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히스토리

2020

신규 섬, 그란디하&파푸아크리니

● 신규 섬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래전 아히브가 오딜리타로 달아난 후 폐쇄되었던 카마실비아의 수도 그라나의 항구 그란디하가 재개방되었으며 드넓은 세상의 한쪽 구석, 가장 순수하면서도 솔직한 파푸족과 해달족 기원의 섬 파푸아크리니 섬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카마실비아 대륙 서쪽에 위치한 파푸아크리니 섬은 카마실비아 수도 그라나의 항구 그란디하에서 북쪽으로 항해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의 파푸족과 해달족은 두 종족의 생존을 걸고 천년전쟁이라 불리는 어마무시한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파푸족을 돕게 되면 해달족 대장군 크리오니아와 해달족을 돕게 되면 파푸족 여제 파푸라오라와 친밀도가 낮아지며 전체 종족과 사이가 나빠지게 됩니다.
※ 파푸라오라 여제 또는 크리오니아 대장군과 친밀도가 -2500이 되면 파푸 또는 해달로 둔갑해도 파푸족과 해달족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의 주인, 파푸족과 해달족은 기존 대륙에서 만날 수 있었던 친구들과 달리 오랜 시간 고립되어 있어 공용어를 구사할 줄 모르며 이에 일반 캐릭터의 상태로 이들과 대화하면 파! 푸우! 또는 끽! 끼익! 소리만 듣게 됩니다.

 

 

 

-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진정한 구성원이 되는 방법은 그들과 같은 모습으로 ‘둔갑’ 하여야만 하며 이 방법은 오직 라뮤트 유랑단만 알고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의 999억의 가치를 지닌 보물을 손에 얻고자 하는 라뮤트 유랑단의 단원이 되어 파푸아크리니 섬의 천년전쟁과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세상을 파헤칠 수 있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8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파푸아크리니] 당신만을 위한 기막힌 선물’을 수주하여 그란디하와 파푸아크리니 섬으로의 모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는 라뮤트 유랑단의 모험일지로 진행되며 유랑단의 모험일지는 그란디하와 파푸 그리고 해달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모험일지를 차례차례 완성하다 보면 파푸족 또는 해달족으로 둔갑할 수 있는 둔갑서를 획득하게 됩니다.
-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는 의뢰 목록(O)창 → 메인의뢰 탭 → [대양의 시대] 파푸아크리니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라뮤트 유랑단의 먹구름 둔갑사전으로 둔갑할 수 있는 파푸족 또는 해달족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푸족 해달족
파니파니 부락민 끼쿵달 부락민
용맹한 솔잎검사 장렬한 소라검사
불멸의 단감기사 불락의 꽃게기사
거룩한 대추사제 신성한 해삼사제
몽환의 방울술사 파멸의 복어술사
냉혹한 밤톨궁수 맹렬한 가재투사

 

- 위 둔갑서는 1일용과 영구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현재 메인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구용 둔갑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용맹한 솔잎검사/장렬한 소라검사
- 불멸의 단감기사/불락의 꽃게기사
* 위 영구 둔갑서를 잃어버렸을 경우, 모험일지로 최초 획득한 후 벤스 모안나 또는 벤스 모리오 NPC에게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 2개로 교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1일용 둔갑서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진행 중 수주할 수 있는 [천년전쟁을 위하여] 레이드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니파니 부락민과 끼꿍달 부락민 둔갑서는 ‘[파푸아크리니] 파푸 친구 모안나’, ‘[파푸아크리니] 해달 친구 모리오’ 의뢰 완료 후부터 벤스 모안나와 벤스 모리오 NPC의 상점에서 100,000 은화로 구매 가능합니다.
- 파푸라오라 섬과 크리오니아 섬의 NPC와 대화를 하거나 지식을 획득 또는 의뢰를 진행할 때는 반드시 위 6종의 파푸 또는 해달로 둔갑하여야만 합니다.
- 먹구름 둔갑사전에 대한 연구가 아직 완전하지 않아 둔갑의 상태에서는 점프나 뒤로 이동하기는 불가하며 수영을 하면 둔갑이 바로 풀리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각 둔갑용 파푸와 해달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모두 다르며, 둔갑 후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둔갑서는 파푸족과 해달족의 눈을 피해 특정 위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둔갑서 우클릭 시 출력되는 빛기둥으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푸족 또는 해달족으로 둔갑하고 상대 섬으로 넘어가면 경비병의 공격을 받아 둔갑이 풀리게 됩니다. 또한 상대 섬의 NPC들과는 대화를 할 수 없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를 진행하다 보면 수주할 수 있는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총 5일에 걸쳐 혈전의 백사장에 있는 파푸족의 벤스 모안나 NPC, 해달족의 벤스 모리오 NPC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년전쟁을 위하여
일자 돌멘게 종류 1일용 둔갑서 (파푸) 1일용 둔갑서 (해달)
1일차 멍청한 돌멘게 용맹한 솔잎검사 장렬한 소라검사
2일차 시시한 돌멘게 불멸의 단감기사 불락의 꽃게기사
3일차 영리한 돌멘게 거룩한 대추사제 신성한 해삼사제
4일차 비범한 돌멘게 몽환의 방울술사 파멸의 복어술사
5일차 혈전의 돌멘게 냉혹한 밤톨궁수 맹렬한 가재투사

