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공지사항 2021.06.08 11:00 통합거래소 개선 및 비정상 거래 대상자 조치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6월 2일 수요일, 통합거래소 임시 조치 관련 안내 공지에서 안내 드린 내용과 같이

통합거래소를 이용한 비정상 거래에 대한 조사와 방지를 위한 개선 방향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지난 통합거래소 점검을 통해 임시 조치되었던 100억 은화 이상의 주무기, 각성무기, 보조무기 아이템의

통합거래소 판매 등록 및 정산이 다시 가능하도록 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동안 통합거래소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정기점검을 통하여 통합거래소의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개선 사항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통합거래소 업데이트 내용 안내

● 통합거래소에서 그룹화된 무기류 아이템의 시세 변경 기준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동일한 무기류 아이템의 판매된 거래 금액의 평균 시세에 따라 변동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 : 검은별 장검의 판매 금액과 동 : 검은별 장궁의 판매 금액이 서로 영향을 받아 거래 시세가 변경됩니다.

 

● 일정 가격 이상의 특정 아이템을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때, 바로 등록되지 않고 약 15분간의 대기 시간을 거친 뒤 구매가 가능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정 가격 이상의 특정 아이템이 등록 대기 상태가 되면, 모든 모험가가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중앙 상단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자신이 구매 예약한 아이템이 등록 대기 상태가 되면,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아이템명과 등록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출력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동 : 검은별 주무기와 같은 아이템의 구매 기회가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소위 은화 깡통 계정으로 구매 예약 수를 조작하여

특정 인원에게 지정해서 거래하는 행위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6월 8일(화) 업데이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 : 검은별 아이템을 비롯하여 주요 아이템의 거래소 기록 확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비정상 거래 대상자와 조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정책 위반 대상자 제재 안내

제재일자: 2021년 6월 8일(화)

제재내용: 비정상 거래 1차 (영구 이용제한)

제재대상자: 총 2명 (최종수정 : 2021-08-30 15:50)

제재 대상자 (가문명)
아그리 한대치면도망가는 -

※ 이동한 재화의 양이 게임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는 행위로 확인되어 1차 적발임에도 영구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되었습니다.


■ 제재 적용 항목 변경 (1) (추가 : 2021-08-30 15:50)

제재일자: 2021년 6월 8일(화)
- 변경 내용: 비정상 거래 1차 (영구 이용제한) → 작업장 1차 (영구 이용제한)

- 대상자: 총 51명

제재 대상자 (가문명)
가나다라마재우 공포의군림자 과모립
기균 김치와와 난역시굉장해
닝닝여우 도마동 도쥐네
던진도너츠 뚱오이 루나카르민
똥국 만월 말을하지않습니다
류루 명치빡 미델
매드니스 복실복실복실 선비
블랙테마 새벽맛 설야
엘리 시조 심야요금
청멸 아지 엉뜡이
터렛 연명 와사비도라에몽
효과 육신 인생
GLI 장광고유결 줍지마요
TQ 찬스 천검
wooksss 프라가라흐 크리즐
한적 하온 효롱이
호로레추추빠레로 neoNSDAP AV

 

 

■ 제재 적용 항목 변경 (2) (추가 : 2021-08-30 15:50)

제재일자: 2021년 6월 8일(화)
- 변경 내용: 비정상 거래 1차 (영구 이용제한) → 계정 간 거래 (365일 이용제한
), 부당 취득분 회수 및 부당 취득분의 은화 3배 추징

- 대상자: 총 6명

제재 대상자 (가문명)
다시안녕 댄스 봉인
일봉 쥬얼파크 출중

검은사막 운영정책 위반 사용자 조치 안내 (2021/7/1)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변경된 제재 적용 항목이 최신화되었습니다.

 

※ 이용제한 정책에 따라 조치된 사항에 대해 이의제기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계정도용신고/이의제기 > 이의제기]를 통해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이의제기로 소명 자료를 전달해주신 모험가님 중, 확인 결과에 따라 2021년 8월 4일(수) 기준으로 4명의 모험가님의 이용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추가) (최종 수정 : 2021-08-04 09:05)

 

비정상 거래 대상자에 대한 조사는 아직 진행 중이며, 위 제재대상자 외에도

비정상 거래가 확인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의하여 엄중한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통합거래소를 통한 아이템의 판매/구매 이력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닌,

거래 이전과 이후의 게임 데이터를 함께 확인하고 있기에 조사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점,

모험가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저희 검은사막 서비스팀은 통합거래소를 이용한 비정상 거래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며,

현금거래를 통하여 비정상적으로 게임 내 재화를 이동하는 행위에 대한 조사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금거래에 대한 근거를 게임 내 데이터를 통하여 확보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대부분의 현금거래는 게임 외의 커뮤니티를 통하여 진행되고,

게임 내 데이터 외의 근거는 조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명확한 개인정보의 확인도 불가하기에

이를 근거로 계정에 대한 제재를 진행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하여 OTP 사용, PC 등록 등의 2차 보안을 권장하고 있으나,

실제 2차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험가님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현금거래를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통합거래소 이용 시 일정 금액 이상의 아이템을 판매하는 경우,

판매할 때마다 본인 인증의 절차를 거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는 최대한 빠르게 개발을 완료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검은사막 서비스팀은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하여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자를 색출할 것이며,

위 안내 드린 업데이트 내용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부족한 점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끝까지 방법을 찾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