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업데이트 히스토리

2021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요새 시카라키아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요새인 시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와 동일하게 일반 서버와 엘비아 서버로 난이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 시즌 서버 전용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시카라키아 입장 방법

[고대인의 석실 솔 마기아]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최종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타리브레의 눈물 1개를 소모하고 시카라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단, 고대인의 석실에서 솔 마기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의뢰 '[아토락시온] 타리브레의 눈물'은 최초 완료해야 합니다.

 

[바아마키아 바아의 정원 에르브타의 문]

- 아토락시온의 첫 번째 요새, 바아마키아 바아의 정원에 위치한 에르브타의 문을 통해서도 시카라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카라키아 시카의 정원에 위치한 에르브타의 문을 통해서도 바아마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 & 시카의 실타래

●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주인공, 시카의 이야기가 담긴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와 관련된 지식 주제가 신설되었습니다.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를 통해 시카라키아를 설계한 시카의 이야기와 구원의 요새라 불리었던 아토락시온의 이면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 시카의 이야기는 바아의 이야기아와 이어져 있어,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흑정령(/)을 통해 메인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단,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아도 시카라키아 최종 우두머리의 구역, 시카의 요람에는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곳곳에 놓여 있는 시카의 실타래는 시카가 검은 침탈자를 막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축한 방어 요소 중 하나로, 이 실타래들을 풀면 잠시 동안 각 구역의 환경 요소들을 제어할 수 있거나 실타래 속에 숨겨진 이야기 또는 지식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주로 이 실타래들은 메인 의뢰를 통해 총 5종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별도 2종은 추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최종 고대병기가 잠들어 있는 시카의 요람에 도달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시카의 실타래 - 백지장'을 풀어야 합니다.


- 요람에 도달하는 길, 시카의 기도는 아래 사진과 같이 빛으로 막혀 있으며, 접촉 시 캐릭터는 사망하게 됩니다.


- 그러나 이 실타래를 풀면 기도를 막고 있던 빛이 사라져 안쪽으로 무사히 이동할 수 있게 되며, 이미 넘어간 사람이 안쪽에서 장치를 통해 다시 열어줄 수도 있습니다.

 

시카라키아 구역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는 효율적인 검은 침탈자 방어를 위해 어둑한 새벽(장벽)으로 차단된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있습니다.
- 각 구역은 솔 마기아라고 불리는 고대 기술 집약체의 통제를 따르고, 솔 마기아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이에 어울리는 열쇠가 필요합니다.
- 시카의 비늘 구역 어둑한 새벽을 통제하는 솔 마기아는 오래전 어떠한 이유로 파괴되어 시카의 비늘에는 어둑한 새벽이 없습니다.

구역명 획득 가능 아이템 우두머리 우두머리 전리품
시카의 비늘

시카의 차가운 비늘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탐욕> 베루라

시카의 메마른 촉수

4개 + 2개를 간이 연금(L)하여 획득한 열망의 욜룬 조각으로 베루라 소환 가능

시카의 무덤

시카의 차가운 비늘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탐욕> 세르펜

시카의 불타는 촉수

4개 + 2개를 간이 연금(L)하여 획득한 잔혹한 욜룬 조각으로 세르펜 소환 가능

시카의 주시

-

<시카의 탐욕> 아포크로스

욜룬의 단도

+ + + 조합을 통해 획득한 시카의 뒤틀린 촉수아포크로스 소환 가능

시카의 정원

조합을 통해 타락한 욜룬의 단도 획득 가능

파티원 전원이 타락한 욜룬의 단도를 결합하여 시카의 요람에 입장 가능

시카의 요람

-

원념의 센티루토스

침몰한 새벽의 열쇠

- 시카의 차가운 비늘은 시카라키아 고대 병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과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은 <시카의 증오> 고대 병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구역의 우두머리 소환에 이용되는 열망의 욜룬 조각, 잔혹한 욜룬 조각, 시카의 뒤틀린 촉수는 우두머리 소환 시 소모되지 않습니다.