- 각 의뢰를 진행 중일 때 혈전의 백사장에 있는 벤스 모안나와 벤스 모리오 NPC에게 대화를 통해 1일용 둔갑서를 받을 수 있으며, 돌멘게 의뢰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 둔갑할 수 있는 1일용 둔갑서의 개수도 증가합니다.
예) 3일차 영리한 돌멘게 의뢰를 진행 중일 때는 용맹한 솔잎검사, 불멸의 단감기사, 거룩한 대추사제 3개의 1일용 둔갑서를 NPC로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훈련 레이드 의뢰는 파푸족과 해달족 동시에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한쪽 레이드 의뢰를 진행 중이라면 완료 또는 포기 후 가능합니다.
- 각 레이드 의뢰 완료 시 파푸전사 5종 또는 해달전사 5종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뜻을 같이하는 모험가분들과 파티를 맺고 파푸전사 또는 해달전사로 둔갑 뒤 각 전사들의 고유 스킬을 이용해 다양한 공략을 짤 수 있습니다.
- 일반 캐릭터의 공격은 훈련용 돌멘게에게 통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둔갑해야 합니다.

 

● 그란디하와 파푸아크리니 일일 의뢰는 의뢰 목록(O)창 → 반복 의뢰 탭 → [Lv.58] 그란디하 & 파푸아크리니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일반 대륙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생물들이 발견되었습니다.
- 게으른 바위 정령
- 게으른 구름비 버섯
- 위 두 몬스터는 비선공 몬스터로 천연 자연의 배경에 그대로 녹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들은 일반 캐릭터에게는 반응하지 않으며 파푸족 또는 해달족의 공격에만 반응합니다.

 

● 다음 3개의 주화가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라뮤트 유랑단의 벤스 주화는 그란디하 일일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벤스 라뮤트 NPC에게 가져가면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또는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로 1:1 교환이 가능합니다.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와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는 파푸족과 해달족의 주화이며, 파푸라오라 섬과 크리오니아 섬의 의뢰 완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와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로 획득 가능한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교환 NPC
파푸의 정성이 담긴 꽃 파니파니 부락 촌장 베니투
거룩한 대추사제 둔갑서 (영구) <라뮤트 유랑단원> 벤스 모안나
몽환의 방울술사 둔갑서 (영구)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교환 NPC
해달의 정성이 담긴 말린 생선 아달곶 수산시장 대장 자브오
신성한 해삼사제 둔갑서 (영구) <라뮤트 유랑단원> 벤스 모리오
파멸의 복어술사 둔갑서 (영구)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의뢰 진행 시 아래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통
라뮤트 유랑단
파푸 해달
파푸는 사기꾼 헤롱헤롱
파푸니니 전성시대를 외치다 해탈족
파! 하고 찌르고 푸! 하고 뺀다! 해달사관생도
승리의 열매전사 해달전사

● 그란디하 NPC와 파푸아크리니 섬 NPC, 관련 지식 주제 및 관련 지역 신규 일반 무역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르니 해역과 엘산나 해역의 바닷길이 열렸습니다.
● 세르니와 엘산나 해역에 해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류는 최대 20까지 영향을 받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