진행한 경우, 개량석을 추출한 후 진행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유(IV) 또는 동(V) 단계의 의뢰 중 하나만 진행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의뢰를 통해 획득한 액세서리를 다른 액세서리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됨에 따라, 아래 의뢰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교환] 새로운 선택 [교환] 새로운 선택 I

● '[교환] 새로운 선택 II' 의뢰가 추가됨에 따라, '[교환] 새로운 선택 I' 의뢰의 대사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그믐달 길드가 동(V) 단계의 액세서리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제안을 해 오며,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의뢰를 완료해 주고 계십니다. 획득한 유(IV)~동(V) 단계의 액세서리는 가문당 1회에 한해 다른 액세서리로 교환할 수 있도록 의뢰가 준비되어 있지만, 모험가 여러분들의 선택의 폭을 조금이라도 더 넓혀드리고자 한 번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해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 '말 조련.. 해보셨어요?'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20 레벨 이상, 조련 레벨 초급 5 이하, 흑설탕 지식 미보유, 은화 20001개 이상 보유 시 20 레벨 이상

● 나르실란 장비 획득 의뢰가 흑정령의 추천 의뢰에 등록되었습니다. 또한, 의뢰받은 일(O)의 추천 의뢰 탭에서 관련 의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주화류 아이템이 의뢰 보상에서 삭제됨에 따라, '[발렌시아] 깔끔한 복수' 의뢰가 고대 철주화 아이템이 없어도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트롤 피 아이템이 몬스터 처치 전리품에서 삭제되어 수액 채취 도구로만 얻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채집 Lv36] 방어 기지 지원 II'의 의뢰 내용이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10권 중 '고장난 골렘의 핵 판매하기'의 조건이 '슈리 농장의 안나 마레에게 골렘 파편 10개 건네주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 봉인의 두루마리 지식이 엘릭 사원의 방랑가와 대화하면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꼭 필요한 한 방울'의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오드락시아에 < 그믐달 길드 관리인 > 제티나와 < PC방 지원 상인 > 엘리가 비오렌치아 오도어의 부름을 받고 오드락시아에 머물기 시작했습니다.
● 돌꼬리 말목장의 일부 주민의 대사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원활한 거점전/점령전 진행을 위한 서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에 각 길드(연맹)별 순위 및 점수가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각 길드(연맹)별 순위 및 점수는 수성 길드가 존재하지 않거나, 수성 길드가 파괴된 시점부터 표기됩니다.
또한, 해당 점수 및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수성 길드/연맹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점령전 종료 시까지 2개 이상의 길드/연맹이 남아 있을 경우에만 순위로 차등 보상이 지급됩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UI에서 각 부속 건물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속 건물 UI가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 사용 시, 배치모드에서 캐릭터가 이동하며 부속 건물을 배치할 경우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통합 거래소의 구매 대기 및 판매 대기 목록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미니게임 도중 특정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 등록, 길드 공지 대화, 우두머리 등장, 준마 각성, 골든벨, 아이템 가격 급등/급락 메시지

미니게임
말 포획
손수레
피리
약초탕기
추출기
우유짜기
저격 수렵
낚시
작살 낚시
라키아로
드럼
말 기술 사용 실패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효과가 비활성화 상태일 때,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더라도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UI가 꺼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화 UI에서 발크스의 외침을 소지하고 있지 않음에도 강화 재료로 선택하려고 할 때,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안내 메세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창고 NPC와 대화하여 창고 아이템 판매 기능을 이용할 때,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물물교환의 개수, 교역 단계 필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건설도구 아이템을 사용하여, 건물을 배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 물품 판매 시 간헐적으로 은화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은화 획득에 대한 시스템 검증이 강화되었습니다.

 


펄 상점

● [다크나이트] 체크메이트의 갑옷 아이템의 신발, 장갑 부위가 분리됨에 따라, 펄 상점(F3)에서 노출되는 카메라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웹 통합 거래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보기' 버튼의 문구가 '구매' 혹은 '판매'로 변경되었습니다.
- 급등락 물품 카테고리에서 아이템 선택 시, 즉시 구매 확인 창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급등락 물품에서 아이템 선택 시,
해당 아이템 목록으로 이동
급등락 물품에서 아이템 선택 시, 
해당 아이템 구매 확인 창으로 이동

● 지식의 오아시스에서 질문 신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보안상 취약점이 보완되었습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모험가 프로필에서 작성한 주제, 작성한 댓글 탭에 노출되는 좋아요(하트) 아이콘이 공감/비공감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에 노출되는 메뉴, 화살표 아이콘의 위치 및 간격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동(V) 등급의 장비를 강화 성공 시, 장비 강화 UI에 강화된 아이템의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지기 NPC를 통해 아이템 판매를 할 때, 판매할 아이템이 없을 경우 출력되는 안내 문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선박의 화물 적재 UI에서 아이템의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UI가 UI 테마 설정에 관계없이 시즌 : 여름 UI 테마 설정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지기 NPC를 통한 아이템 판매 UI (삭제)
- 물물교환 UI
● 길드 우두머리 토벌 중 몬스터가 특정 상황에서 거리가 멀어질 경우,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각성 무기를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다른 UI가 출력되어 있음에도 각성 무기 관련 시스템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창고를 통한 가공 창 사용 중 거래소 창고를 열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시간에 다른 서버의 점령전 지역에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가까운 마을에서 부활 버튼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거점전 정보를 확인 후 영지 자원 정보 필터를 적용 시, 월드맵(M)이 어둡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해역 특정 지역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내 배치모드에서 설치물 회전 각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정다운 마음 보상을 수령 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에서 개량을 진행한 동(V) 단계의 장비의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동(V) 단계의 장비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을 때 탑승물 정보창의 마구 정보에서 제작자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