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히스토리

2020

신규 서버 스프링 시즌

● 신규 서버 스프링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검은사막이 첫 시즌제 서버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했던 만큼, 더 많은 신규 모험가님들이 안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오갔지만, 이번에는 크게 세 가지 가치에 집중하며 신규 시즌 서버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는 신규 모험가님들의 빠른 안착을 돕되 철저하게 노력에 따른 성취를 통하고자 했습니다. 소위 말하는 '점핑 캐릭터'처럼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다루기 어려운 강력함이 주어지는 그런 상황을 피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신규 모험가님들께 가장 부담이 되어왔던 '장비' 쪽에 혜택을 집중하였는데요. 오직 신규 시즌 서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투발라' 장비와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통해, 우두머리 장비에 준하는 성능의 아이템을 더 쉽게 획득하고 더 쉽게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다만, 초보를 벗어났다고 여길 수 있는 구간인 고~유~동 구간 만큼은 마냥 쉽지만은 않을 것이며, 상당한 '스택'도 필요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검은사막만의 특징이 되는 시스템을 약간 순한 맛으로 접하면서 울고 웃는 성취감과 공감대를 느끼고, 그동안 저희가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쌓아왔던 콘텐츠를 동일하게 즐기면서 검은사막에 안착하는 것이 건강한 순환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기조는 앞으로도 유지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동안 검은사막에서는 느끼기 어려웠던, 늘 설레는 신규 서버 오픈의 느낌을 만끽하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성장 특화 서버였던 올비아 서버가 그런 취지로 도입되었고 의도대로 잘 운영되어왔지만, 항상 열려있는 서버다 보니 점점 그 느낌이 무뎌져갔던 것 같습니다. 기간제로 운영될 시즌 서버가 이런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로 이번 시즌 서버에서는 기존 서버의 장비를 착용할 수 없고 환상마 탑승이 금지되는 등의 몇몇 제약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 역시 최대한 동등한 조건 아래 "신섭 열렸다! 달려!"와 같은 느낌을 드리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100% 완벽할 순 없겠지만, 여러 모험가님들이 함께했을 때 풍성해지고 생동감이 더해지는 MMORPG의 월드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시즌이 종료된 후 기존 서버로 통합되었을 때 계속 적응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것입니다. 검은사막은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는 큰 장점인 한편,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시즌 서버에 딱히 사용이 제한된 콘텐츠는 없지만, 장비. 즉, 전투 쪽에 혜택이 집중된 것도 이런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함입니다. 대신 기존 서버로 통합된 이후에는 이런 '시즌 1기 졸업생' 모험가님들이 여러 콘텐츠를 한층 쉽게 접근하고 즐기실 수 있도록 방안을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오늘 돌이켜보니 검은사막의 서비스를 시작한지 5년 4개월이 되었더군요. 저희는 저희가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검은사막을 앞으로도 오래오래 서비스하며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특히 저희는 게임 서비스를 이어가면서 꼭 지키고 싶은 가치가 있습니다. 노력의 보존과 격차의 완화입니다. 이번 첫 신규 시즌 서버도 이 가치를 고려하여 준비하였으며, 이런 저희의 노력과 의지가 전해지길 바랍니다. 처음인 만큼 부족한 부분들도 있겠지만, 빠른 대응과 발전을 거듭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넓은 아량으로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top