● 시카라키아의 구역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역명 상세 특징

시카의 비늘

약화된 지반의 틈 사이로 열기를 품은 증기가 솟구쳐 고열에 의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임시방편으로 차가운 기운을 품은 고대 병기들을 이용하여 부분 냉각이 가능하나 과할 경우 온도가 매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시카의 무덤

정화 장치의 기능을 하는 스텔라기아가 방치된 이후 주변 심해 산호들이 내뿜어 낸 독무에 의해 오염되었습니다.본래 동력원을 채취하던 일꾼 병기 ‘말라’들이 독무에 노출되어 오류가 발생하였고, 더 많은 독을 채취하면서 시카의 무덤은 더욱 오염되었습니다.

시카의 주시

시카의 주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우두머리 고대 병기 베루라와 세르펜을 처치하여 획득한 열쇠를 이용하여 어둑한 새벽을 통과해야 합니다.시카의 주시에 입장하면 아주 거대한, 하늘을 부유하는 아포크로스가 등장합니다.

시카의 정원

최종 우두머리가 잠들어 있는 시카의 요람에 입장하기 전 마지막 준비를 할 수 있는 구역입니다.

시카의 요람

시카의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와 조우하는 구역입니다.원념의 센티루토스는 룬 마기아로부터 전력을 충전하여 검은 침탈자들을 향해 무자비한 공격을 시전합니다.

※ 시카의 요람에서 전투 중 사망 시 부활할 수 없으며, 모든 파티원들이 사망하면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타락한 욜룬의 단도와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제외한 시카라키아에서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시카의 요람에서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한 후 입장할 수 있는 시카의 낙원에서 벗어나면 모두 삭제됩니다.

※ 아토락시온에서의 사망 불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서버 엘비아 서버
필드 (각 서버 아토락시온)

사망 불이익 미적용

사망 불이익 적용

최종 우두머리 전투 (시카의 요람)

사망 불이익 미적용

사망 불이익 미적용

 

원념의 센티루토스


● 시카라키아의 마지막 구역, 시카의 요람에는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가 잠들어 있으며 요람에 배치되어 있는 전력 공급 장치를 조절하여 우두머리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시카의 요람 전력 공급 장치는 1~4 단계로 구분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센티루토스의 방어력은 감소하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강해지므로, 이 전력 장치를 잘 제어하여 요새를 공략해야 합니다.

 

시카의 낙원

● 시카라키아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열리는 시카의 낙원에서 ‘특별한 전리품’을 일주일에 두 번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전리품은’ 시카의 낙원을 지키는 ‘봉인된 시카의 시간’으로부터 아래 의뢰 완료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아마키아와 다르게 시카라키아는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획득하는 ‘침몰한 새벽의 열쇠’만 있으면 주간 보상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보상

[주간]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엘비아]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심연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주간]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엘비아]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아스트란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프로티아 I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I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프로티아 II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 위 4개의 의뢰는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되는 주간 의뢰입니다.
- 아래 예시처럼 한 주에 가문당 최대 2개만 진행 가능하며 이미 완료한 동일한 캐릭터로는 다른 의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시카라키아 심연의 함 (엘비아)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엘비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시카라키아 심연의 함 (엘비아)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 (일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프로티아 함 I (일반)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프로티아 함 II (일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에 관계없이, 시카라키아 주간 의뢰를 완료한 A 캐릭터는 해당 주에 다른 시카라키아 주간 의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 위 의뢰 완료에 필요한 침몰한 새벽의 열쇠는 시카라키아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위 각각의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아그리스 열기 1만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해당 의뢰들을 수주하면 즉시 아그리스 열기 1만 포인트가 차감되며, 의뢰를 포기해도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없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시카라키아와 동일하게, 바아마키아의 주간 보상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 소모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2만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로 조정되었습니다. (추가)
- 위 의뢰의 두 번째 완료 조건에 해당하는 의뢰들은 각 [주간] 의뢰 진행 중일 때 봉인된 시카의 시간 NPC에게 수주할 수 있으며, 대화를 통해 즉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